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인터넷을 사용하시다가 너무 느리다는 느낌이 드시면 내 PC의 문제인지 통신사의 인터넷 속도의 문제인지 매우 혼란스러운데요!! 이렇게 혼란스러울때 제일먼저 통신사 인터넷 속도를 측정하여 통신사의 인터넷 속도 품질 문제는 아닌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인터넷 속도를 체크하였을 때 동일 인터넷 상품의 평균 속도보다 현저히 낮다면 통신사에 문의하여 인터넷 속도 품질 개선을 진행하시면 되시고 , 인터넷 속도가 동일 인터넷상품 보다 평균 이상이라면 내 컴퓨터를 확인해보아야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인터넷 속도측정은 어떻게 해야하는지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인터넷 속도 사이트 접속 및 측정프로그램 설치

 

 

1.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NIA스피드 인터넷 속도측정 바로가기

 

2. 사이트에 접속하면 인터넷속도, 경로추적, 웹적속시간, 측정통계 4가지 메뉴를 보실수 있는데 인터넷 속도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인터넷 속도 측정을 위해서는 품질측정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하다는 안내메세지가 뜨는데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4. NIA Agent 라는 프로그램이 다운로드되고, 이 파일을 클릭하여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5. 설치는 매우 간단합니다. 언어를 한국어로 선택해 준후 사용자계약에 동의하시면 그 다음부터는 다음 버튼만 클릭하시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방화벽에서 일부 차단했다는 메세지가 뜨는데요!! 엑세스 허용 버튼을 클릭하여 프로그램을 사용 할수 있도록 허가해 줍니다.

 

6. 인터넷 측정 홈페이지로 다시 돌아와서 다시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터넷 속도측정 방법

 

1. 인터넷 속도 측정 시 필요한 정보가 3가지 있습니다. 통신사 , 인터넷 서비스 이용 상품, 지역 정보가 필요합니다.

 

2. 먼저 정보수집 약관에 동의 체크 후 통신사를 선택합니다. 제가 이용하는 통신사는 KT라서 목록에서 KT를 선택하였습니다.

 

3. 이제 상품을 선택하셔야 하는데 내가 사용하는 상품이 어떤건지 모르겠다 싶으시면 인터넷 비용 고지서나 전자고지서를 확인해 보시면 상품명이 있습니다. 인터넷 속도 100M 인지 1G가 인지 확인하여 상품을 선택합니다.

 

4. 마지막으로 인터넷 측정하려는 곳의 지역을 선택 하시면 됩니다. 

 

5. 3가지 정보를 모두 입력 하셨으면 아래 측정하기 버튼을 클릭 합니다.

 

6. 다운로드 속도가 먼저 측정되고 그 다음 업로드 속도가 측정됩니다. 속도 아래에 동일상품 평균 속도가 나와있는데요!!  이 동일상품 평균속도 보다 현저히 낮다면 통신사에 문의하여 품질 개선을 요청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속도가 느려지게 되면 지연시간이 높아지게되는데 이것 또한 너무 높으면 품질문제로 보셔야합니다. 5초이상 넘어간다면 문제가 있다고 보기 떄문에 해당 통신사에 문의하여 인터넷 속도 품질 개선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인터넷 속도를 측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