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요즘 유튜브 영상 안보시는분 거의 없을 것 같은데요!! 가끔 유튜브에서 영상을 보다보면 소장하고 싶은 영상이라든가 듣고 싶은 음악을 들을 수 있는데, 그냥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영상을 보거나 음악을 듣게되면 스마트폰 데이터를 많이 소비하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유튜브 동영상 또는 음원을 저장 할수 있는 프로그램 "튜브다운" 이라는 프로그램을 여러분들에게 소개 할까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목차

     

 

튜브다운 프로그램 장단점

 

▶ 장점

1) 보고싶은 영상의 주소를 프로그램에 입력하는 간단한 방법으로 영상을 다운로드 할수 있습니다.

2) 영상 / 음원 별도로 추출하여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3) 영상의 경우 화질별, 영상 포맷별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4) 트위터 / 페이스북 / 텀블러 / 비메오 / 트위치 등 다양한 동영상서비스 사이트의 동영상을 다운로드 할수 있습니다.

5) PC나 스마트폰에서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 단점

1) 트위터 / 페이스북 / 텀블러 / 비메오 / 트위치 외에 다른 동영상 서비스 사이트에서는 다운로드가 불가능 할수도 있습니다.

2) 영상 크기가 클 경우 영상 다운로드 로딩 시간이 길어질수 있습니다.

 

튜브다운 PC 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1.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튜브다운" 프로그램 다운로드 사이트에 접속 할수 있습니다.

튜브다운 다운로드 바로가기

 

2.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튜브다운PC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파일 다운로드를 진행합니다.

 

3. 설치 화면이 나타나면 "동의합니다" 체크 후 다음 버튼 - 설치가 진행되고 완료가 되면 완료 버튼을 클릭 합니다. 설치이는 이렇게 매우 간단하게 진행됩니다.

 

사용 방법

1. 보고 싶은 유튜브 영상을 클릭하고 영상 상단에 사이트 주소를 복사하여 튜브다운 프로그램에 주소를 복사 붙여넣기 후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 합니다.

 

2. 화질을 선택 할수 있고 , 음원만 추출 하려면 우측 상단에 "해당영상에서 음원(MP3)만 추출" 이라는 옵션에 체크만 하면 음원만 추출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다운로드 파일 개인용으로만 사용하는 것에 대한 동의에 체크 하신 후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시면 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3.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프로그램 우측 상단에 위치한 "다운로드 폴더 열기" 메뉴를 클릭 합니다.

 

4. 영상이 다운로드 되어 있는 폴더로 이동되면, 영상을 실행해서 시청하시면 되겠습니다. 

 

 

튜브다운 모바일 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1. 대한민국 3대 통신사 ( SKT, KT , LGT) 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기본적으로 스마트폰에 원 스토어( One Store) 라는 어플이 설치가 되어있습니다. 원 스토어를 통해 튜브다운 APP을 다운로드 및 설치 할수 있습니다.

 

만약 원 스토어가 없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원스토어 APP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도록 합니다.

원 스토어 내폰에 설치 바로가기

 

사용 방법

1. 튜브다운에 접속을 하셔서 상단에 검색어 입력 부분에 보고 싶은 영상을 검색하시면 유튜브 영상 목록이 나타나고 보고싶은 영상을 선택을 합니다.

 

2. 영상이 재생되면 그 아래에 "다운로드" 라는 버튼이 보이는데 눌러보시면 영상은 화질별로, 음원은 M4a 파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 튜브다운 PC 및 모바일 버전 설치와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