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웃룩을 이용해 메일을 보신다면 , 컴퓨터를 포맷하거나 복구 작업을 하면 아웃룩 메일데이터는 모두 삭제되버립니다. 대부분 이사실을 모르고 컴퓨터 포맷을 했다가 잘 관리한 메일 데이터가 날라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컴퓨터 포맷 전에 아웃룩 메일을 백업하여 다른 저장소에 복사를 해놓는것이 좋은데요!! 지금부터 아웃룩 메일을 백업하고 불러오는 방법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참고로 아웃룩 2010 버전으로 진행하였고 버전마다 조금씩 다른긴한데 대부분 비슷한 방식이오니 참고바랍니다. )

 

목차

     

 

아웃룩 메일 백업 하는 방법

 

1. 아웃룩 실행 후 왼쪽 상단 메뉴 "파일 - 열기 - 가져오기" 항목을 클릭 합니다.

 

2. 가져오기 / 내보내기 마법사에서 "내보내기 파일 클릭 - 다음 버튼" 클릭 합니다.

 

3. 파일로 내보내기에서 "Outlook 데이터파일 (.pst) - 다음 버튼" 을 클릭 합니다.

 

4. Outlook 데이터 파일 내보내기에서 "본인의 메일주소 클릭 - 하위 폴더 포함 체크 - 다음 버튼" 클릭 합니다.  ( 만약 받은 편지함만 백업하고 싶다면 "받은 편지함" 폴더만 클릭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하시면 되세요 )

 

5. 백업 파일 저장위치를 선택할차례입니다. "찾아보기 - 위치 선택및 백업파일 이름 입력 - 확인버튼 클릭 - 마침 버튼" 클릭 합니다.

 

6. 아웃룩 백업 할때 암호를 넣으셔도 되는데 왠만하면 암호를 설정 않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암호 입력 없이 그냥 확인 누르시면 백업이 진행 됩니다. ( 암호가 필요하시다면 암호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되세요)

 

7. 받은편지함 , 보낸편지함 및 사용자가 만들어 놓은 하위폴더까지 그대로 백업이 진행됩니다.

 

8. 내가 받고 / 보낸 모든 메일이 pst 파일로 백업되었습니다.  모든 메일을 백업하였기 때문에 용량이 상당기 크다는 점 참고하세요!!

 

이렇게 백업한 메일 데이터 파일은 아웃룩에서 불러와서 백업한 메일을 볼수 있는데요!! 어떻게 불러오는지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백업한 메일 아웃룩에서 불러오기

 

1. 왼쪽 상단 "파일 - 열기 - Outlook 데이터 파일 열기" 항목을 클릭 합니다.

 

2. 백업한 "아웃룩 데이터 파일의 저장 위치를 찾아서 선택" -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6. 아웃룩 왼쪽 메뉴에 본인의 현재 메일 사서함 아래에 백업한 메일정보가 나타납니다.  매우 간단하네요!!

 

아웃룩 메일 백업!! 그렇게 어렵지 않으니 중요한 메일이라면 모두 백업하여 관리하세요!!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