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클라우드 서비스 상품은 네이버 마이박스, 구글 드라이브, 드랍박스 등이 있는데요 거의 대부분의 클라우드 서비스의 기본 용량은 15GB ~30GB 정도 입니다. 그런데 오늘 소개할 TeraBox 클라우드 서비스는 기본으로 지원해 주는 용량이 무려 1TB(1024기가) 라고 하는데요!! TeraBox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2. 사이트 접속 후 오른쪽에 위치한 로그인 버튼 아래에 "페이스북" "구글" "애플" 계정을 통해 너무나 간단하게 가입을 할수 있습니다. 저는 구글 아이콘을 눌러서 가입을 진행해 보겠습니다.
3. 구글 계정 팝업창이 뜨고, 본인의 구글 계정을 클릭하시면 1초만에 가입이 완료 됩니다.
4. 가입이 완료되면 자동으로 테라박스 클라우드로 접속하게 됩니다.
TeraBox 가입하기 [ 모바일 ]
1.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접속 후 테라박스를 검색하여 어플을 설치합니다. 실행하면 로그인 하라고 뜨는데 계정만들기 아래에 "페이스북"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저는 페이스북계정으로 가입을 해보겠습니다. 페이스 북 아이콘 클릭 후 "동의 후 계속하기" 버튼을 선택 합니다.
2. 페이스북 아이디, 암호 그리고 생년월일을 입력 후 이메일 주소 바인딩 버튼을 누르면 인증메일이 본인의 페이스북 계정 메일로 전송 됩니다.
3. 메일에 접속 후 테라박스로 부터 수신된 메일을 선택하여 인증 링크를 클릭 합니다.
4. 인증 성공 메세지와 함께 테라박스 로그인버튼을 클릭 후 테라박스 어플을 실행하면 사진자동백업 옵션을 선택 할수 있는데 필요하다면 "사진 백업 허용" 선택을 하시면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을 모두 테라박스로 자동 백업이 진행됩니다. 옵션까지 설정하면 테라박스에 파일을 백업 할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