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컴퓨터를 새로 구매하거나 포맷 후 윈도우를 새로 설치하고나서 반드시 설치해야 하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바로 바이러스를 퇴치해주는 백신 프로그램인데요!! V3나 네이버백신, 다잡아 등 여러 종류의 백신 프로그램이 있는데 그중에서 알약을 가장 많이 사용 하는것 같습니다. 알약같은 경우 바이러스도 잘 잡아주기는 한데 한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바로 광고가 수시로 발생하고 기본 홈페이지가 ZUM 으로 강제 변경 된다는 것인데요!! 오늘은 알약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 후 광고제거 및 ZUM 이외에 변경되지 않은 기본 홈페이지 변경 하는 방법까지 상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알약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1. 아래 알약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하여 사이트에 접속 합니다.

 

바이러스, 악성코드 알약 한 알로 해결! - 전국민 백신 프로그램

전국민 백신 프로그램 알약! 똑똑한 백신 프로그램 알약으로 바이러스, 악성코드를 검사하고 제거해보세요.

www.altools.co.kr

 

2.  설치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네이버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후 설치파일을 실행합니다.

 

3. 알약 설치가 진행되면 라이선스 계약 및 데이터 수집에 동의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4. 알약 설치 전 제일 하단에 알집추가설치 와 Zum을 검색엔진으로 라는 부분에 체크가 되어 있는데 이부분들이 모두 알약과 제휴맺은 광고이기 때문에 모두 체크 해제 후 빠른 설치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가 진행됩니다.

 

5. 설치가 완료되면 알약이 자동실행되고 사용자가 아무러 설정을 하지 않아도 알약에서 실시간으로 바이러스를 감시하게 됩니다.

 

 

알약 광고 제거하는 방법

 

알약의 기능이 좋은편이지만 한가지 안좋은것이 광고 팝업이 수시로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작업을 하거나 인터넷 서핑을 하고 있을때 저런 광고가 올라오면 정말 보기가 안좋습니다. 그런데 알약 환경설정 자체에서 광고를 제거 할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알약을 실행하고 상단에 환경설정 메뉴를 클릭 합니다.

 

환경설정 왼쪽메뉴 제일 하단에 기타로 들어가면 오른쪽에 알림설정 항목이 있습니다. "보안 안내 메시지보기" "인터넷 연결 알림 메시지 보기" " 알약 알리미 보기 " 이  3가지 항목에 체크가 되어 있는데요!! 이 3군데 체크를 모두 해지하고 우측 하단 적용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이상 광고가 뜨지 않습니다. 

 

 

홈페이지가 ZUM으로 시작될 경우

 

알약만 설치하고 나면 이상하게 인터넷 브라우저를 실행하면 ZUM이라는 홈페이지가 가장 먼저 뜹니다. 기본 홈페이지를 변경해도 ZUM으로 뜨는데 이것은 알약의 홈페이지 자동보호 기능 때문에 그렇습니다. 이것또한 알약 환경설정으로 들어가서 변경 할수 있습니다.

 

이번에도 역시 알약 실행 후 상단에 위치한 환경설정을 클릭 합니다.

 

환경설정 왼쪽 하단에 위치한 기타 메뉴 클릭 후 홈페이지 관리 항목에 "홈페이지 자동 보호"라는 부분에 ON으로 되어 있는 부분을 OFF으로 변경 합니다. 그리고 그 아래 홈페이지 변경 알림에 체크를 해제합니다.  그리거 우측하단에 적용버튼을 클릭한 후 인터넷 브라우져 기본 홈페이지를 변경하면 Zum으로 변경되지 않고 내가 변경한 홈페이지가 기본 홈페이지가 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