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네이버 메일을 많이 이용하는데요 가끔 메일을 작성하다 보면 잘못 작성하여 발송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이미 메일이 전송된 상태이기때문에 참 곤란한데요!! 하지만 걱정하지마세요!! 네이버 메일에서는 특정 조건에 한해서 메일 발송 취소가 가능합니다. 지금부터 네이버 메일 발송 취소 방법과 발송 취소가 가능한 조건들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메일 발송 취소 방법

 

제가 가지고 있는 A ,  B  2개의 네이버 계정을 이용하여 네이버 메일 발송 취소 방법 설명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A 네이버 계정에서 B 네이버 계정으로 메일을 전송 하였습니다.

 

2. B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메일 확인 결과 메일이 정상적으로 도착하였습니다. 일단 메일 도착만 확인하고 읽지는 않습니다.

 

2. A 네이버 계정으로 다시 로그인하여 보낸 메일함 오른쪽 "수신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해당 메일 제일 우측에 상대방이 메일을 읽었는지 안읽었는지 "메일 읽음 상태"가 보이고 그 우측에 "발송 취소" 버튼이 보입니다. 발송 취소를 클릭 합니다. 

 

4. 메일 발송을 취소하겠냐는 마지막 메세지가 뜨면 "확인" 버튼을 클릭 합니다.

 

5. 방금 발송 취소 버튼을 눌렀던 메일의 상태가 "발송 취소" 로 변경됩니다. 

 

6. B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받은 메일함에 방금 발송 취소한 메일이 있는지 확인해 보니 메일이 사라졌습니다. 메일 회수가 완료 된것입니다.

 

 

네이버 메일 발송 취소 가능 조건

 

1. 내가 보낸 메일을 상대방이 읽지 않은 상태에서만 취소가 가능합니다. 

1) 보낸 메일을 상대방이 읽지 않았을 때는 "발송 취소" 버튼이 활성화 되어 있어서 취소가 가능합니다.

 

2) 보낸 메일을 상대방이 읽어버리면 "발송 취소" 버튼이 사라지면서 발송 취소가 불가능해 집니다.

 

2. 메일을 받는 사람이 네이버 메일을 사용하지 않으면 발송 취소는 불가능 합니다.

1) 네이버 메일로 다음카카오 메일에 발송을 하고 발송 취소를 하려고 보니 상대방이 읽지 않은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발송 취소는 불가능 합니다.

 

이상 네이버 메일 발송 취소 조건 및 방법에 대해 확인해 보았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