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거의 대부분의 회사에서 문서편집 시 엑셀을 사용하실텐데요!! 내가 만든 문서를 회사 직원들에게 배포 할때 문서의 수정을 막기위해서 PDF 파일로 배포를 합니다. 그런데 가끔 원본 엑셀 문서를 잃어버리고 PDF파일만 있을때, 내용을 수정하려고 하면 참 난감합니다. 다시 문서를 만드는 것은 귀찮고 양식도 맞추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PDF 파일을 엑셀 문서로 변환해 주는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다른 프로그램을 설치 할 필요도 없고 대략 5분안으로 PDF→엑셀변환이 가능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PDF를 엑셀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PDF 파일을 엑셀로 변경하는 방법

 

1.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SmallPDF 사이트에 접속 합니다. 

SmallPDF 사이트 바로가기

 

2. "PDF to Excel" 항목을 클릭 합니다.

 

3. PDF 파일을 녹색 네모박스 안으로 드래그 합니다.

 

4. 옵션으로 "Covert to Excel" 선택 - "Choose option"" 버튼을 클릭 합니다.

 

5. PDF파일이 엑셀로 변환되면 ( 10초정도 걸림) 녹색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파일을 받습니다.

 

6. 왼쪽파일은 PDF 원본파일이고, 오른쪽은 PDF 파일을 엑셀로 변환한 파일입니다. 둘다 파일을 열어서 내용이 같은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7. 왼쪽은 PDF 오른쪽은 엑셀인데요!! 두개의 파일 모두 내용이 동일한것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한가지 주의사항은 PDF에 사용된 폰트가 사용자의 PC에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폰트 차이로 인해 글자크기, 셀 칸에 맞지않고 줄넘김 등이 있을수 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조하시어 PDF 파일을 엑셀로 변환해보세요!! 매우 쉽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