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대학생 직장인 할것 없이 문서작성 하실땐 파워포인트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개인이 만든 문서의 경우 암호를 걸어놓고 다른 사람들에게 배포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렇게 암호를 걸어놓으면 PPT 문서를 실행 할때 마다 암호를 입력해야 해서 많이 번거롭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파워포인트 암호를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면서 암호를 설정하는 방법도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워포인트 암호 설정 방법

 

1. "파일 - 프레젠테이션 보호" 버튼을 클릭 합니다.

 

2. "암호 설정" 항목을 클릭 합니다.

 

3. 문서 암호를 설정할 수 있는 화면이 뜨고 설정을 하면 , 암호 확인으로 다시한번 뜨게되는데요!! 똑같은 암호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 합니다.

 

4. 프레젠테이션 보호에 "이 프레젠테이션을 열려면 암호가 필요합니다." 라는 메세지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5. 파워포인트를 재실행 해보니 암호를 입력하라는 메세지가 뜨네요!!! 파워포인트 암호걸기 완료!!!

 

 

파워포인트 암호 해제 방법

 

1. 암호가 걸려있는 파워포인트에 다시 "암호설정" 항목을 클릭 합니다. 

 

2. 설정되어 있는 암호를 삭제후 확인 버튼을 클릭 합니다.

 

3. 프레젠테이션 보호 부분이 암호 설정되어 있을 때와는 다르게 모든 사용자가 사용 가능하다는 메세지가 뜨네요!! 파워포인트 암호 설정 해제 완료!!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