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보통 엑셀에는 도형이나 그림 삽입 만 있지 체크박스, 리스트박스, 버튼 등의 특수한 모양이 들어가는 메뉴가 없어 추가 할수 없었는데요!! 사실은 없는게 아니라 엑셀 프로그램에 기본적으로 숨겨져있기 때문에 사용자의 눈에 메뉴가 보이지 않았던 것입니다. 엑셀 옵션에서 체크박스 같은 기능들을 사용 할수 있도록 메뉴를 보이게 설정하는 방법과 체크박스를 추가하여 활용 하는 방법에 대하여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체크박스 만드는 방법
1. 왼쪽 상단 파일 - 옵션 - 리본 사용자 지정 - 우측 기본탭에서 "개발도구" 체크 - 확인 버튼 클릭 합니다.
2. 기본적으로 메뉴에 없던 "개발도구" 탭이 생성되었습니다. 개발도구 탭을 눌러 "삽입" 버튼을 클릭 - 체크박스 모양을 클릭 합니다.
3. 체크박스를 선택하여 마우스로 드래그 하면 체크 박스가 생성 됩니다.
4. 기본적으로 체크박스 이름은 " 확인란 " 또는 "CheckBox" 등의 이름으로 지정되어 있는데요!! 체크박스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텍스트 편집 버튼 클릭 - 텍스트 변경 하시면 체크박스 내용을 변경 할수 있습니다.
매우 쉽지요? 확인 항목의 경우 체크박스를 추가하여 사용하시면 좀더 깔끔한 엑셀 문서를 작성 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