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드디어 전지현 주지훈 주연의 TVN 지리산 드라마가 방영했습니다. 현재 최신화 까지 정말 재밌게 봤는데요!! 너무 티가나는 CG와 드라마의 흐름을 깨는 PPL 때문에 살짝 실망했지만, 투자를 받고 드라마를 만들어야 하니까 어쩔수 없는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긴장감 넘치고 미스테리한 느낌의 스토리는 "역시 김은희 작가"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첫 화부터 "슬기로은 의사생활 시즌2" 의 영향과 스타 작가 "김은희 작가"의 영향으로 시청률 9%를 넘었습니다.  토요일에 원더우먼과 검은태양으로 인해 시청률이 낮은 것을 감안하더라고 9.1%라는 시청률을 기록하며 역대 TVN 토일드라마 첫방송 시청률 1위, TVN 드라마 통합으로는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를 이어 2위라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아주 뜨거운 반응인데요!! 이 화재의 드라마를 아직 못 보신 분들을 위해 지리산 드라마 무료 다시보기 정보를 공유드리며, 그 전에 지리산의 등장인물 정보 및 인물관계도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지리산 드라마 무료 다시보기 및 등장인물 정보

 

지리산 등장인물 정보

서이강( 전지현 )

지리산 국립공원 최고의 레인저.

흙길, 너덜길, 암벽, 절벽 등 산을 어떻게 타야 하는지 본능적으로 알고 있고, 조난자의 배낭에 묻은 풀잎 하나만으로 조난 장소를 알아맞출 정도로 기후, 식생 분포, 토질에도 박학다식하며, 작은 샛길, 숲길까지 익숙한 내비게이션 기능까지 탑재되어 있다. 동료들에게 산귀신 서마귀라고 불릴 정도로 구조에 관해서는 그 누구보다 뜨겁지만 산을 바라보는 시선은 냉소적이기만 하다. 그녀에게 산은 곧 죽음이기 때문이다.

1995년, 어마어마한 집중호우로 100명이 넘는 사람이 사망한 최악의 수해가 있었고, 그 희생자들 명단에는 이강의 어머니와 아버지도 포함되어 있었다. 그저 아름답다고 생각했던 산의 무서움을 뼈저리게 느낀 이강은 산을 떠나고 싶었지만, 혼자 남은 할머니 때문에 결국 산에 남아 레인저가 된다. 그런 그녀가 원하는 것은 단 하나.. 조난자가 죽기 전에 구해내는 것이다.

레인저로서 산의 모든 업무를 완벽하게 해내지만 시신을 수습하는 일은 과거 수해 사건에서 벗어나지 못한 이강에게 두렵기만 하다. 그러던 중 신입 현조를 만난다. 이해하기 힘든 아이지만, 누구보다 따뜻하고 산을 사랑하는 현조를 통해 다시 산을 바라보게 되는 이강.

산이 무섭기만 한 공간이 아니라 과거 가장 아름다웠던 추억이 깃든 공간이었다는 걸 깨닫게 되면서 20년 동안 진심으로 보내지 못했던 부모님을 떠나보내고 진심 어린 애도(哀悼)를 배워나간다.

 

강현조( 주지훈 )

아무에게도 말하지 못할 비밀을 간직한 국립공원 신입 레인저.


육사 출신의 전직 육군 대위로 지리산 행군 훈련 때 부하를 잃는 사고를 당한 뒤 이해할 수 없는 환영을 보기 시작했다. 지리산에서 죽음을 당하는 사람들이 보이는 것이다. 왜 어떻게 자기 눈에만 보이는지 이유는 알 수 없지만 산이 사람들을 살리라고 준 선물이라고 생각하고 지리산으로 돌아왔다.

세상에 대한 애정이 가득한 긍정적인 성격. 그 덕분에 사람들한테 잘 속고 이용도 잘 당해 선배 이강에게 매일 타박을 받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언제나 이강의 곁을 지킨다. 구조에 대해 이강이 얼마나 열정적인지 잘 알기 때문이다.

지리산을 잘 아는 이강과 파트너가 돼서 함께 산을 누비며 사람들을 구하게 되는 현조. 조난자의 생명뿐만 아니라 서로의 목숨까지 맡길 정도로 진정한 파트너가 되어가는 두 사람. 그러던 중 아름답게만 보이던 지리산에 숨겨진 무서운 비밀을 눈치채게 된다.

누군가 산에서 조난을 이용해 사람들을 죽이고 있다. 그 사실을 알게 되자, 푸르른 숲 아래 피어난 독버섯이 보이기 시작했고, 광활하게 펼쳐진 녹음보다 위험하기 짝이 없는 절벽들이 눈에 들어오기 시작했으며 산길에서 오가며 건네는 미소 뒤에 숨겨진 살의가 느껴졌다.

또 다시 사람들이 죽기 전에 그 범인을 잡아야만 한다.

 

조대진( 성동일 )

지리산국립공원전북사무소 내 해동분소 분소장

지리산 국립공원에서 반평생을 보낸 지리산맨.

레인저로서의 투철한 사명감과 우직함으로 모든 사람들의 존경을 받아왔지만, 가족들에게는 늘 필요할 때 곁에 없는 사람이었다. 결국 가족들은 그를 떠났고 이제 그에게 남은 것은 지리산뿐이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 구조에 모든 것을 바친다. 국립공원과 후배 레인저들에 대한 책임의식이 남다르다.

오래 전 도원계곡에서 벌어졌던 대규모 수해사건 때, 자신의 선택으로 인해 숨진 이강이 부모에 대한 부채감이 있다. 그렇기에 이강은 대진의 가장 아픈 손가락이다.

 

정구영 ( 오정세 )

해동분소 소속 레인저, 이강의 동기

근무가 힘든 지리산을 벗어나 본가가 있는 경기도로 발령받기 위해 승진시험에 목을 매지만 번번이 낙방의 고배를 마셨다. '내가 살아야 남도 산다'를 입버릇처럼 달고 사는 극현실주의자. 퇴근 시간은 칼이고 휴가는 당연한 거고 월차 역시 놓칠 수 없다.

'해산'의 '해'자만 나와도 이미 어느 순간 사라져있다. 약삭빠르긴 하지만 심성은 착해 동료애가 깊다. 물론 그 중 한 대원에 대한 애정이 좀 더 깊긴 하다. 해동분소의 행정직원 이양선 계장. 아직 마음을 전달하지 못해 전전긍긍 중이다.

 

박일해 ( 조한철 )

이강과 구영의 동기

순발력은 약하지만 우직한 근성으로 똘똘뭉친 융통성 없는 강원도 산사나이.

국립공원에서 만난 사내커플끼리 결혼해 부인은 설악산에서 근무중이다. 한 가정의 가장으로서 투철한 책임감으로 승진시험에 패스. 지리산 동기들 중 유일하게 팀장을 달았다는 자부심이 가득하다.

무사 안일주의인 구영과는 사사건건 부딪치기 일쑤다.

 

이양선 ( 주민경 )

해동분소 소속 행정직원

꼼꼼하고 조용하고 미소조차 사근사근하다. 타고난 체력이 약해 구조 활동은 힘들지만, 분소의 모든 궂은일을 도맡아 하며 레인저들을 서포트한다.

지리산이 고향이고 근처에 친척들도 살고 있어서 지리산을 좋아했다. 어려서 부모님을 따라 인근 대도시로 이주해 그곳에서 성장했지만, 명절 때마다 할아버지네 집을 놀러와 이 곳이 친근하다. 그래서 국립공원 직원이 됐을 때도 지리산에 자원했다.

 

이다원 (고민시)

해동분소 소속 병아리 레인저

어느 곳, 어떤 상황에서건 좋은 일, 즐거운 일, 기분 좋은 일을 발견하는 엄청난 능력을 가진 분위기 메이커.

 

김솔 ( 이가섭 )

지리산국립공원전북사무소 자원보전과 직원

지리산과 관련된 문화, 역사, 인문학에 빠삭한 모범생 스타일의 외골수. 산신제, 무속, 성모 신앙에 관련된 행사나 지리산에 남은 역사적인 흔적들이 발견될 때마다 가장 먼저 나타난다.

남들이 미신이라 치부하는 것을 과학적, 논리적으로 이해했다고 생각하는 고지식한 4차원 귀신매니아. 지리산 인근 산골마을에서 태어나고 이곳에서 자란 토박이.

 

지리산 인물관계 정보

 

TVN 드라마 지리산 무료 다시보기(VOD) 정보 

1️⃣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TVN 드라마 지리산 무료 다시보기 사이트에 접속 할 수 있습니다.

TVN 드라마 지리산 무료 다시보기

 

2️⃣ 사이트에 접속하면 곧바로 1화부터 볼수 있는데 최신화를 보고싶으시면 영상 아래 드라마 목록에서 최신화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다시보기 사이트에 접속이 안된다면?

1️⃣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지라산을 볼수 있는 사이트의 최신 주소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에 접속 할 수 있습니다.

 

2️⃣ 사이트 접속 후 누누 최신주소 접속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상단에 보고싶은 드라마를 검색 후 결과를 클릭하면 여러분들이 보고싶은 드라마를 첫화부터 최신화 까지 다시보기 할 수 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