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유튜브 또는 기타 다른 스트리밍 동영상 사이트의 재생 목록에 있는 영상을 상세보기로 들어가지 않고 빠르게 한번에 받는 방법이 없을까? 생각해 보신적 있으십니까? 제가 이번 기회에 아주 괜찮은 프로그램을 찾았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프로그램은 재생 목록에 있는 모든 영상을 클릭 한번으로 아주 쉽게 다운로드받을 수 있습니다. 사용 가능한 사이트도 500~600개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거의 여러분들이 알고있는 동영상 스트리밍 사이트는 다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이야기만들어도 상당히 좋은 프로그램 이라는 생각이드는데요!! 유튜브를 예로 들자면 유튜브 메인화면에 보여지는 영상 항목들이라든가 유튜브 상세하면 우측에 위치한 비슷한 영상 목록들을 클릭 한번으로 다운로드 할수 있습니다. 이런 기능은 다른 다운로드 프로그램에서는 볼수 없었던 기능인데요!!  정말 끝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오늘 소개할 프로그램은 YOUTUBE-DL 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지금부터 YOUTUBE-DL 프로그램 다운로드 부터 사용방법까지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YOUTUBE-DL 다운로드 하기

 

1. 아래 YUTUBE - DL 홈페이지 링크를 클릭하여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YUTUBE-DL 홈페이지 바로가기

 

2. 웹페이지를 딱 보시면 원색의 파란색의 바탕화면이 왠지 좀 이상한 사이트로 보이지만 이상 할 필요 전혀 없습니다. 웹페이지에 접속하면 바로 윈도우즈 인스톨러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3.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실행하여 압축을 풀고 설치파일을 실행하여 아래와 같이 설치를 진행합니다. 한국어가 없어서 영어로 진행 되지만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그냥 NEXT만 계속 눌러주시면 됩니다. 


4. 설치가 완료되면 굉장히 심플한 모양의 YUTUBE-DL 프로그램을 보실수 있습니다.

 

YOUTUBE-DL 사용 방법

 

YOUTUBE-DL 한국어 설정하기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 클릭 - Options 를 클릭 합니다. 옵션 창이 뜨면 General - Language - Korea를 선택하면 프로그램을 종료 후 재시작 하면 설정이 적용 된다는 메세지가 뜹니다. OK버튼을 클릭하고 YOUYUBE-DL 프로그램을 종료 후 재시작 합니다.

 

프로그램을 재시작 하고나면 한국어로 변환 된 메뉴를 확인 할수 있습니다.

 

YOUTUBE-DL 사용 가능 사이트

 

아래 YOUTUBE-DL 프로그램으로 다운로드 가능한 웹사이트 목록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youtube-dl: Supported sites

Here's is the list of all the supported sites, ordered alphabetically: 1tv: Первый канал 1up.com 20min 220.ro 23video 24video 3qsdn: 3Q SDN 3sat 4tube 56.com 5min 6play 7plus 8tracks 91porn 9c9media 9gag 9now.com.au abc.net.au abc.net.au:iview a

ytdl-org.github.io

 

제가보기엔 거의 사용 가능한 사이트가 500~600개 정도 되는 것 같은데요!! 여러분들이 알고계시는 거의 모든 스트리밍 사이트는 다 다운로드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네이버, 다음, 유튜브, CNN 엄청나게 많습니다. 아주 쉽고 유용하고 편리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YOUTUBE-DL 이용하여 영상 다운로드 하기

 

영상 목록이 있으면 그냥 영상 위에 마우스를 올리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링크 주소 복사를 클릭합니다.

 

URL을 입력하세요 글자 아래에 텍스트 박스에 붙여넣기를 하신 후 추가 버튼을 클릭 합니다.

 

다운로드 목록에 링크가 추가되고 우측 하단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영상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다운로드 완료" 메세지가 뜨며 영상 내려받기가 완료됩니다.

 

다운받은 영상을 재미있게 감상하시면 됩니다. 

 

테스트해본 결과 속도는 6메가~10메가 정도 나와서 사용하는데 전혀 무리가 없는 속도고 네이버TV, 카카오TV 등 특정 유명한 사이트에서도 다운로드가 되는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정말 유용하고 쉽게 사용할수 있기 때문에 강력 추천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