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온라인 게임을 할 때 솔플이 아닌 파티 플레이를 한다면 디스코드는 거의 필수로 사용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디스코드를 설치하는 과정은 어렵진 않지만 문제는 설치하는 과정에서 오류가 뜨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이 있습니다.

 

Installation has fialed 대표적인 오류 원인

 

설치를 하지 못했다는 Installation has failed 라는 메시지를 보게되는데 대표적으로 자주 발생하는 오류는 닷넷프레임워크 4.5 버전 이하가 설치되어 있거나 또는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 이러한 오류가 발생합니다

 

해결하는 방법은 닷넷프레임워크 4.5 또는 그 이상의 버전을 설치 해주면 됩니다. 지금부터 닷넷프레임워크 4.5 버전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닷넷 프레임워크 4.5 설치방법

 

1. 아래 닷넷 프래임워크 4.5 설치 사이트 링크를 클릭하면 MS에서 제공하는 프레임워크를 버전별로 다운로드하고 설치 할수 있습니다.

닷넷 프레임워크 4.5 설치 사이트 바로가기

 

 

2. 제가 올려놓은 링크는 닷넷프레임워크 4.5버전이지만 스크롤 아래로 쭉 내리면 다른 버전을 선택하고 설치 할수 있습니다. 최신 버전은 4.8이지만 무조건 버전이 높다고 좋은 것은 아니니 4.5 또는 4.6버전을 설치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닷넷프레임 워크를 설치 한 다음에 디스코드가 정상적으로 설치가 되는지 확인 하시면 되겠습니다

 

닷넷프레임워크를 설치를 했는데도 오류 메세지가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설치하는 과정에서 남겨진 잔여 파일이나 폴더를 제거한 다음 재설치를 진행하면 됩니다.

 

잔여 파일 또는 폴더 제거 방법

 

1. 키보드의 윈도우키 + R 버튼을 눌러서 실행창을 열어줍니다.

 

2. 실행창 텍스트 입력 부분에 " %appdata% " 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 합니다.

 

3. 윈도우 탐색기가 열리면서 Appdata 폴더로 바로 이동하게 됩니다. 여기에서 디스코드 폴더를 찾은 다음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고 "삭제"를 클릭 합니다.

 

3. 이번에도 똑같이 윈도우키 + R 을 눌러서 실행창을 열은 후 " %localappdata% "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4. 마찬가지로 Discord 폴더를 찾은 다음에 마우스 우클릭 "삭제"를 합니다. 

 

이렇게 두 개의 폴더를 제거를 한 다음에 컴퓨터를 한 번 재부팅을 하고 디스코드를 설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Discord 폴더가 삭제가 안될 때( 다른 폴더 사용중, 프로세스 실행중, 관리자 계정 등등 ) 제일 편한것은 그냥 컴퓨터 재부팅 후에 삭제하면 문제없이 삭제가 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