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컴퓨터를 장시간 사용하게 되면 시력이 저하되거나, 흐릿해지거나, 안구건조증이 있으신분들은 뻑뻑하고 따끔거림을 느낄수 있는데요. 오늘은 장시간 컴퓨터 사용자들의 눈 보호를 위해 CareUEyes 라는 프로그램을 여러분들께 소개할까합니다. 블루라이트 필터를 적용하고, 밝기조절, 휴식 알림 등의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서 장시간의 컴퓨터 작업에도 여러분들의 눈의 피로감을 최소한으로 줄여주어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눈 보호 프로그램 CareUEyes

 

CareUEyes 기능 소개

PC용 블루라이트 필터

자동으로 블루라이트를 필터링하고 밝기를 제어하기 위해 Windows용으로 사전 설정된 8 가지 눈 보호 모드를 사용 할 수 있고,  눈의 피로를 줄이기 위해 화면의 색온도와 밝기를 수동으로 설정 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모니터에서 발생하는 청색광은 파장이 짧고 에너지가 높으며 깜박이기 쉬운 빛의 일종으로 눈의 피로를 유발합니다. CareUEyes는 PC용 블루라이트 필터로 유해한 블루라이트를 효과적으로 걸러내고 블루라이트로 인한 망막 손상을 줄여줍니다.

 

일출/일몰 모드

프로그램 설정에서 일출/일몰 기능을 활성화하고, 낮과 밤에 대해 다른 색온도 및 화면 밝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CareUEyes는 일출과 일몰 시간에 따라 자동으로 설정을 전환합니다.

 

휴식 알림

컴퓨터를 오래 쳐다보면 눈이 피로해질 수 있습니다. CareUEyes는 장시간 앉아 있는 것으로 인한 시력 문제 또는 현기증을 피하기 위해 매 시간 일어서거나 휴식을 취하도록 상기시켜줍니다.

 

포커스 기능

'포커스' 기능을 사용하면 읽기 영역의 크기와 투명도를 사용자 지정할 수 있어 읽기에 집중하기 쉽고 생산성이 향상됩니다.

 

특정 프로그램 실행 시 눈 보호모드 중지 기능

PC나 노트북의 블루라이트 필터를 켜면 화면 색상이 약간 노랗게 변합니다. 색상에 민감한 프로그램의 경우 지정된 눈 보호 모드에서 작동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Photoshop을 일시 중지 모드로, 메모장 작업을 편집 모드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CareUEyes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1️⃣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CareUEyes 다운로드 사이트에 접속 할 수 있습니다.

CareUEyes 다운로드 바로가기 

 

2️⃣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압축해제 후 생성된 폴더로 들어가서 Setup.exe 파일을 실행합니다.

 

3️⃣ 설치가 러시아어로 되어 있는데 놀라지마시고, 아래 이미지처럼 매우 간단하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4️⃣ 설치가 완료되면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Health, Game, Movie, Office, Editing, Reading, Custom 7가지 모드 중에 하나를 선택하시면 해당 모드에 맞게 모니터 화면 밝기가 자동 조절 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