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대부분의 회사에서는 엑셀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각종 보고서 작업을 합니다. 저는 보통 2개의 엑셀 창을 열어놓고 엑셀에 들어있는 값을 비교하는 작업을 많이하는데요!! 2개의 문서를 열면 한개의 창에서 열리기 때문에, 2개의 문서를 비교하려면 엑셀에서 새창 열기를 통하여 엑셀프로그램을 2개 띄우는, 매번 번거로운 방법을 이용하여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문서 파일 하나당 창이 하나씩 뜨면 좀더 편리할것 같아, 엑셀 파일 하나당 각각의 엑셀 프로그램이 실행될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지금부터 엑셀 실행 시 각각의 엑셀 창이 열리는 방법에 대하여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창 분리하여 2개 이상 열기 방법

 

1. 키보드의 "윈도우 키 + R 키" 를 눌러줍니다.

 

2. "regedit" 이라는 명령어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 합니다.

 

3. HKEY_CLASSES_ROOT 폴더를 클릭 합니다.

 

4. 폴더들이 엄청 많이 나오는데 그 중에서 Excel.Sheet.12 를 찾습니다. 아래 이미지 순서대로 폴더를 찾아 들어갑니다.

Excel.Sheet.12 - shell - Open - ddeexec 폴더를 찾은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하여 폴더를 통째로 삭제 합니다.

 

5. 바로 위에서 삭제했던 ddeexec 폴더 위에 위치해있는 command 폴더에 들어가서 "command" 레지스터리를 삭제 합니다.

 

6. 방금 삭제한 command 레지스터리 위에 위치해 있는 "(기본값)" 레지스터리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수정 메뉴를 클릭 합니다. 문자열 편집 창이 뜨고 값 데이터를 보면 제일 오른쪽 끝에 "/dde" 또는 "/ddn" 으로 되어 있을건데 이부분을 삭제하고 /en "%1"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 합니다.

 

7. 이번에는 Excel.Sheet.8  폴더를 찾아서 Excel.Sheet.12에서 했던 작업을 똑같이 해줍니다. 

1) ddeexec 폴더 삭제 

2) command 폴더 - command 레지스터리 삭제

3) command 폴더 - "(기본값)"에 마우스 우측 클릭 - 수정 버튼 클릭 - 문자열 편집기에서 데이터 값 제일 끝에 /dde 또는 /ddn 으로 되어 있는 부분을 /en "%1" 로 변경 - 확인 버튼 클릭

 

8. Excel.Sheet.8 과 Excel.Sheet.12 모두 안내해드린데로 레지스터리 수정 작업을 완료 하셨으면 엑셀을 연속으로 실행해봅니다. 예전에는 하나의 창에 나오던 엑셀 프로그램이 이제는 창이 무한으로 분리되어 실행이 되는것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엑셀 창 분리하여 2개이상 무한대로 오픈 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