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요즘 영어, 중국어 등 외국어를 구글, 파파고 같은 번역 사이트를 활용하여 번역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외국어를 한국어로 번역하다보니까 자연스럽지 못하게 번역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구글, 파파고 번역기를 포함하여 총 9개 업체에서 제공하는 번역 기능을 동시에 활용하여 최대한 자연스러운 번역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QTranslate 번역 프로그램을 여러분들께 소개할까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파파고 번역기를 포함 총 9개의 번역 프로그램이 포함된 QTranslate

 

목차

     

 

QTranslate 프로그램 소개

QTranslate는 Windows용 무료 번역기입니다. 이 프로그램를 사용하면 번역할 텍스트를 선택한 다음 바로 가기 키를 누르기만 하면 됩니다(팝업 창에 번역을 표시하려면 Ctrl+Q, 기본 창에 번역을 표시하려면 Ctrl 두 번 클릭). 이 프로그램에는 텍스트를 말하고(Ctrl+E) 웹 검색(Ctrl+W)을 수행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또한 기본 창을 열고 텍스트를 수동으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TIP
 
 

이 프로그램은 온라인 번역 서비스를 사용하여 텍스트를 번역하므로 인터넷 연결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QTranslate는 총 9가지 번역기에서 번역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1) 구글 번역( translate.google.com )

 

2) 마이크로소프트 번역( microsofttranslator.com )

 

3) 프롬트 ( www.translate.ru )

 

4) 바빌론( translation.babylon.com )

 

5) 요다오( https://fanyi.youdao.com )

 

6) 얀덱스 번역( translate.yandex.ru ) 

 

7) 파파고 번역 ( papago.naver.com )

 

8) 바이두 번역 ( fanyi.baidu.com )

 

9) 딥플 번역( www.deepl.com ) - 한국어 지원 안함

 

QTranslate 다운로드 

 

1)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QTranslate 번역 프로그램 다운로다 사이트에 접속 할 수 있습니다.

QTranslate 다운로드 사이트 바로가기

 

2) 사이트 접속 후 왼쪽 상단에 위치한 Downalod QTranslate 버튼을 클릭하면 프로그램 다운로드가 진행 됩니다.

QTranslate 다운로드

 

3) 다운로드 받은 압축 파일을 해제하고 생성된 폴더로 들어가보면, 설치 할 필요없이 QTranslate 프로그램을 실행 할 수 있습니다. 

QTranslate는 설치 할 필요 없음

 

QTranslate 상세 기능

번역 방법

QTranslate  사용 방법

① 번역 할 외국어를 입력 합니다. 

 

② 기본적으로 영어 -> 한국어 번역이 자동으로 선택이되는데 , 만약 영어→ 한국어 번역 기본 설정이 되어 있지 않으면 수동으로 언어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③번역 버튼을 누릅니다. 

 

④ 최초에는 구글 번역 기능이 제일 먼저 실행되며, 외국어 → 한국어로 번역 된 결과 물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⑤ 번역 된 결과물이 이상하다면 제일 아래 각 번역기를 클릭하면 해당 번역기에서 제공하는 결과물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⑥ 번역 해야 할 언어, 번역 된 언어를 들어보고 싶으면 우측 하단에 헤드셋 모양을 클릭 하시면 네이티브스피커가 발음하는 외국어를 목소리로 들어볼 수 있습니다.

 

주요 기능

맞춤법 검사 기능

우측 상단에 쩜3개 아이콘 클릭 후 맞춤법 검사 메뉴를 클릭하면 내가 번역하려고 붙여넣은 외국어에서 스펠링이 틀린 문자를 찾아서 표시를 해줍니다.

맞춤법 검사 기능

 

다시 번역 기능

우측 상단에 쩜3 아이콘 클릭 후 다시번역 메뉴를 클릭하면 번역 완료된 결과물을 다시한번 역으로 번역을 해줍니다.

다시 번역 기능

 

온라인 사전에서 검색

우측 상단 쩜 3개 아이콘 클릭 후 사전 메뉴를 클릭하면 온라인 사전 검색 기능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사전 검색 결과가 이상하다면 아래쪽에 여러 사전 기능을 지원하는 웹사이트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온라인 사전에서 검색

 

히스토리 기능

우측 상단 쩜 3개 아이콘 클릭 후 히스토리 메뉴를 클릭하면 번역 프로그램 별로 번역한 기록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히스토리 기능


오늘은 파파고, 구글을 포함하여 총 9개의 번역기능을 제공하는 QTranslate 프로그램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

 

이 글도 한번 읽어보세요

다운로드 속도 최대 5배를 높여주는 익스트림 다운로드 매니저(XDM)

무료 VPN 프로그램 " OPEN VPN " 사용법 [ 해외 5개국 이상 VPN 서버 사용 가능]

핸드폰 위치 추적 설정을 통해 내 휴대폰 찾는 방법 [ 안드로이드용 ]

무료 VPN 강력 추천!! 역대 최강의 기능을 탑재한 SoftEther VPN

무료 영상 / 오디오 / PDF 편집 사이트 [ 프로그램 설치도 필요없어요 ]

윈도우 클립보드 관리 프로그램 Ditto , 최대 1000개 까지 클립보드에 저장 할 수 있어요!!

윈도우 검색 속도를 초고속으로 만들어주는 런쳐 프로그램 WOX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들기 - 개인/업무용 카톡계정 2개를 생성해보세요!

무료 원격 프로그램 LiteManager , 강력한 기능을 사용해보세요!!

컴퓨터 2대에 하나의 키보드 마우스를 공유하여 사용하는 방법

스마트폰에서 크롬 확장 프로그램 사용하는 방법 [안드로이드용]

오래 된 노트북을 클라우드 파일 공유 시스템으로 만드는 방법

스마트폰 사진을 무선으로 컴퓨터에 전송하는 방법

넷플릭스 비밀코드 261 가지, 새로운 컨텐츠를 찾는데 활용해 보세요!

오래 된 컴퓨터를 웹 스트리밍 영상 서버로 만들어 활용하는 방법

내 컴퓨터에 클라우드를 네트워크 드라이브로 연결하는 방법

추억의 게임 철권 태그 토너먼트 컴퓨터로 게임하기

윈도우10 폴더에 비밀번호 설정하여 안전하게 숨기는 방법

컴퓨터로 스마트폰 어플을 실행 및 컨트롤 하는 방법 [ 키보드 마우스로 조작 가능]

스마트폰을 무선 마우스 키보드로 사용하는 방법 ( 원격 종료 / 재부팅 가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