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몸에 좋은 영양제를 많이 드시는데요!! 제 옆에 계신 직장동료들을 보면 정말 영양제를 한가득 드시더라구요!! 저는 저 많은 영양제들이 과연 정말 우리 몸에 다 필요한 약들일지 항상 궁금했습니다.  그래서 여러 유튜브 영상을 찾아보며 공부한 결과물을 여러분에게 알려드릴까 합니다.

 

 

자 영양제 어떤것을 먹어야 되느냐? 제가 지금 알려드리는 것은 상품의 종류를 말씀드리는 것이 아니라 어떤 성분을 먹어야 되느냐를 말씀드릴 텐데요. 우리 몸에는 필수적으로 반드시 필요한 영양소와 선택적으로 먹어도 되고 안먹어도 되는 영양소가 있습니다. 

 

 

지금부터 필수 영양소는 어떤것들이 있고 선택적인 영양소의 섭취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몸에 필요한 6가지 필수 영양제

 

 

   필수 영양제 1. 종합비타민 미네랄

 

비타민 미네랄은 없으면 사람이 어떻게 될까요? 죽습니다. 한마디로 세포가 기능을 못 하기 때문에 비타민 미네랄이 없으면 죽습니다. 그래서 비타민 미네랄은 필수 영양소 입니다. 음식을 통해서 우리는 비타민 미네랄을 섭취 하는데, 문제는 현대 사회의 음식이 비타민 미네랄을 충분히 섭취하기가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음식으로 섭취가 안 되니까 결국은 영양제를 먹어야 되는데 꼭 먹어야 되는 영양제 중에 비타민 미네랄은 일단 기본으로 깔고 가야 합니다. 

 

 

   필수 영양제 2. 오메가3

 

오메가3는 음식으로 충분히 섭취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생선을 꾸준하게 매일매일 한 토막씩 드시는 분도 계시고 들기름을 매일 하루에 두 스푼 이상씩 드시는 분도 계실 겁니다. 근데 그렇지 않은 분들은 오메가3를 꼭 드셔야 됩니다. 오메가3 같은 불포화 지방산은 세포막을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하는데, 반대로 오메가3 섭취하지 않고 포화지방산을 많이 먹게되면 세포막이 단단해집니다.

 

 

세포막이 단단해지면 다른 영양소들 흡수가 잘 안되고 세포기능이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오메가3와 같은 불포화지방산은 반드시 섭취하시해야하고, 추가로 오메가3를 먹어야 하는 가장 중요한 이유는 바로 "미세 염증" 때문입니다. 미세염증은 우리 몸의 노화를 빨리 진행되게 만들고 모든 병이 잘걸리게 만드는 아주 질이 나쁜놈입니다. 그래서 미세염증을 낮춰야 건강하고 오래오래 살수 있는데 그 미세염증을 낮추는 영양소가 바로 오메가3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필수로 먹어야 하는 영양소에 오메가3가 포함됩니다.

 

   필수 영양제 3. 비타민 D

 

종합영양제에 물론 비타민C와 비타민D가 들어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가 요즘에 비타민 D 검사를 해보면 종합영양제 먹는 것 가지고는 굉장히 부족합니다. 왜냐면 햇빛을 보는 게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비타민D도 필수적인 영양제로 보고있습니다. 비타민 D도 최소한 1000 ~ 2000 단위 이상 하루에 같이 먹어주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필수 영양제 4. 비타민 C

 

비타민 C는 항산화 비타민 이면서 굉장히 고용량을 썼을 때 여러가지 다른 역할을 해줍니다. 비타민 C 고용량을 추가합니다. 고용량이라고 하면 몇천 mg 이상을 뜻 합니다.  몇 천mg이 아니더라도 하루에 1000mg 이상이라도 같이 추가로 먹는 것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종합 비타민에 있는 비타민 C 양이 사실 많지 않기때문입니다. 

 

 

   필수 영양제 5. 유산균

 

유산균도 필수 영양소에 속합니다. 옛날에는 유산균이 필수 영양소라고 얘기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굉장히 많은 장내세균에 대한 연구가 진행되면서 마이크로바이옴(Microbiome)이라고 하는 새로운 개념이 생겼습니다. 우리 몸 속에 있는 수백조의 미생물들이 갖고 있는 유전자 정보 !! 그것이 나의 유전자 정보와 합쳐지면서 하나의 군을 이루고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그래서 이제는 내 유전자만 좋으면 되는 것이 아니라 내가 가지고 있는 내 몸속에 함께 살고 있는 미생물이 갖고 있는 유전자 정보도 나와 함께 움직이고 있다. 나와 함께 살고 있는 미생물이 건강해야 나도 건강하다. 이런 개념으로 이해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필수 영양제 6. 코엔자임 큐텐 (40대 이상)

 

코엔자임 큐텐이 없으면 에너지가 안 만들어지고, 세포대사가 안되고, 코엔자임 큐텐에 들어있는 항산화물질이 굉장히 중요하기 때문에 꼭 필요한데, 왜 종합비타민에는 들어있지 않을까요? 바로 코엔자임 큐텐은 우리 몸에서 만들어지는 영양소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그래서 젊은분들은 안먹어도 됩니다. 근데 나이가 40대가 넘어가기 시작하면 몸에서 만들어지는 코엔자임 큐텐이 급격하게 떨어지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40대 이후 부터는 코엔자임 큐텐도 하루에 약 50mg 정도를 추가적으로 먹는 것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필수 영양소를 요약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종합 비타민 미네랄

오메가 3

비타민 D ( 1,000 ~ 2,000 단위 )

비타민 C ( 1,000 mg 이상 )

유산균

코엔자임 큐텐 (40대 이상 )

 

선택적으로 먹어야하는 영양제 섭취 방법

 

선택적으로 먹어야 하는 영양제는 뭐가 있을까요? 사실 굉장히 많은데요!! 대표적으로 홍삼, 식이섬유, 폴리코사놀 같은 혈액순환에 좋은 영양제, 관절에 좋은 글루코사민 등 정말 많습니다. 이런 것들은 사실 개인의 특성에 맞춰서 선택을 하면 된다고 봅니다. 누구나 먹어야 되는 것하고는 좀 다른 개념입니다. 

 

결국 가장 중요한 것은 필수 영양소를 먼저 채우고 나서 거기서 여유가 있으면, 예를 들어 혈관이 안좋다면 혈관에 좋은 영양제를 추가 한다던가 관절이 안좋으면 관절에 좋은 영양제를 추가 한다든가 면연력이 안좋으면 면연력이 좋은 버섯제품 또는 홍삼제품 등 개인의 몸 상태에 맞게 먹으면 된다는 것입니다.

 

보통 위에서 소개한 필수 영양소가 부족한 상태에서 선택적으로 먹어도 되는 영양제만 드시는 분들이 많은데 바람직 하지 않은 영양제 복용 방식입니다. 일단 기본적인 대사, 항산화작용, 세포 기능이 좋은 상태에서 개인적으로 부족한 것들을 채워나가는 것!!! 이것을 많은 의사들이 추천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필수적으로 먹어야 하는 영양제와 선택 할수 있는 영양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만약 필수영양제를 복용하고 있지 않다면 꼭 챙겨 드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

 

 

추가로 건강 관련하여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컨텐츠를 만들보았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여에스터 박사가 알려주는 피부노화를 막아주는 영양제 사총사 꿀팁을 알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클릭▼▼

여에스더 박사가 알려주는 피부노화 방지 꿀팁

 

 

 코로나도 증상 순서가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통계적으로 증명된 코로나 증상 순서 및 연구 결과를 확인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클릭▼▼

코로나 증상 순서 및 연구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