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는 예전에 PPT 파일에 이미지가 가득 들어간 문서를 PDF 파일로 변환 후 메일로 전달을 하려고 하니 용량이 커서 메일 전송에 어려움이 있었던 경우 있습니다. 이 같은 경우는 어쩔수 없이 PDF 안에 들어있는 이미지 화질을 사람눈으로는 인식이 어려울 정도로 낮춰주면 기존 PDF 용량 대비 40% 정도 줄일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PDF 파일 용량 줄이는 방법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DF 파일 용량 줄이기 상세 설명

 

1.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사이트에 접속 합니다.

 

PDF 압축하기 - 온라인에서 무료로 피디에프 압축

파일 크기 제한 및 광고 워터마크 없음 - 원하는 PDF 파일의 크기를 줄이면서도 좋은 품질을 유지할 수 있는 온라인 PDF 압축기로, 사용법이 간단한 무료 압축 도구입니다.

smallpdf.com

 

2. 용량을 줄이려는 PDF 파일을 빨간 네모박스 안으로  드래그 합니다. 

 

3. 자동으로 PDF 파일이 업로드 됩니다.

 

4. 업로드가 되면 기본 압축 옵션을 선택 - 옵션 선택 버튼을 클릭 합니다.

 

5. 자동으로 PDF 압축이 진행 됩니다.

 

6. 압축이 다되면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압축 PDF 파일을 컴퓨터에 저장 합니다.

 

7. 용량을 확인해보면 기존 1.30 메가 였던 PDF 파일이 694KB 로 기존 대비 40%정도 용량이 줄어든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PDF 용량 줄이는 방법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