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 소개할 저사양 및 게임에 최적화 된 윈도우 11 슈퍼라이트 컴팩트 에디션은 윈도우11에서 불필요한 기능들을 모두 제거하고 반드시 필요한 기능들만 포함된 버전입니다. 그래서 윈도우11 자체가 매우 가볍고 저사양 컴퓨터에서도 잘 사용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추가로 윈도우11 요구사항을 충족하지 못하더라도 별다른 설정없이 설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문제없이 설치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윈도우11 슈퍼라이트 컴팩트 에디션은 영문버전만 존재 했었는데, 꼼지락꼼지락 님께서 한글화를 적용해 주셨습니다. 감사의 말씀들 전달 드리며, 그럼 지금부터 윈도우11 슈퍼라이트 컴팩트 에디션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저사양 및 게임에 최적화 된 윈도우11 슈퍼라이트 컴팩트 에디션 한글판

 

목차

     

 

윈도우11 슈컴 에디션 ISO 이미지 파일 다운로드 및 부팅 USB 만들기

 

1️⃣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윈도우11 슈퍼라이트 컴팩트 에디션 ISO 이미지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11 슈퍼라이트 컴팩트 에디션 즉시 다운로드

 

2️⃣ 다운로드 받은 ISO 이미지 파일은 약 3.31GB 정도 되며, 설치를 위해서는 반드시 4GB 이상의 USB가 필요합니다.

 

 

3️⃣ 4GB 이상의 USB를 컴퓨터에 연결하고 Ventoy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윈도우11 슈퍼라이트 컴팩트 에디션 iso 파일을 부팅 USB로 만들어서 사용 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Ventoy를 이용한 윈도우 부팅 USB 생성 방법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1 슈컴 에디션 종류

윈도우11 슈퍼라이트 컴팩트 에디션에는 컴팩트와 슈퍼라이트 2가지 버전이 존재하며 , 각 버전마다 윈도우 디펜더 기능이 포함 / 불포함 으로 나눠져서 총 4가지 종류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각 버전 이름 뒤에 DEF가 있으면 디펜더 포함 된 버전이고 없으면 디펜더가 불포함 된 버전입니다.  COMPACT는 사무 및 문서 작업용 , SuperLight는 게임에 적합한 버전이므로 각 버전에 맞게 에디션을 선택해서 설치하시면 되겠습니다. 

 

윈도우11 슈컴 에디션 설치 방법

설치화면을 처음부터 끝까지 캡쳐해보니 이미지가 너무 많아서 이미지 숨김처리 하였습니다. 설치방법 확인 하실 분들은 아래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1 슈컴 에디션 설정

해상도 설정

1️⃣ 윈도우11 슈컴 에디션 설치를 완료하면 해상도가 낮습니다. 해상도를 맞춰주기 위해서 바탕화면 마우스에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디스플레이 설정 메뉴를 클릭 합니다.

 

2️⃣ 디스플레이해상도 항목에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본인의 디스플레이 해상도를 설정합니다.

 

4️⃣ 변경한 설정 유지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여러분들의 디스플레이에 적합한 해상도가 적용 됩니다.

 

설치 후 최적화

1️⃣ 바탕화면에 설치 후_최적화 CMD 파일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메뉴를 클릭합니다.

 

2️⃣ 자동으로 최적화 작업이 진행됩니다.

 

고스트 툴박스

윈도우 11 슈퍼라이트 컴팩트 에디션은 불필요한 기능들을 모두 삭제한 윈도우 입니다. 그런데 삭제된 기능들 중에 추가하고 싶은 기능이 있는 분들을 위해 고스트 툴박스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프린터기능을 켜고 싶다고 하시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1️⃣ 바탕화면에 고스트 툴박스를 실행하면 굉장이 옛(?)스러운 검은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여기서 1번을 입력후 엔터를 눌러줍니다.

 

2️⃣ 그 다음 5번을 입력 후 엔터를 눌러줍니다.

 

3️⃣ 사라졌던 프린터 스플러 서비스가 다시 생성되며 , 윈도우11 슈퍼라이트 컴팩트 에디션에서 프린터를 사용 할 수 있게 됩니다. 이런식으로 없는 기능들은 사용자가 직접 설치하여 사용 하시면 되겠습니다.

 

기타 편리한 도구들

인터넷 브라우저 및 각종 윈도우11에서 불편한 항목들을 윈도우10 메뉴로 변경해주는 파일들이 있습니다. 실행만 하면 곧바로 적용되니까 필요한 기능은 실행해서 사용 하시면 되겠습니다.

 

윈도우11 슈컴 에디션 정품인증 방법

윈도우11 슈컴 에디션은 정품인증을 별도로 해주어야 합니다. 아래 링크는 윈도우10 초간단 영구 정품인증 방법인데 윈도우11에서 적용이 되니까 그대로 따라하시면 되겠습니다.

 

 

100가지 필수 프로그램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컴퓨터 사용 시 필요한 100가지 필수 프로그램 목록을 확인 할 수 있고, 해당 항목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

 

이 글도 한번 읽어보세요

윈도우 11 정품인증 및 MS 오피스 모든 버전 인증 [ 30초 컷]

윈도우 11 ISO 이미지 합법적 무료 다운로드 방법 [ MS 공식 출시 버전 ]

윈도우11 TPM 2.0 / 보안부팅 요구사항 미충족 시 우회 설치 방법

분실한 윈도우 / 오피스 제품키 확인 방법 [ 내 컴퓨터에 설치한 MS 제품 시디키 확인, 1초컷 ]

컴퓨터 RAM(메모리) 속도/성능을 두 배로 늘리는 방법

윈도우 8 or 윈도우8.1 정품 인증 [ 10초컷]

MS 오피스 2019 포함된 윈도우 8.1 [영구 인증 버전]

MS 오피스 2021이 포함된 윈도우 10 21H1 4in1 [ 영구 인증 버전 ]

MS 오피스 2021 버전이 포함된 윈도우11 한글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MS 오피스 2019가 포함된 윈도우10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윈도우10 + MS 오피스 2019 정품인증 한방에!! 간단하게!! [1분 컷]

MS 오피스 2019가 포함된 윈도우11 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MS 오피스 2019가 포함된 윈도우10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윈도우11 간단 정품인증 방법 [ 1분컷 ]

윈도우11 한글판 인사이더 프리뷰 최신 빌드 다운로드

윈도우11 설치 가능한지 간단 확인 방법

컴퓨터 포맷 후 먼저 설치해야 하는 22가지 필수 윈도우 프로그램

윈도우10 정품인증 , 별도의 프로그램 사용없이 간단하게 인증하세요!!

윈도우10 정품인증 하는 방법 ( "프로그램 설치 X" "매우 간단" )

윈도우10 비밀번호 해제 및 자동 로그인 설정 방법

윈도우 작업 표시줄에 인터넷 속도를 표시하는 방법

윈도우10 설치 iso 파일 다운로드 방법 ( 합법적인 방법 )

윈도우10 시작메뉴를 윈도우7 스타일로 변경하기

윈도우 10 부팅 USB 만들기

컴퓨터 절전모드 해제 하는 방법 ( 윈도우 10 )

윈도우10 제품키 확인 방법 (내 PC에 설치된 윈도우10 제품키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