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직장인이 전지현씨는 매일 버스와 지하철을 갈아 타면 출퇴근을 합니다. 집에서 나와 마을 버스를 타고, 다시 지하철로 갈아타고 다른 노선으로 한번 환승도 해야 합니다. 이렇게 집에서 회사까지 50여분 걸리는 출근길은 정신이 하나도 없습니다. 지하철이 더 붐비는 오늘 같은 날에는 출근길에 진이 모두 빠질 정도입니다. 전지현씨는 지하철을 빠져나와 정신없이 회사까지 빠른 걸음으로 걸었습니다. 간신히 8시 59분에 착석!! 한숨을 돌리며 회사 노트북을 켜려는 순간, 주머니에 핸드폰이 없어진 사실을 알아차렸습니다!!! 어디서 떨어트린 건지 기억을 다시 더듬어 봅니다.  버스 정류장, 버스 지하철 환승 할 때, 환승 하고 나서 사무실로 달려올 때.. 도저히 모르겠습니다

 

 

전지현씨는 핸드폰을 찾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지금부터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지하철 소지품 분실시 찾는 방법 

 

핸드폰 처럼 중요한 물건을 잃어버렸을 때, 어디서 잃어 버렸지 전혀 알 수 없을 때 당황하지 말고 이거 하나만 기억하면 됩니다.

 

경찰청 유실물 센터 꼭 기억하세요!!

바로 경찰청 유실물 센터 입니다. 유실물 센터는 온라인으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래 사이트 링크를 참조바랍니다. 

 

경찰청 유실물 종합관리시스템

 

www.lost112.go.kr

유실물센터 홈페이지에는 전국 유실물 취급기관에서 습득한 물품들이 모두 등록되어 있습니다. 아마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유실물 집합소 일겁니다.

 

경찰에 접수된 물건 뿐만아니라 공항이나 지하철 각 노선, 버스 터미널 등에 습득된 물건들도 전부 여기서 확인 할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지하철 2호선 삼성역에서 누군가 내 핸드폰을 주워 지하철 역무원에게 맡겼다면 , 역무원은 곧바로 경찰청 유실문센터 홈페이지에 습득일자와 습득장소, 보관장소를 등록하게 됩니다. 

 

이렇게 24시간 동안 삼성역 역무실에 보관된 유실물은 주인이 찾아가지 않는다면 그 후에는 지하철 유실물센터로 보내집니다. 서울 지하철 유실물센터는 총 4곳으로 "시청역" "충무로역" "왕십리역" "태릉입구역" 이렇게 지하철 노선에 따라 관할 유실물센터에서 관리하게 됩니다.

 

만약 일주일 안에 전지현 씨가 핸드폰을 찾아가지 않는다면 어떻게 될까요? 일주일 후에 이 핸드폰은 경찰청으로 보내집니다. 

 

그러니까 유실물을 잃어버린 곳이 어디든 간에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경찰청 유실물 센터를 검색해 보는 것입니다.

 

경찰청 유실물센터에는 악보 화일 부터 휴대폰 케이스, 신용카드, 에어팟 등 별의 별 물건들이 다 등록되어 있습니다.!! 

 

 

유실물 홈페이지에 내 물건이 없다면?

그런데 유실물센터 홈페이지에 내 물건이 없다면? 그래도 낙담하지마세요!!! 핸드폰같이 중요한 물건을 잃어버렸다면 본인이 직접 분실물을 등록 할수도 있습니다. 분실물 사진과 분실일자, 분실장소 등과 함께 연락처를 입력하면 비슷한 물건이 들어왔을 때 연락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전지현씨 처럼 분실장소가 정확하지 않다면 어떻할까요?

 

 

분실장소가 정확하지 않다면?

이 때는 출근하면서 지나친 장소들을 모두 적어도 되고 , 핸드폰의 특징을 상세하게 작성하여 올리면 됩니다.  물건의 종류와 분실 장소, 심지어 사진까지 상세하고 구체적으로 쓸수록 찾을 확률은 더 높아집니다.

 

그런데 만약 주인이 찾아가지 않은 유실물을 자기물건이라고 거짓말하고 가져가면 어떻게 될까요?

 

내 물건이라고 거짓말 치면?

구라 쳤다가 걸리면 사기 및 공무집행방해 혐의로 처벌받습니다.!! 7년 전 무려 40차례에 걸쳐 280만원어치 물건과 1000만원에 달하는 현금을 자기 것이라고 주장한 남자는 경찰에 딱 걸려 징역 1년 6개월을 선고 받았습니다. 지난해에도 유실물센터 홈페이지 정보를 악용해 거짓으로 자기 물건이라고 가져간 남성이 징역 2년형을 선고 받은 사례도 있었습니다.  절대 거짓말은 안되요!!!

 

 

"이거 내껀데요", 지하철 유실물 탐나 '가짜' 주인 행세 했다간…

퇴근길 지하철을 이용하는 A씨는 자리에 앉아 휴대폰을 보다 깜빡 잠이 들었습니다. 잠시 후 눈을 떠보니 ...

blog.naver.com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될 컨텐츠

 

실업급여 계산기로 내가 받을 실업급여 알아보기!!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 상세하게 알려드릴게요!!

 

인터넷 가입 시 현금많이 주는 곳 찾는 방법

 

자급제폰 보험 가입하는 방법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알려드릴게요!!

 

운전면허증 재발급 온라인 신청 방법

 

 

오늘은 지하철에서 내 물건을 분실 했을 경우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