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요즘 클라우드 서비스 많이 이용하고 계시죠?? 네이버나 구글 드랍박스 등 기타 다른 클라우드 서비스를 1-2게 이상은 사용 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무료로 1TB의 용량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지금부터 두박스 클라우드 회원 가입 및 사용 방법에 대해 상세 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두박스 클라우드 회원 가입하기

1. 아래 두박스 클라우드 홈페이지 링크를 클릭하여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두박스 클라우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2. 사이트 접속 후 우측에 보면 페이스북, 구글 그리고 애플 계정만 있으면 해당 계정으로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기 때문에 구글 로그인 메뉴를 눌러서 이 상태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아이콘을 클릭 합니다.

 

3. 본인의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하여 계정을 선택해 줍니다. 

 

4. 가입이 너무나 간단하게 완료되면서 두박스 클라우드 저장 공간 웹 페이지 화면으로 이동이 됩니다. 이런 화면이 나오신다면 가입이 완료된 것입니다.

 

두박스 클라우드 사용 방법

PC 버전

네이버 클라우드를 사용해 보신분들은 어렵지 않게 두박스 클라우드를 사용 하실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의 번호 별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① 사용용량이 표시 된 곳 입니다. 1024GB는 최대 사용 용량이고 왼쪽에 0B는 내가 사용한 용량입니다.

 

② 사진 동영상 음악 등을 업로드하면 , 왼쪽에 각 카테고리별로 파일들을 볼수 있습니다. ( 예시 : 사진 파일만 보고싶다면 사진 카테고리를 클릭하면 됩니다. )

 

③ 파일 업로드는 상단에 파랑색으로 표시된 업로드 버튼을 클릭하거나 파일을 드래그하여 화면에 떨궈주면 됩니다. 

 

④ 윈도우 폴더 처럼 파일을 관리하고 싶다면 새 폴더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여 폴더를 생성하시면 됩니다.

 

⑤ 내가 업로드한 파일이 많다면 우측 상단에 위치한 검색 기능을 통해 찾을 수 있습니다. 파일 이름을 입력 후 돋보기 모양을 클릭하면 파일이 검색 됩니다.

 

모바일 버전

두박스 클라우드는 모바일도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두박스를 검색 후 설치를 하시면됩니다. 로그인은 위에서 가입했던 (페이스북 또는 구글, 애플) 계정으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사용방법은 PC와 동일하지만 한가지 다른점이 있습니다. 모바일에 두박스는 이미지 자동 백업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만약 내가 찍은 사진 동영상이 신규로 내 스마트폰에 저장되면 두박스로 자동으로 업로드 할수 있도록 설정 할수 있습니다. 모바일 두박스를 실행하면 처음부터 이미지 자동 업로드 기능 사용할거냐 말거냐 메세지가 뜨는데 필요하신 분들은 허용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두박스 장단점

장점

1)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스마트폰과 PC와의 연동되어 사용 할수 있습니다.

 

3)  1TB라는 고용량을 무료로 이용 할수 있습니다.

 

단점

1) 업로드 및 다운로드 속도가 속터지도록 느립니다. 용량이 크거나 다수의 파일을 업로드 할때는 잠들기 전에 한번 올려놓고 아침에 확인하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2) 한번에 업로드 할수 있는 용량이 4GB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 파일당 4GB 이하로만 업로드 가능합니다.

 

3) 외부 링크를 만들수 없습니다. 보통 클라우드는 외부 링크를 만들어서 간단하게 공유를 할수 있는데 두박스는 이런 기능이 없습니다.

 

4) 두박스는 중국 회사 바이두의 자회사 입니다. 바이두는 중국에서 굉장히 큰 검색사이트로서 국내로 다지자면 네이버정도 라고 생각하시면되는데, 좀 불안한 느낌이 듭니다. 

 

 

 

사실 두박스는 장점보다 단점이 더 많다고 볼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소개하는 이유는 1TB라는 용량을 무료로 사용 할수 있기 때문에 중요한 정보가 들어있는 파일이나 이미지, 영상들은 두박스에 업로드 하지 마시고 용량이 크면서 크게 주용하진 않지만 별도로 백업을 해야된다 라고 할때는 두박스를 이용하시면 좀더 효율적으로 사용 하실수 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