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속초로 휴가를 가게되었습니다. 제 지인들에게 속초 맛집을 물어본 결과 강릉동화가든 짬뽕순두부가 정말 맛있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동화가든은 강릉에 있고 저는 휴가를 속초로 와서 못먹을 줄 알았는데 지도를 찾아보니 속초에 짬뽕순두부로 유명한 "강릉동화가든"의 속초직영점이 있는것을 확인하고 곧장 먹으러 가보았습니다. 저와 함께 강릉동화가든 속초직영점에서 짬뽕순두부 한번 먹어보시죠!! 

 

 

내부 분위기

 

이른 아침부터 부랴부랴 강릉동화가든 속초직영점 주차장으로 왔지만 거의 만차에 가까울 정도로 차들이 많았습니다. 주차장만 보더라도 맛집 느낌이 물씬 나네요!! 

 

이곳이 바로 강릉도와가든 속초직영점 입니다. 이곳이 바로 강릉도와가든 속초직영점 입니다.  직영점의 의미는 본점에서 직접 기술을 지원을 해주고 재료를 제공해주는 업체를 말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강릉 동화가든과 맛이 똑같다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매주 수요일은 휴무이니까 수요일은 피해서 방문 바랍니다.

 

강릉 동화가든은 매일아침 100% 국내산 콩으로 직접만든 두부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국내산 생홍합, 생바지락, 오징어 등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여 직접 담근 김치와 반찬을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엄청기대되네요!! 

 

안으로 들어가보니 내부 테이블도 12~16 테이블로 꽤 많은 사람들이 앉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깔끔하고 조명도 환해서 밝은 분위기가 느껴지네요!! 

 

이른 아침인데도 불구하고 반 이상의 테이블이 손님들로 가득 차있네요!! 

 

 

메뉴 정보 

 

동화가든에서 가장 유명한 원조짬순( 짱뽕순두부) 2인분과 모두부 반모를 주문하였습니다.  가장 유명한것을 먹어봐야죠!! 

 

기본 밑반찬입니다. 모든 반찬이 국내산입니다. 정갈하게 나오네요!! 

 

 

짬뽕순두부 먹짤

 

모두부 반모가 먼저 나옵니다.

 

여담이지만 저는 두부에 대한 좋은 추억을 하나 가지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순두부를 판매하는 순두부 트럭이 보이지 않지만, 25년 전에는 제가 살던 아파트로 매일 트럭에 순두부를 판매하는 아저씨가 오셨습니다. 순두부 아저씨가 아파트 내에 자리를 잡으면 제가 바가지 한개와 500원을 들고 아저씨에게 "순두부 한바가지 주세요!!" 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그러면 아저씨는 바가지에 김이 스믈스믈 올라오는 따뜻한 순두부를 바가지에 담아서 주십니다. 그때 얼마나 맛있게 먹었던지 저에겐 좋은 추억으로 남아있습니다.

 

모두부를 보니 옛날 생각이 떠오르네요 ㅋㅋ 겉으로 보기에는 일반 두부와 다를바 없어보이는데요!!! 

 

한숟가락을 퍼서 간장을 살짝 발라서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음~~ 정말 부드럽고 맛있습니다. 일반 슈퍼에 파는 두부와는 맛이 다릅니다. 좀더 고소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젓가락으로 집을수 있을정도로 강도가 조금 있는 편인데 입안으로 들어가면 사르륵 녹습니다. 

 

오늘의 메인 요리 순두부 짬뽕이 등장합니다. 비쥬얼이 돋보적이네요!! 아~~주 맛있어보입니다.

 

숟가락을 순두부짬뽕에 넣고 휘휘 져어주니 숨겨졌던 순두부가 스르륵 보이네요!!  한숟가락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짬뽕순두부라고 해서 저는 별로 안어울릴것 같았는데, 직접 먹어보니 정말 잘어울립니다. 술먹은 다음날 드시면 정말 속이 쏵~ 풀릴것 같습니다.  일단 속초에 와서 먹어본 음식중에 가장 맛있었습니다.

 

안에 건더기도 큼직큼직하게 있습니다. 제일 눈에 띄는 건더기는 돼지고기 인데요!! 여기서 불맛이 납니다. 정말 끝내주네요!! 각각의 건더기를 별도로 요리해서 짬뽕순두부 넣은 것 같습니다. 정성이 많이 들어가는 음식이네요!! 

 

순두부 먹다가 밥을 툭~ 하고 한덩이 넣어줍니다. 포스팅을 작성하는 지금도 군침이 나오네요!!! 

 

밥을 넣고 먹다보니 홍합이 들어있는데 일반 홍합과는 다르게 엄청 큽니다. 그리고 비린내가 하나도 안나고, 음식 재료에 대해서 잘 모르는 저도 홍합 한입 먹어보니 싱싱하다는게 느껴집니다. 이 집 정말 대박이네요!!  

 

오징어도 들어있네요!! 아주머니께 여쭤보니 순두부 짬뽕에는 오징어, 홍합, 바지락, 돼지고기 모두 국내산으로 싱싱한 재료들이 들어가 있다고 합니다.  

 

오늘도 만족스럽게 배불리 잘 먹었습니다. 꿀꺽~  

 

총 평가

 

식당의 본질인 "판매하는 음식은 맛있어야 한다" 에 충실한 식당입니다. 매일 아침 국내산 100% 콩으로 두부를 만들고 , 국내산 오징어, 홍합, 바지락, 돼지고기를 각각 밑간을 하여 순두부짬뽕이 만들어지는 정성이 들어갑니다. 아마 드셔보시면 맛도 맛이지만 각각의 재료들이 겉돌지않고, 재료 하나하나 싱싱함이 느껴집니다. 제가 속초에와서 총 6끼를 먹었는데 6개의 식당 중 가장 맛있었습니다.

 

재방문의사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