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는 도서를 구매 할때 교보문고를 많이 이용하는데요!! 교보문서 도서 온라인 구매가 워낙 잘되어있어서 요즘에는 온라인 구매를 많이 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가끔 너무 보고싶은 도서를 빨리 보고 싶어 근처 교보문고를 무작정 가서 직원에게 물어보면 도서가 없는 경우가 종종 있더라구요!! 이번 시간에는 내가 자주가는 교보문고 지점에서 구매하고 싶은 도서가 해당 지점에 재고가 있는지 없는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 교보문고 APP을 이용한 재고확인 방법

 

1.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교보문고 APP을 설치 합니다.

 

2. 교보문고 앱을 실행  - 제일 상단에 찾으시는 책이름 검색 - 검색된 책을 선택 합니다.

 

3. 책의 상세정보가 나오는데 아래로 살짝 내려보시면 판매상태란에 "매장/재고위치" 버튼을 선택 합니다.

 

4. 교보문고는 서울 / 수도권 / 지방으로 분류되어 있고 각 버튼을 누르면 상세 지점을 볼수 있습니다. 지점명 아래에 도서가 몇 권이  남아있는지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 합니다.  지점 아래에 책 권수를 선택해봅니다.

 

5. 저는 강남지점을 선택해보았는데요 제가 구매하고 싶은 도서의 상세한에 위치까지 간단하게 확인 가능합니다. 교보문의 책 위치 시스템이 상당히 편리하게 잘 만들어져있다는 느낌이 드네요!! 

 

 

교보문고 홈페이지에서 재고확인 하는 방법

 

1. 포탈 사이트에서 교보문고 검색 - 교보문호 홈페이지에 접속 합니다.

 

2. 교보문고 홈페이지 제일 상단에 구매하고 싶은 도서 제목 입력 후 검색된 도서를 클릭하여 상세정보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3. 도서 이미지 사진 아래에 보면 "매장 재고 위치" 버튼을 클릭 - 매장 지역 ( 서울 / 수도권 / 지방 ) 확인 - 해당 지점의 도서가 몇권이 있는지 확인 후 숫자 클릭 - 해당 지점의 도서 위치를 상세하게 확인 할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APP 또는 교보문고 홈페이지 모두 도서 재고 및 매장 상세 위치등을 간편하게 확인 할수 있습니다. 

 

이상 교보문고 매장 재고 및 위치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