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는 친구들과의 약속시간이 많이 남거나, 가끔은 문서작업 및 인쇄를 해야 할 경우 PC방을 방문합니다. 이렇게 공공장소나 여러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는 공용 PC에서 본인의 메일을 보거나 다른 작업을 하기위해 네이버에 로그인 해야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오늘은 PC방( 공공장소에서 사용하는 공용PC )에서 네이버 아이디와 암호를 입력하지 않고 안전하게 QR코드로 로그인( 보안 로그인 )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네이버 QR코드 로그인 방법

 

1. 네이버 포탈 사이트에 접속하여 우측 상단에 위치한 "NAVER 로그인" 버튼을 클릭 합니다.

 

2. 아이디와 암호를 입력하는 대신 로그인 하단에 위치되어 있는 QR코드 로그인 버튼을 클릭 합니다.

 

3.일회용 번호와 QR코드가 나타납니다. 일회용 번호는 QR코드 로그인 할때마다 랜덤하게 발생하게 되고 남은 시간안에 QR코드 인증을 하지 못하면 로그인은 취소 됩니다.  

 

4. 스마트폰 일반 카메라 어플로 QR코드에 포커스를 맞추면 하단에 네이버 웹페이지 접속 할수 있는 팝업창이 뜨는데요!! 팝업창을 눌르면 QR코드 로그인 인증 화면으로 이동되며 , QR코드에서 보았던 랜덤 번호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QR코드 로그인 성공이라는 팝업창이 뜨게 됩니다.

 

5. QR코드 로그인 성공 팝업창이 뜨고 나서 컴퓨터 화면을 보면 네이버에 로그인이 되어있는 것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또다른 보안 로그인인 일회용 번호 로그인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일회용 번호 로그인 방법

 

네이버 일회용 번호 로그인은 네이버 QR코드 로그인과는 다르게 네이버 APP이 필요합니다. 먼저 네이버 APP을 설치해주세요!!

 

 

1. 이번에는 QR코드 로그인 오른쪽에 위치해 있는 일회용 번호 로그인 버튼을 클릭 합니다.

 

2. 일회용 번호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되면 텍스트창에 일회용 로그인 번호를 입력하는 부분을 보실수 있습니다. 

 

3. 네이버 어플을 실행하면 왼쪽 상단에 위치한 막대기 3개 아이콘을 누른 후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아이콘을 누릅니다. 그러면 네이버 앱 설정 화면으로 이동 되는데 내계정관리 하위에 위치한 로그인 아이디 관리 메뉴를 눌러줍니다.

 

4. 스마트폰에는 네이버 로그인이 되어있는 상태여야 하기 때문에 로그인을 한 후 로그아웃버튼 아래쪽에 위치한 일회용 로그인 번호받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일회용 로그인 번호 8자리를 받을 수 있는데요!! 이 8자리를 PC에 일회용 번호 입력창에 넣어주고 로그인 버튼을 클릭 합니다. 일회용 로그인번호를 입력할때는 시간제한이 20초정도 있기 때문에 20초 안에 빨리 넣어줍니다.

 

5. 아이디와 암호를 입력하지 않고도 일회용 번호를 이용하여 로그인을 할수 있게 됩니다. 

 

공공장소에서 네이버에 로그인 할경우 찝찝했던 마음은 이제 가지지 않으셔도 될것 같습니다. QR코드 로그인, 일회용 번호 로그인을 통해  본인의 계정을 지키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