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지금부터 여에스더 예방의학 박사가 알려주는 피부 노화를 막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피부 노화의 원인은 무엇인가요?

"늙어서요" 라고 대답하며 너무 실망스러우시죠 ?? 대부분 피부노화의 80% 는 20세 이전에 받은 자외선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미 10대 넘어 가신 분들은 실망스러울수 있을 텐데,  비록 내가 어렸을 때 자외선을 많이 받았다고 하더라도 지금부터 피부 관리 잘하시면 40대 친구, 동료들 보다 7년 젊게 50~60대에는 10년을 젊게, 70~80대에는 20년을 더 젊게 피부를 유지 할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그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피부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는?

정말 피부에는 대부분의 음식과 영양성분이 도움이 되는데, 그 중에서도 피부노화 방지의 도움이되는 영양성분 사총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피부 주위의 수분을 끌어당기는 히알루론산.


2. 수분을 지켜주는 감마리놀렌산


3. 식물성 단백질 파우더 ( 오메가 3 + 단백질 )


4. 식이 유황 (MSM : 관절 & 연골 건강 기능성 원료 )

 

  노화와 항산화의 관계는?

많은 분들이 항산화 라는 단어는 많이 들어보지만 막상 그 뜻이 뭔지 정확하게 아는 분은 많지 않으실 것 같습니다. 항산화는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능력 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활성산소는 다른 말로는 유해산소 또는 산소 유리기 라고도 하는데 굉장히 중요한 노화의 원인 입니다.

만약 이 활성산소가 여러분의 눈에 렌즈를 공격하면 백내장이 생기고, 피부를 공격하면 피부에 노화가 오고 뇌에 있는 조직을 공격하면 치매가 생기는 아주 못된 존재입니다. 우리가 비타민 c 가 피부에 좋다 라고 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가 비타민 c 가 아주 대표적인 항산화 성분 이기때문입니다. 그것 이외에도 비타민 A, 비타민 E 모두 항산화제 이고, 우리가 먹는 수많은 과일과 채소의 알록달록하고 화려한 빛깔의 파이토 케미컬도 굉장히 중요한 항산화 성분입니다.

요즘 유행하는 신데렐라 주사,  글루타치온 주사 성분 간 효소라고 알려진 그 성분도 굉장히 중요한 내 몸 안에서 만들어지는 천년의 항산화 효소 입니다.  다시말하면 항산화는 피부를 망치는 유해 산소를 없애는 것이라고 알고 계시면 될것 같습니다.  그러니까 피부를 위해서는 황산화를 제대로 하셔야 피부 노화를 늦출수 있다는것입니다.

 

 

 

  감마리놀렌산을 먹고 여드름이 줄었어요!!

여드름의 별명은 "피부 당뇨" 라고 하는 별명이 있습니다. 오늘날 현대인들의 화두는 염증 입니다. 이 염증이 혈관으로 가면 심장병이 생기고 뇌로가면 뇌졸증이 생기고 피부로 오면 아토피라든지 여러가지 지루피부염이라든지 여러가지 문제가 생기는데 여드름도 일종의 피부에 생기는 염증 입니다.

우리 몸에서 가장 강력하게 염증을 줄여주는 성분 중 하나가 바로 감마리놀렌산 입니다. "감마리놀렌산은 갱년기에 먹는 영양제" 라고 알고 계시는 분들이 있는데 절대로 그렇지 않습니다.

내 몸에서 내가 원하지 않는 염증이 생겼을 때, 예를 들면 생리 전 증후군 때 여성분들이 막 배도 아프고 여기저기 불편할 때도 감마리놀렌산이 몸에서 나와서 염증 물질을 줄여줍니다.  여드름도 마찬가지 입니다. 여드름 많이 생기는 분들에게 여드름 영양제 삼총사 1) 종합 비타민 , 2)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 3) 감마리놀렌산 이렇게 트리플 3가지 영양제를 추천 드립니다. 

 

한마디로 감마리놀렌산은 여드름에 좋은 기름 영양제 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히알루론산이 피부에 좋은 이유

화장품은 피부 표면(표피)에 주로 작용을 하지만 진짜 피부는 그 표피 아래에 있는 진피 입니다. 예를들면 건물을 지을 때 철근으로 골조를 만들고 시멘트로 덧발라 건물을 짓지 않습니까? 그것과 똑같습니다. 우리 진피는 콜라겐이나 엘라스틴 이 철근 역할, 히알루론산은 시멘트 역할을 하며 만들어 지게되는데 이 피부 아래에 시멘트로 깔리는 진피의 수분 성분이 바로 히알루론산 입니다.


내가 화장품으로 발라서는 진피 깊숙이 히아루론산 들어가기가 어렵기 때문에 먹어야 합니다 예전에 의사들은 이 히알루론산이 다당류 이기때문에 먹어도 피부 진피까지 가지 않는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런데 최근 연구를 해봤더니 내가 먹은 이 히알루론산이 몸에 흡수가 돼서 진피까지 들어간다는 겁니다!! 히아루론산은 내가 1g 을 섭취를 하면 주위에 있는 물을 내 몸무게의 1,000배 이상을 끌어당겨 피부를 촉촉하게 하는 그런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애기들 피부 보며 보기만해도 너무 보들보들하고 만지고 싶지잖아요!! 이 촉촉함이 히알루론산에서 나온다는 것입니다.!하지만 안타깝게도 이 히알루론산은 음식에 별로 없습니다. 어디에 들어 있냐면 음.. 소 눈, 생선 눈알, 닭 벼슬 등에 있습니다...저는 생각만 해도 먹지 못할 것 같은데요!!

 

그래서 음식으로 먹지 못하는 성분은 영양제 형태로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오메가3가 피부에도 좋은가요?

많은 분들이 오메가3 라고 하면 "혈관에 좋은 성분이다."  아니면 "혈행에 좋은 성분이다" 라고 알려져 있지만 오메가3 는 여러분들이 힘들어하는 눈 건조함 그리고 피부의 건조함에 굉장히 좋은 성분입니다.

요즘 렌즈 많이 끼시죠? 그리고 스마트폰 보느라고 밤새 잠도 안자고, 그럴 때 충분한 오메가3 섭취하면 눈도 촉촉해지고 피부도 촉촉해집니다.

히알루론산이 몸에 좋다고 하고, 피부에 좋다 라고 하지만 아무리 수분을 머금어도 그 위에 기름으로 도포가 되지 않으면 좋은 수분 막이 형성이 잘 될 수가 없습니다. 우리가 한 30대 지나가면 수분크림만 발라서는 피부가 안 촉촉합니다. 중요한 것은 유수분 발란스가 맞아야 되는 것이죠!! 그래서 우리가 히아루론산 드실때 아니면 물 많이 드실 때 반드시 좋은 기름 성분인 오메가3 드시는거 굉장히 피부에 도움이 되기때문에 강력 추천 드립니다.

우리가 피부에 좋은건 관절에도 도움이 되는데, 오메가3 먹으면 관절의 염증도 줄어들면서 피부도 촉촉해 지게되는데 감마리놀렌산과 오메가3가 합쳐지면 염증을 줄여주는 효과가 더 뛰어납니다. 피부가 건조하신 분들은 오메가 쓰리 드시면 1) 혈행 개선 , 2) 눈 건조함 개선, 3) DHA 뇌에 좋음, 4) 피부에 좋은 이렇게 1석 4조로 좋아집니다.

 

 

   단백질이 피부에 좋은 이유?

단백질 파우더를 먹으면 좋은 이유는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 성분이 1) 모발의 케라틴, 2)피부의 미백, 3) 콜라겐 형성, 4)관절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여러분들 잘 아시겠지만 피부 진피층에 히알루론산 말고 콜라겐이 굉장히 중요한 성분인데요!! 내가 피부과에가서 200~300만원 하는 써마지, 울세라, 슈링크 이런 것들을 다 받아오 내가 그 시술을 받은 다음 충분한  양의 단백질, 아미노산을 섭취하지 않으면 충분히 콜라겐이 재생이 되고 다시 진피가 두꺼워 질 수 없기 때문에 단백질을 꼭 드셔야 됩니다. 정확하게 말하면 단백질이 분해 된 아미노산 파우더가 너무너무 중요합니다!!

 

고기로 먹으면 안되냐고 물어보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돼지고기 100g 안에는 단백질이 21% 밖에 없고 나머지는 수분이고,  붉은 육류의 붉은 색소 그리고 포화 지방이 들어있습니다. 게다가 고기를 너무 많이 먹으면 대장암 위험 확률도 올라가고, 고기안에 들어있는 포화지방 때문에 얼굴에 있는 염증 뾰루지 많이 나는 분들은 뾰루지도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추가로 더 말씀드리면 나이가 들면 단백질을 분해하는 소화효소가 줄어듭니다. 고기를 먹으면 아미노산으로 쪼개지고 다시 흡수된 후 피부에 가서 콜라겐이 만들어져야 되는데 아미노산 파우더를 먹게 되면 단백질 고기가 분해되는 과정을 줄여줄 수 있기 때문에 훨씬 더 빨리 피부에서 콜라겐 형성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식이유황 (MSM) 이 뭔가요?

식이유황 (MSM) 은 우리몸에서 칼슘, 마그네슘과 같은 미네랄의 한 종류인데, 우리 몸에서 3번째로 많은 미네랄이 라고 합니다. 우리가 피부에 좋은 성분, 관절에 좋은 성분의 원료가 되는 것이 바로 이 미네랄이 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근데 많은 분들이 이 진피에 들어있는 콜라겐 성분을 요즘 많이 드시는데, 물론 콜라겐을 먹으면 피부에 좋은건 맞지만, 예를 들면 내가 음식을 먹어서 여러가지 영양 성분을 각각 먹어서 콜라겐을 생성할 수 있는 능력이 있을 때는 그 원료가 되는 성분을 잘 먹어주는게 좋습니다. 아미노산이 라든지 이런 것들 그런데 피부에 도움이 되는 여러 가지 콜라겐을 여러가지 이렇게 결합을 도와주는데 이 식이 유황 성분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합니다.

 

식이 유황은 피부 콜라겐의 도움이 되는 것과 더불어 식이유황 성분이 모발에 도움이 된다고하는 케라틴 물질의 원료도 된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우리가 모발의 대해서 조금 더 건강하게 관리하고 싶으신 분들은 식이유황을 드시는것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글루타치온은 요즘 병원에서 그 신데렐라 주사 라고해서 굉장히 유명한데 원래 글루타치온은 우리 몸 안에서 만들어지는 항산화 효소의 일종 입니다. 그런데 이 식이유황이 글루타치온의 원료도 된다고 합니다.

보통 권장량이 정확하게 정해져 있지는 않은데 이제 너무 좋아하시는 분들은 뭐 6g 10g 12g 도 드시지만 너무 많이 드시면 비타민 c 처럼 설사를 하거나 묽은 변을 보거나 더 고용량 오랫동안 먹으면 약간 두통이 있거나 소화장애가 있는 분들이 있으시니까 한 두 가지 영양소로 금세 뭐 피부가 좋아지고 머리카락이 많이 나고 이런 의미보다는 모자란 걸 채워 드린다 라고 하는 그런 느낌으로 드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하루에 한 2g 내외로 드시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4 가지를 피부노화를 방지해주는 피부노화 방지 사총사 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피부 노화를 방지하기 위해 사총사 영양제 꼭 챙겨드세요!!!

 

 

끝.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될 컨텐츠

 

 

코로나 증상 순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코로나19 재확산 우려가 급격하게 커지면서 전국의 코로나 19 방역에 비상이 걸렸는데요. 그런데 미국 서던캘리포이나대의 연구 가운데 "코로나 19 증상 발현의 순서가 있다." 이런 내용이

myuncle-mrahn.tistory.com

 

 

필수 영양제 6가지와 영양제 복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몸에 좋은 영양제를 많이 드시는데요!! 제 옆에 계신 직장동료들을 보면 정말 영양제를 한가득 드시더라구요!! 저는 저 많은 영양제들이 과연 정말 우리 몸에 다 필요한 약들일

myuncle-mrahn.tistory.com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될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