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저희 집에 코웨이 공기청정기 AP-1018F 모델 렌탈 서비스를 받고 있습니다. 월 2.5만원 이었다가 오래 사용하니 1.5만원 까지 내려갔는데요!! 저희집은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저에게는 조카가 4명이 있는데 아직 어린 아이들이지요. 자주 집에 놀러 오는데요. 낮에는 실껏 재밌게 뛰어놀다가 우리집에서 잠을 자고 일어나면 아이들이 기침을 하고 난리가 나는 겁니다. 그리고 제일 어린 4살짜리 조카는 자다가 기침을 너무 심하게해서, 자꾸 깨어나서 울어버리니.. 환장할 지경이었죠.

 

그래서 저는 한가지 추측을 했습니다. 이건 더러운 공기 때문이다!!! 환기를 시켜놔도 저녁에는 문을 닫고 자니까 안좋은 공기가 쌓여서 기관지가 안좋아지는 거라는 생각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구매하면 좋겠지만 본체 & 필터 가격도 비싸고, 공기청정기 관리하는데 손이 좀 가더라구요!! 그런데 렌탈을 하면 필터도 갈아주고 2달에 한번씩 관리하러 집에 방문도 해주고 좋은것 같아서 냉큼 렌탈 서비스 계약을 해버렸지요!! 

 

AP-1018F 모델 2대를 렌탈하였는데 , 거실에 1대 , 작은방에 1대 두었습니다. 공기청정기를 24시간 돌리고 나서부터 조카들이 잠을자고 일어나도 기침도 않하고 효과가 있더라구요!! 물론 제 몸은 이미 고장이 난건지 있으나 없으나 똑같지만요 ㅋㅋㅋ

 

저희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공기청정기 코웨이 AP-1018F 모델은 어떤 제품인지 상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AP-1018F 상세리뷰

 

깔끔하게 색깔은 흰색입니다. 디자인도 깔끔한게 집 인테리어와도 잘 어울리더라구요!!

 

 

공기청정기 윗부분에 버튼들이 달려있는데요!! 딱봐도 조작하기 엄청 쉬워보이지 않습니까?

 

전원 누르고 자동 버튼 누르면 끝입니다. ㅋㅋ 정말 쉽습니다. 자동버튼누르고 가만히 냅두면, 공기가 안좋으면 공기청정 바람이 강하게 나오고 내부가 깨끗한 공기면 소음없이 조용히 바람이 나옵니다. 

 

 

맑은 공기는 버튼 뒤쪽에 숨겨져있어요!! 정면에서 보면 뒤에 공기가 나오는 부분이 보이지 않습니다. 조잡해보이는건 정면에서 보면 다 안보이게하겠다는 디자이너의 의지가 보이네요 ㅋㅋ 

 

뒷쪽에는 제품 규격이 나와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필터 청소 및 교환 주기 인데요!! 필터 교체는 보통 2개월에 1회 청소 및 세척은 4주에 1회정도 진행합니다. 코웨이 아줌마가 오셔서 다해주세요!!

에너지소비효율등급은 3등급으로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보통 1년내내 틀어놔도 전기세 12,000원 입니다.   

 

 

혹시 몰라 청소하는 방법도 같이 알려드릴까 합니다. 옆에 보시면 홈이 보이시죠? 

 

홈을 잡고 땡기면 내부를 청소할 수 있도록 앞 뚜껑이 열립니다.

 

 

참고로 필터는 극세사망 프리틸터 → 에어매칭 필터 → 탈취필터 초미세먼지집진필터 초 4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열자마자 보이는 방충망 같은 애가 극세사망 프리필터 입니다. 눈에보이는 먼지들을 걸러내는 첫번째 필터이죠!! 나중에 먼지가 많이 쌓이면 물로 세척을 하면 됩니다. ( 렌탈 시 코웨이 아주머니가 다 해주세요!! )

 

극세사 프리필터 망을 분리하면 그 안에 에어매칭 필터가 들어가  필터가 들어가 있고 안쪽에 냄새잡는 탈취필터 더 안쪽에는 초미세먼지 집진 필터가 들어가 있습니다.!! 2개월에 1번씩 코웨이 아주머니께서 필터를 교환해주세요!! 매우 편합니다. 

 

평소 공기가 좋으면 파랑색, 보통이면 녹색, 나쁘면 노랑색,  매우 나쁘면 빨간색으로 LED 표시가 나오게 됩니다. 색깔로 구분이 되니까 공기가 좋은지 안좋은지 금방 알수 있습니다. 

 

 

제품사용만족도 98%

저는 만족스럽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어린 조카들이 우리집에서 잘 놀다갈수 있어서 대만족입니다.!!

집에 아이가 있다면 강력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