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요즘에 많은 분들이 바코드가 찍혀있는 명함을 고객 또는 지인들에게 주는 것을 많이 볼수 있는데요. 본인 명함 또는 본인이 운영하는 홈페이지 링크 등의 정보를 바코드에 심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네이버 QR코드 서비스를 이용하여 나만의 QR코드를 만들어서 본인의 명함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 할까 합니다. 간략하게 만드느라 디자인은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았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목차

     

 

네이버 QR코드 만들기

 

1. 네이버 포탈사이트에 접속하여 네이버 QR코드 라고 검색하시면 첫 항목에 네이버 QR코드 검색결과를 보실수 있는데 클릭하여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QR코드 홈에 중앙에 보면 나만의 QR코드 만들기 버튼을 직관적으로 보실수 있는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로그인이 안되어 있으신 분들은 로그인을 해줍니다.

 

4. 기본적으로 QR코드 만들기는 기본형과 사용자지정 이있는데요! 기본형은 네이버에서 미리 만들어둔 스킨을 바코드에 적용하는 스타일이고 , 사용자 지정은 본인이 직접 만든 이미지나 로고를 바코드에 적용하는 스타일 입니다. 이미지나 로고가 미리 준비되어 있다면 사용자 지정 메뉴를 이용하여 좀 더 특별한 나만의 QR코드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추가 옵션은 네이버 로고 또는 이미지 위치등을 등록하고 조정할 수 있는데 굳이 필요하지 않은 기능이므로 추가옵션 사용 안함에 체크 후 다음단계를 클릭합니다.

 

5. 이제 QR코드를 인식 했을 때 보여지는 정보들을 입력해야합니다. 정보 입력은 원하는 정보를 담거나 아니면 URL 링크로 바로 이동하기도 가능 합니다. 원하는 정보 담기항목에는 URL 링크( 최대 5개 ) , 자기소개, 이미지 ( 한 이미지 당 10메가 , 전체이미지 20메가 까지 업로드 가능) , 동영상, 지도, 본인 연락처 등을 입력 할수 있습니다.  입력하는데 시간이 걸리시면 임시저장을 클릭하여 임시로 저장했다가 나중에 다시 수정하셔도 됩니다. 모든 정보를 입력하셨다면 작성완료 버튼을 클릭 합니다.

 

QR코드 만들기 결과

 

QR코드 만들기가 완료되면 문자로 URL 전송하는 방법과 QR코드 이미지 저장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문자로 URL 전송하기

작성이 완료가되면 QR바코드로 만들거나 URL 형태로 휴대폰 전송이 가능합니다. 바코드 우측에 "코드내보내기" 버튼을 클릭하면  메일 , 블로그, 휴대폰 3가지 방식을 선택 할수 있는데 휴대폰으로 전송버튼을 클릭하면 팝업이 하나 뜨고 그 팝업에 전송받을 인원의 전화번호를 입력 후 보내기 버튼을 하면 문자로 본인의 URL정보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URL 문자 전송시 문자내용도 변경 가능하오니 이쁘게 잘 꾸며서 전송이 가능합니다.

 

QR코드 이미지 저장하기

QR코드는 이미지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확장자는 JPG , GIF, TIF, EPS 등으로 저장 가능하고 사이즈는 총 4가지 사이즈(357 x 357 px , 306 x 306 px , 204 x 204 px , 153 x 153 px )로 저장 할수 있습니다.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내 컴퓨터로 이미지가 저장 되고 저장된 QR코드를 내 스마트폰 카메라로 비춰 보면 코드 인식이 되서 특정 웹페이지로 연결이 가능한 팝업이 뜨는 것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결과 화면

이런식으로 제가 적용하고 만들었던 정보들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만약 양식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본인의 사이트 링크를 걸어서 곧바로 연결하게 만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나만의 QR코드 만들기 그리 어렵지 않으니 여러분들도 한번 만들어보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