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다른 지방에서는 기주떡 또는 기증병 , 술떡 ,벙거지떡 등 지방마다 이름이 다른데, 안동에서는 기지떡이라고 부릅니다. 술을 사용하여 만드는 떡이라서 빨리 쉬지 않고 오래 오래 먹을 수 있습니다. 안동에는 기지떡 중에서도 순흥 기지떡이 정말 맛있다고 소문이 나있는데요!!
지금부터 안동 기지떡 인절미 구매 및 맛에 대해 상세하게 평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동 순흥 기지떡 인절미 구매후기
오늘 제가 안동 순흥 기지떡 판매처에 방문하여 순흥 기지떡 1개, 인절미 1개를 구매하였습니다.
보통 가격은 Kg 당 8,000원 입니다. 1kg면 2명이 질리도록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인원이 많지 않다면 1kg 만 구매하셔도 충분합니다.
순흥 기지떡 , 순흥 인절미라고 대문짝만하게 박힌 예쁜 포장박스에 담아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보관법을 보자면 상온에 3~4일 보관하시면되고 그 이상 보관해야 할 경우 냉동보관을 해주시면 됩니다. 냉장보관은 떡이 딱딱해지기 때문에 왠만하면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냉동보관한 기지떡은 참기름을 살짝 후라이팬에 둘러 구워 드시면 정말 맛있다고 합니다.
저는 구매 후 집으로 잽싸게 왔는데요 먼저 순흥기지떡부터 포장을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장을 풀어보니 하얀 기지떡이 비닐에 예쁘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한판당 약 18조각으로 나누어져 있고 총 3판으로 나누어 져있습니다. 즉 1kg 당 54조각으로 되어 있어 1kg으로도 충분히 질리게 먹을수 있다는 뜻입니다.
기지떡을 한입 먹어보니 좀 심심한 맛인데 식감이 촉촉하고 몰캉몰캉한게 아주 좋습니다. 이 기지떡이 한입 두입 먹다보면 뭔가 부담없이 손이가는 맛이랄까요? 심심한 맛이긴 해도 중독성이 있습니다.
이번이는 포장된 인절미를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절미 또한 비닐에 쌓여져 있는데요!!! 일단 겉보기에도 콩가루가 팍팍 들어가 있습니다.
한입 먹어보니 정말 고소하고 맛있네요. 식감은 쫀득쫀득하니 입에 살짝 달라붙는데 문제되지는 않습니다. 기지떡과 비교하면 맛이 너무 고소하기 때문에 훨씬 맛있게 느껴집니다. 사실 기지떡도 인절미도 저는 참 맛있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