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살이 좀 쪄서 다이어트를 하려고 합니다. 예전에 줄넘기 하나로 10키로 이상을 감량한 적이 있기 때문에 !! 이번에도 줄넘기 다이어트를 하려고 합니다. 줄넘기 다이어트 같이 해 보시죠!!

 

목차

     

 

줄넘기 하루 1000개 하는 방법

 

우선 주의사항부터 말씀 드리겠습니다. 몸무게가 좀 나가시는 분들은 줄넘기 할때 두발로 뛰시면 무릎을 다칠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한발 한발 줄넘기를 해야 그나마 무릎이 안아픕니다.!!!  이점 유의하시구요!! 특별한 것은 아니지만 제가 줄넘기 다이어트 했던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첫번째, 줄넘기는 팔을 아래 사진과 같이 접었을 때 편안해야 합니다.  더 길어서도 안되고 짧아서도 안됩니다.

 

두번째, 일단 몸무게가 많이나가던 나가지 않던 한발 줄넘기를 합니다.  저는 깽깽이 줄넘기라고도 합니다. ㅋㅋ ( 무릎 보호를 위해서 )

 

세번째, 한번에 1000개 하려고 하면 다 못합니다. 엄청 힘들어요!!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50개씩 10셋트, 좀 익숙해지면 100개씩 10셋트!! 무조건 10셋트씩 나누어서 진행 합니다.

 

 

네번째, 휴식시간은 1분 이상 지체하지 않습니다. 1분 이상 쉬다보면 그냥 쭉~ 쉬게되요 ㅋㅋ 

 

굳이 1000개 아니더라도 일단 같은 수량으로 10셋트를 완료 하셨다면!!! 옷이 이렇게 땀범벅이 되어 있어야 정상입니다.  멀쩡하다면 운동량이 부족하신거세요!!

 

줄넘기를 1000개 완료 하셨다면 내 칼로리는 얼마나 소모 된 것일까요?

 

 

줄넘기 칼로리 계산

 

줄넘기를 하다보면 깔끔하게 1셋트 100개를 채우면 좋겠는데, 전문가가 아닌 이상 발에 걸리고 뒷통수에 걸리고 난리가 납니다. 포기하지않고 끝까지 했을때 빠르면  2분? 계속 발에걸려도 5분안에는 끝납니다. 그럼 2셋트 정도하면 10분정도 걸릴 껀데요!! 제 기준으로 몸무게 77kg 일때 10분간 줄넘기를 하면 135 Kcal 가 소모 됩니다. 

 

그럼 1셋트 100회,  10셋트 1000개 완료 했다면? 무려 674 kcal가 소모 됩니다. 이건 순전히 이론이구요!! 사실 더 빠집니다.  1kg 가까이 빠지는 것 같습니다. 한번 1000개 해보시고 몸무게 확인해 보시면 깜짝 놀랄 겁니다.

 

사실 줄넘기는 엄청나게 칼로리를 소비 할수 있는 가장 쉬운 운동입니다. 네이버 칼로리 계산기를 통해 확인해 보았는데요. 줄넘기가 자전거, 달리기, 스쿼트 보다 훨씬 칼로리 소비가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줄넘기 할때 가장 중요한 부분은 길이 입니다. 줄넘기 길이가 내몸에 조금이라도 길거나 짧으면 줄넘기 운동을 제대로 할수 없습니다. 줄넘기를 뛰어 넘을때 무게감이 느껴지면서 길이가 조절이 되는 줄넘기를 찾아야 합니다. 여러개를 써본 결과 싸고 품질이 좋은 줄넘기를 찾았습니다.

 

 

이고진 줄넘기 선수용

 

바로 이고진 선수용 줄넘기 입니다.

 

겉보기에는 다른 줄넘기와 똑같은데요!!  장점이 많은 줄넘기 입니다.

 

줄넘기 잡는 부분이 미끄럽지 않도록 미끄럼방지 패드가 붙어 있습니다. 줄넘기 하면 손에 땀이 나는데 전혀 미끄럽지가 않습니다.

 

최고의 장점이라고 생각되는,  줄조절이 쉽게 가능합니다. 이렇게 손잡이 부분 끝을 돌려서 끈을 밖으로 뺄수가 있습니다.

 

고정핀을 분리하여 줄을 본인의 키에 맞게 조절 합니다.

 

그리고 다시 손잡이 뚜껑을 닫아주면 됩니다. 정말 줄 조절이 쉽네요!!

 

손잡이와 줄이 연결된 부분을 보시면 베어링이 들어가 있습니다.  이 베어링이 줄넘기 고속 회전을 할 때 손잡이에 걸리지 않고 매끄럽게 회전하도록 해줍니다. 

 

마지막으로 투명 피복 속에 강철 와이어가 들어가 있습니다. 줄넘기 할 때 무게감이 느껴지면서 줄이 절대 꼬이지 않습니다. 

 

땀이나도 줄넘기 손잡이가 미끄럽지 않고, 길이조절이 쉬우며, 무게감이 느껴져서 줄넘기를 좀더 오래 가능하도록 도와줍니다.  줄넘기 하루 1000회 다이어트를 시도 하신다면 정말 강추 드립니다. 

 

 

모두 다이어트에 성공하셔서 이번 여름에는 멋진 몸매를 뽐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