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유튜브를 잠자는 시간에 보다보면 다음날까지 영상이 재생되거나 베터리가 부족해서 자동으로 꺼진 경험들이 있을 겁니다. 이렇게 베터리가 다 나갈정도로 스마트폰을 계속 사용하면 베터리 수명이 다되어 베터리 사용가능 시간이 현저히 떨어지게 됩니다. 오늘은 이런 불상사를 막기위해 유튜브 자동 재생 끄기 및 예약 종료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압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피드 자동재생 끄는 방법

 

유튜브 피드 자동재생은 유튜브 검색 시 검색 된 영상을 보려고 스크롤을 내릴때 자동으로 재생되는 영상들을 뜻하는데요!! 이 피드 자동재생도 끄는 방법이 있습니다.

 

1. 유튜브 실행 후 우측 상단에 위치한 프로필 설정 선택 - 설정 메뉴 선택 - 일반 메뉴 선택 합니다.

 

2. 피드에서 재생 시 음소거 항목을 선택 - 사용 안함 선택을 합니다. 

 

이렇게 설정을 해놓으면 유튜브 영상 검색 화면에서 보이는 영상 항목들의 자동재생이 꺼지게 됩니다. 

 

유튜브 자동재생 끄는 방법

 

1. 유튜브 실행 후 우측 상단에 위치한 프로필 설정 선택 - 설정 메뉴 선택 합니다.

 

2. 자동재생 메뉴 선택 - 다음 동영상 자동재생 활성화 단추를 눌러 비활성화 시킵니다. 

 

이렇게 설정해 놓으면 영상을 한번 본 후 다음영상으로 자동 재생 기능이 꺼지게 되어 유튜브 영상 재생이 멈추게 됩니다.

 

유튜브 예약종료 하는방법

 

유튜브 앱 자체적으로 사용가능한 예약 종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이 기능은 엄연히 따지면 알림기능이라 예약종료는 아닌데요!! 일단 알림이 뜨면 영상이 멈추게 되고 만약 내가 잠을 자고 있다면 이 알림이 켜지채로 스마트폰이 자동으로 꺼지게 됩니다. 물론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설정을 항상켜짐 해놓았다면 스마트폰이 꺼지지 않으니 이점은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 유튜브 실행 후 우측 상단에 위치한 프로필 설정 선택 - 시청시간 메뉴 선택하게 되면 시청 중단 시간 알림과 취침시간 알림 항목이 보입니다. 

 

2. 먼저 시청 중단 시간 알림 메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기능은 사용자가 지정한 시간만큼 유튜브를 보게되면 알림메세지가 뜨는 기능입니다. 알림이 떴을때 내가 잠을 자고 있어 스마트폰이 아무것도 실행이 되지 않게 되면 알림메뉴가 떠있는 상태로 내 휴대폰이 꺼지게 됩니다.  

 

3. 취심 시간 알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설정은 내가 10시부터 11시까지 유튜브를 보고 잠을 잘거라고 설정을 해놓으면 11시가 되었을때 알림 메세지가 뜨게 됩니다. 시청 중단 시간 알림과 마찬가지로 예약종료는 아니고 알림메세지가 뜨며 본인이 그대로 잠들었다면 스마트폰이 자동 종료가 됩니다. 

 

이렇게 설정해 놓으면 알림이 뜨면서 스마트폰에 아무런 움직임이 없으면 자동으로 꺼지게되므로 유튜브 예약 종료 기능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설정을 통한 유튜브 앱 예약종료

 

안드로이드 자체 설정으로 유튜브 앱을 예약종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스마트폰 설정 선택 - 디지털 웰빙 및 자녀 보호 기능 메뉴 선택 합니다.

 

2. 디지털 웰빙 메뉴 선택 - 앱 타이머 항목 선택 - 유튜브 앱을 선택 합니다.

 


3. 앱타이머 기능을 선택 - 시간 직접 설정을 선택 합니다.

 

4. 유튜브 영상을 지금부터 1시간 정도 본 후 자동 종료하게 설정하시려면 앱타이머를 1시간에 맞춰 놓으시면 됩니다.

 

유튜브가 실행된지 1시간이 지나면 자동종료 되며, 1시간이 안되었는데 내가 잠이 들었다면 1시간이 지나서 유튜브가 자동종료되며 아무런 움직임이 없으면 스마트폰은 자동 종료되게 됩니다.  이 기능은 안드로이드 버전마다 다른데 만약 구 버전이라면 유튜브 자체 기능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끝.

 

 

 

 

여러분에게 도움이 될 컨텐츠

 

 

유튜브 프리미엄 인도 가격으로 가족 결제 (최대 6인) 하는 방법

유튜브를 보다보면 20분짜리 내외 영상에 광고를 4개 이상 붙여놓은 유튜브 영상들이 있습니다. 보고있으면 재밌긴 한데 광고가 뜨면 짜증이 납니다. 광고없이 보려고 유튜브 프리미엄 가입을

myuncle-mrahn.tistory.com

 

넷플릭스 아르헨티나 우회 결제하는 방법 ( 약 35% 저렴 )

요즘 넷플릭스에서 나오는 드라마나 영화를 시청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이 넷플릭스 금액이 국가마다 다르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특히 아르헨티나 같은 경우는 프리미엄 등급의 계정을 449

myuncle-mrah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