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은 다운로드 속도를 최대 5배까지 높여주고, 중단된 다운로드를 다시 시작 할 수 있으며,  "웨이브, 유튜브" 같은 거의 대부분의 영상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영상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 "익스트림 다운로드 매니저" (줄여서 "XDM" 이라고 불림) 를 여러분들께 소개할까 합니다. 유사한 기능을 가진 제품으로 인터넷 다운로드 매니저가 있는데 이 프로그램 만큼 기능이 정말 강력하기 때문에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을 겁니다. 그럼 지금부터 "익스트림 다운로드 매니저" 프로그램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운로드 속도 최대 5배를 높여주는 익스트림 다운로드 매니저(XDM)

 

목차

     

 

 

XDM 기능 요약 설명

5배 빠른 다운로드 

XDM은 지능형 동적 파일 분할 기술로 인해 다운로드 속도를 최대 5배까지 높일 수 있습니다. 다른 다운로드 관리자 및 가속기와 달리 XDM은 다운로드 프로세스 중에 파일을 동적으로 다운로드하고 추가 연결 및 로그인 단계 없이 사용 가능한 연결을 재사용하여 최고의 가속 성능을 보여줍니다.

 

스트리밍 비디오 다운로드 

XDM은 대부분의 웹사이트에서 스트리밍 콘텐츠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XDM을 설치하면 인터넷 어디에서나 동영상을 볼 때마다 "동영상 다운로드" 버튼이 생성됩니다. 버튼을 클릭하기만 하면 영상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모든 브라우저에서 작동

XDM은 Windows, Linux 및 OS X에서 Google Chrome, Firefox Quantum, Vivaldi, Opera 및 기타 여러 브라우저를 포함하여 널리 사용되는 모든 브라우저를 지원합니다.

 

중단 된 다운로드 다시시작

XDM은 중단된 위치에서 완료되지 않은 다운로드를 다시 시작합니다. 포괄적인 오류 복구 및 재개 기능은 연결 손실 또는 끊김, 네트워크 문제, 컴퓨터 종료 또는 예기치 않은 정전으로 인해 중단되거나,  중단된 다운로드를 다시 시작 할수 있습니다.

 

스마트 스케줄러, 속도 제한기 및 대기 중인 다운로드

XDM은 정해진 시간에 인터넷에 연결하고, 원하는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연결을 끊거나 완료되면 컴퓨터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XDM은 또한 다운로드를 하나씩 수행하기 위해 대기 중인 다운로드를 지원합니다.

 

프록시 서버, 인증 및 기타 고급 기능 지원

XDM은 Windows ISA 및 다양한 유형의 방화벽을 포함한 모든 유형의 프록시 서버를 지원합니다. XDM은 자동 프록시 구성, NTLM, 기본, 다이제스트, Kerberos, 인증을 위한 협상 알고리즘, 일괄 다운로드 등을 지원합니다.

 

XDM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1)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익스트림 다운로드 매니저 설치파일 다운로드 사이트에 접속 할 수 있습니다. 

"익스트림 다운로드 매니저" 다운로드 바로가기

 

2) 사이트에 접속을 해서 스크롤을 제일 아래로 내리면 Downloads 항목이 보입니다. XDM 프로그램은 윈도우, 리눅스, 맥북 등 모든 운영체제에 설치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와 리눅스는 제일 상단에 위치한 제일 최신 버전을 선택하시면되고 맥북은 제일아래 DMG Installer 라고 되어있는 항목을 클릭하시면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3)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실행하면 그 어떤 설정도 필요없이 3초만에 설치가 완료됩니다.!!! 

 

4) 설치가 완료되면 바탕화면에 실행 아이콘이 생성되고, 자동으로 프로그램이 실행 됩니다. 그리고 윈도우 우측 하단에 숨겨진 응용프로그램에 익스트림 다운로드 매니저 트레이 아이콘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XDM 설정

XDM 한국어 설정

상단 메뉴에서 Tools - Language - Korean(한국어) 선택 - 확인 버튼 클릭 

 

XDM 프로그램 종료 후 재시작 하시면 한글 버전 프로그램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최대 다운로드 동시 5개" 이하로 설정

여러분들이 다운로드 받고 싶은 파일이나 영상을 동시에 여러개를 받아버리면 컴퓨터가 멈추는 현상을 보게 될 겁니다.그래서 다운로드 목록에는 추가하되 순차적으로 5개이하의 목록만 먼저 다운로드 받게 하는 설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상단 메뉴 "도구" - "옵션" - 스크롤 내려서 "최대 동시 다운로드" 기본 옵션이 "100"으로 되어있는 것을 "5" 이하로 설정 

 

다운로드 폴더 설정

상단 메뉴 "도구" - "옵션 "- 스크롤을 좀 내려서 "모든 파일을 단일 폴더에 다운로드" 옵션 체크 - 아래 "폴더 변경" 버튼 클릭 - 탐색기 팝업창이 뜨면 폴더 선택 후 "열기"버튼 클릭

 

XDM 인터넷 브라우저 확장프로그램 설치

익스트림 다운로드 매니저를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브라우저에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시면 스트리밍 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때 굉장히 편리합니다. 

 

1) 도구 - 옵션 - 브라우저 모니터링 항목 아래 "설정 보기" 버튼 클릭

 

2) 지원되는 브라우저는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크로미움, 비발디, 엣지 등 총 6개의 브라우저를 지원합니다. 사용하시는 브라우저 항목 아래 "확장기능 설치" 버튼을 클릭하면 확장기능을 설치 할 수 있는 URL 정보 팝업창이 뜨고, URL 복사 버튼을 클릭하여 링크를 복사합니다. ( 저는 크롬을 기준으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3) URL을 사이트창에 붙여넣으면 XDM 확장 프로그램 설치 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우측 상단에 "Chrome에 추가" 버튼 클릭 - 팝업창 뜨면 " 확장 프로그램 추가" 버튼 클릭 하시면 확장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 됩니다. 

 

XDM 사용 방법

링크 다운로드

다운로드 링크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Xtreme Download Manager - Download XDM - 팝업창 뜨면 "지금 다운로드" 버튼 클릭

 

여러분들 인터넷 회서에서 낼수 있는 가장 빠른 속도로 다운로드가 완료 됩니다. 

 

스트리밍 영상 다운로드 

1) 여러분들이 자주 이용하는 스트리밍 사이트에 접속 후 스트리밍 영상을 재생하면 우측 하단에 "Download Video" 라는 버튼이 생성됩니다. 이 버튼을 눌러보면 스트리밍 영상의 화질을 선택 하는 옵션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화질을 선택합니다.

 

2) 지금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시면 곧바로 다운로드가 진행이 됩니다.  만약 내가 스마트폰에 넣어서 보고싶다 라고 하시면 원본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클릭하여 Android / IPhone 용에 최적화된 영상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다운로드는 원본으로 받고 곧바로 Android / IPhone 용에 최적화된 영상으로 인코딩 되는 형식 입니다. )

 

3) 다운로드가 진행되고 완료가 되면 폴더 열기 버튼을 클릭 합니다. 

 

4) 초고화질의 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다운로드 속도를 5배 높여주고, 스트리밍 영상을 매우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도와주는 익스트림 다운로드 매니저(XDM) 프로그램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

 

이 글도 한번 읽어보세요

무료 VPN 프로그램 " OPEN VPN " 사용법 [ 해외 5개국 이상 VPN 서버 사용 가능]

핸드폰 위치 추적 설정을 통해 내 휴대폰 찾는 방법 [ 안드로이드용 ]

무료 VPN 강력 추천!! 역대 최강의 기능을 탑재한 SoftEther VPN

무료 영상 / 오디오 / PDF 편집 사이트 [ 프로그램 설치도 필요없어요 ]

윈도우 클립보드 관리 프로그램 Ditto , 최대 1000개 까지 클립보드에 저장 할 수 있어요!!

윈도우 검색 속도를 초고속으로 만들어주는 런쳐 프로그램 WOX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들기 - 개인/업무용 카톡계정 2개를 생성해보세요!

무료 원격 프로그램 LiteManager , 강력한 기능을 사용해보세요!!

컴퓨터 2대에 하나의 키보드 마우스를 공유하여 사용하는 방법

스마트폰에서 크롬 확장 프로그램 사용하는 방법 [안드로이드용]

오래 된 노트북을 클라우드 파일 공유 시스템으로 만드는 방법

스마트폰 사진을 무선으로 컴퓨터에 전송하는 방법

넷플릭스 비밀코드 261 가지, 새로운 컨텐츠를 찾는데 활용해 보세요!

오래 된 컴퓨터를 웹 스트리밍 영상 서버로 만들어 활용하는 방법

내 컴퓨터에 클라우드를 네트워크 드라이브로 연결하는 방법

추억의 게임 철권 태그 토너먼트 컴퓨터로 게임하기

윈도우10 폴더에 비밀번호 설정하여 안전하게 숨기는 방법

컴퓨터로 스마트폰 어플을 실행 및 컨트롤 하는 방법 [ 키보드 마우스로 조작 가능]

스마트폰을 무선 마우스 키보드로 사용하는 방법 ( 원격 종료 / 재부팅 가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