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제주 맛집, 도두 해녀의 집 (전복, 성게,한치 전문)  방문 후기]

 

제주도에 일이있어 갔다가 제주도민이 추천하는 전복성게물회 맛집이 있다고하여 방문해 보았습니다.

이름부터 믿음이 가는 "도두 해녀의 집" 입니다. 

아마 제주시 도두동에서 전복 성게 한치 전문 식당이라 도두 해녀의 집이라고 지은것 같습니다. 

믿음 가는 이름만큼 맛도 있을지!!! 한번 같이 가보시죠!!

 

  영업시간 및 메뉴 정보

 

이곳이 바로 도두 해녀의 집입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10시 ~ 오후 9시 까지입니다.

오전 9시 40분쯤 와있으면 이미 줄이 잔뜩 서있습니다. ㄷㄷ

 

브레이크 타임은 15시 30분 ~ 17시 까지네요!! 

 


계절에 따라 메뉴 주문 가능/불가능 정보가 있습니다!!

여기는 성게비빔밥 , 한치 덮밥이 그렇게 맛있다고 하는데요!!

성게 / 한치는 6월~8월이 제철인데 현재 6월 초라 아직 싱싱한 물건이 들어오지 않았다고 합니다. ㅠㅠ

6월 2째주쯤 들어온다는데 시기가 맞지 않아 아쉽습니다. ㅠ 

참고로 고등어는 5월~10월 까지는 주문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전복물회와 회덮밥을 주문하였습니다. ㅠㅠ  아쉬워요!!

 

여기는 사람들이 너무 많이 와서 추가반찬은 셀프로 가져와야 하는데요!!

 

바다 근처라 그런지 추가반찬도 청란젓갈, 멸치볶음, 미역 이네요!! 아주 인상적입니다.

 

잠시 기다리자 전복물회와 싱싱한 회덮밥이 도착하였습니다.

일단 비쥬얼은 대 합격입니다.!!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복물회 & 회 덮밥 먹방 시작!!  

 

서울에서 먹은 회덮밥과 비슷하게 야채를 넣고 밥이 안에 깔려있는 것은 비슷한데

차이점은 회덮밥의 회 양이 엄청나다는 것입니다.

 

회와 야채 그리고 밥을 맛깔나게 슥슥 비벼줍니다.

 

한입 먹어보니..!!! 감칠맛이 나면서 막 침이 고이네요!! 

 

원래 제가 시킨것이 아닌데 계속 뺏어 먹었습니다. ㅋㅋㅋ 

만약 여성분이 드신다면 회덮밥 한그릇을 다 못드실것 같습니다. 양이 꽤 많아요!!!

 

두번째 주인공 전복 물회 입니다.

싱싱한 전복이 2개나 들어가 있습니다.

 

전복 물회도 한번 맛깔나게 비벼줍니다.

 

전복 물회 안에는 미역이 많이 들어있는데요!!

진짜 하나도 안비리고 너무 맛있습니다. 

이것이 신선한 바다 맛일까요?!!!!

 

전복도 오도독 오도독 씹어먹어 줍니다.

원래 전복은 맛이 심심한 맛인데,  육수가 새콤달콤 하다보니 맛이 심심할 틈이 없네요!!!

 

제주도 물회는 밥을 말아서 먹으라고 주는데요!!

건너기를 거의 다 먹었으니 제가 밥을 한번 말아보겠습니다.

 

밥을 풍덩!!!

 

슥슥 맛깔나게 비벼줍니다.

물회에 밥을 넣으면 어떤 맛일지 궁금하네요!!

 

밥이랑 안어울릴줄 알았는데 너무 잘 어울립니다.

처음에는 새콤한 맛이 어색했는데 계속 먹다보니 매콤한게 너무 맛있습니다.!!! 굿굿

 

정신없이 먹다보니 회덮밥 , 전복물회를 싹쓸이 했습니다.

오늘도 잘먹었습니다. 꿀꺽~

 

 위치는 어딘가요?  

 

도두 해녀의집 : 제주 제주시 도두항길 16 (지도로보기)

 

 

 분위기는 어때요?  

 

일반적인 식당 분위기 입니다. 아주 넓고 깔끔하네요!!

 

오픈 하자마자 테이블이 손님들로 가득합니다.!!! 찐맛집이 맞네요!!

 

10시전에 일찍 오시거나 아니면 줄이 너무 길때 기다릴 수 있는 대기실이 있는데요!!

뭔가 정감이 가네요!! 

 

7월~8월 사이에 제주도에 가시면 한치 덮밥과 성게비빔밥을 먹을 수 있습니다. 

다음에는 꼭 먹어보고 싶습니다.!!!

 

재방문의사 95%

부모님과 할아버지 할머님을 모시고 가도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강추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