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보통 주식거래는 평일 09:00~ 15:30 까지 가능합니다. 하지만 장이 열리는 정규시간 외에도 거래가 가능한데요!!  이와 같은 시간 외 거래방법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시간외 거래의 종류

 

시간외 거래의 종류에는 정규시간 전에 매매하는 방법정규시간 후에 매매하는 방법 2가지가 있습니다. 간단히 말하면 장전시간외거래 , 장후시간외거래 라고 합니다.

 

시간외 거래의 가장 큰 목적은 정규 시간 전후의 대응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우리는 하루에도 수 많은 주식정보들을 접하지만 대부분이 찌라시거나 개미들을 속이기 위한 가짜 정보들이 판을 칩니다.  그런데 가끔, 아주 가끔 다음날 무서울로 정도로 주가를 뒤흔드는 엄청난 정보가 터질 때가 있습니다. 그럼 평소 거래량이 없던 종목도 그날은 거래량이 폭발하는 풍경을 볼수 있습니다. 

 

이런 엄청난 정보들이 장 시작 전, 장이 끝난 후에 공시된다면 여러분들은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공시가 호재가 되었던 악재가되었간에 장 시작 전, 장 시작 후 대응을 적절하게 해준다면, 악재라면 최대한 손실을 막을 수 있고, 호재라면 더 큰 수익을 바라볼수 있을 것입니다.

 

이런 시간외 거래는 MTS, HTS 모두 사용 가능한데요!!  저는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매매할 수 있는 키움증권 HTS 영웅문을 예시로 각 시간외 거래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장전 시간외 전일 종가 매매 방법

 

주문가능은 08:20 부터, 거래가능 시간은  08:30 ~ 08:40 (10분) 사이에 거래가 가능합니다. 이 시간대에 MTS에서 매매 종류를  "장전시간외"를 눌러서 매매를 할수 있습니다.!!  장전 시간외 거래는 전일 종가를 기준으로 해서 매매를 하게 되고 실시간으로 체결이 이루어집니다.

 

 

두번째, 장후 시간외 종가매매 방법

 

주문가능은 15:30 부터, 거래가능 시간은  15:40 ~ 16:00 (20분) 사이에 거래가 가능합니다. 이 시간대에 MTS에서 매매 종류를  "장후시간외"를 눌러서 매매를 할수 있습니다.!!  장후 시간외 거래는 전일 종가를 기준으로 해서 매매를 하게 되고 실시간으로 체결이 이루어집니다.

 

또 한가지, 장이 끝나고 나서 매매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세 번째, 장후 시간외 단일가 매매

 

거래가능 시간은 16:00 ~ 18:00 사이에 10분 단위로 장후 시간외 단일가 매매 거래가 가능합니다. 이 시간대에 MTS에서 매매 종류를   "시간외 단일주문" 또는 "시간외 단일가 매매"를 눌러서 매매를 할수 있습니다.!! 투자자가 당일 정규시장의 종가를 기준으로 ±10% 가격 범위 내에서 가격을 정해서 거래를 하는데, 이때 주문은 10분 마다 거래가 체결 됩니다. 

 

 

 

 

 

 

시간외 거래 방법 요약

 

마지막으로 시간외 거래 방법들에 대해 요약해 놓을테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장중 외에도 다양한 시간 때에 거래가 가능해서 참 좋지만 시간외 거래에서는 적은 금액으로도 10%의 상한가를 갈 수가 있습니다. 거래를 조작하는 세력들이 일부러 올린 것인지 정말 좋은 뉴스가 있기에 오른 것인지를 확실하게 분석해서 소중한 자산을 잃어버리지 않도록 거래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