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제가 얼마전에 결혼을해서 혼인신고를 하려고 민원 24에서 혼인신고서 양식을 다운받았는데요. 민원 24가 공공기관이라 그런지 양식을 다운받아보니 HWP 한글 프로그램으로만 실행 되는 문서 파일이었습니다. 저는 집에 한글 프로그램이 설치가 되어 있지 않아서 어떻게 할까 인터넷을 찾아보다가 한글 문서 수정은 불가능해도 문서 읽기만 가능한 한글 뷰어 무료 프로그램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지금부터 한글 뷰어 프로그램 설치 후 한글 문서를 읽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글 뷰어 프로그램 "다뷰인디" 설치 방법

 

1. 아래 링크된 주소에 접속 합니다.

 

다뷰 인디

국산 무료 통합(문서, 이미지, 캐드)프로그램

software.naver.com

 

2. 네이버 다뷰 인디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우측 상단에 위치한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3. 다운로드 받은 설치 파일을 실행하면 다뷰 인디 2020버전 설치가 시작됩니다. 다음 버튼을 클릭 합니다.

 

4. 사용자계약 관련 동의함 버튼을 클릭 합니다. 이 프로그램의 장점은 완전무료 라는 것입니다. 기업에서 사용해도 무료 입니다.

 

5. 구성요소 설치 하시는데 다뷰 인디 빼고 모두 체크 해제 합니다. 체크하고 설치하시면 광고가 오지게뜨기때문에 모두 체크 해지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 합니다.

 

6.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설치 진행 됩니다. 설치가 완료 되면 완료 버튼을 클릭 합니다.

 

7. 뷰어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곧바로 파일 탐색기 창이 열립니다. 기존에 열릴지 않았던 한글 파일을 찾아서 선택 후 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8. 드디어 문서가 열리네요!! 저도 혼인신고서를 작성하여 법적으로 가정을 꾸릴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글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다뷰 인디 프로그램을 설치하시면 매우 간편하게 문서를 열어서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프로그램 사용법도 간단하고 개인 / 기업 모두 무료이오니 한번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강력 추천 드립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