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요즘 코로나19 재확산 우려가 급격하게 커지면서 전국의 코로나 19 방역에 비상이 걸렸는데요. 그런데 미국 서던캘리포이나대의 연구 가운데 "코로나 19 증상 발현의 순서가 있다." 이런 내용이 있어서 오늘 이야기 준비해봤습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잡아내기 어려운 이유는?

 

아마 많은분들이 "코로나 19 증상의 순서가 있다" 라는 말은 처음 들어보실건데요!! 사실 코로나19가 증상이 굉장히 다양하기로 유명한데, 예를 들면 발열이나 기침 근육통은 물론이고 설사나 구토와 같은 소화기계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심지어는 미각이나 후각이 상실되는 경우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이 코르나 19 확산 초기에는 호흡기 위주의 증상 중심으로 보고가 됐다가 환자가 늘면서 예상하지 못했던 증상이 추가 된 건데요. 이와 관련하여 미 국립 전염병 연구소에서는 "코르나 19 처럼 광범위한 증상을 일으키는 바이러스를 본 적이 없다" 라는 분석을 내놓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나라 중앙방역 대책본부 정은경 본부장님 께서는 코로나 19 바이러스를 잡아내기 어려운 이유에 대해 말씀해주셨는데요. 

코로나 19의 증상이 굉장히 다양하고 비특이적 입니다. 이게 저희가 코로나를 관리하는데 또 하나의 어려움 입니다. 대부분은 가장 인지하기 쉬운거는 발열과 기침 그리고 근육통과 같은 증상들과 또 구토 설사 같은 호흡기 뿐만이 아니라 소화기 증상 들도 같이 동반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좀더 특이한 증상으로는 후각이나 미각을 소실하는 것들은 다른 감염증에서는 좀 보기 어려운 코로나 일부에서의 특이적인 그런 증상이기 때문에, 그런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검사를 받으시는 게 중요하겠습니다.

 

 

위의 중앙방역대책본부 브리핑내용의 핵심은 기타 다른 바이러스에 비해 증상이 너무나 다양하다는 점이 코로나 관리 측면에서 어려움중의 하나라고 중앙방역대책본부에서 발표를 했습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 증상에 일정한 순서가 있다?


코로나19 바이러스의 경우에는 예상하지 못한 증상들이 계속해서 나타나면서 의료진은 물론 이고, 중앙방역대책본부 또 한 당혹하게 만들었는데요. 그런데 코로나19 바이러스 증상에 일정한 순서가 있다고합니다.!!

미국 서던캘리포이나대 연구팀이 지난 2월  WHO에 등록된 중국인 환자 5만여 명을 대상으로 증상을 분석해 봤습니다. 그랬더니 증상이 나타나는데 일정한 순서가 발견 됐는데요. 코로나19에 감염되면 가장 먼저 발열이 나타나구요. 연이어 기침과 근육통 그리고 구토 설사로 이어졌습니다.

 

연구팀은 또 이런 특징을 다른 바이러스 와 비교 했는데요. 예를 들어 인플루엔자에 경우 기침 에서 시작해 고열로 이어지는 모습을 보였고 사스나 메르스 의 경우에는 구토 보다는 설사가 먼저 나타났습니다. 그러니까 기존 바이러스와 이 코로나 19에 증상이 조금 다르게 나타났던 겁니다.

 

코로나 무증상이 가장 큰 문제!!

 

코로나19 증상의 순서가 있다지만 무증상 환자에게는 이런 순서를 적용을 할수 없어 상당히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증상이라도 나타나면 검사 라던지 치료를 적극적으로 할 수 있겠지만 무증상의 사례는 자신도 모르는 상태에서 다른 사람을 감염시킬 수 있기때문에 더욱 치명적일 수 있는 건데요. 특히 더 우려스러운건 코로나 19가 무증상 상태에서도 "강한 전파력을 지닌다"는 특징을 가졌다는 겁니다.

 

이 코로나 19의 기본적인 특성이 과거 메르스나 사스와는 다른 측면이 있습니다. 그러니까 과거 사스나 메르스 같은 경우에는 보통 남한테 전파를 시킬 때는 증상이 발생할 한 이후에 보통 많이 진행이 되는데 지금 코로나 19 같은 경우에는 임상 증상이 굉장히 드러나지 않은 상황에서 전파를 시킬 수 있는 능력이 있다 보니까 우리가 걸러낼 수 있는 방법이 그렇게 많지 않다는 것입니다. 사실 코로나 19에 대해서는 장담할 수 있는 것이 하나도 없기때문에 이런 상황에서는 개인위생 수칙 이라든지 어떤 철저한 방역 수칙 이런것을 잘 지키는 게 중요하겠습니다.

 

우선 코로나19 증상에 해당되는 것이 나타났다면 빠르게 진단 검사를 받아보시는게 좋겠구요. 현재는 모두가 감염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상황이다 이렇게 볼 수 있기 때문에 개인위생 수칙을 다시한번 꼼꼼하게 지켜야 할 것 같습니다.

 

 

증상이 없더라도 나 뿐만 아니라 주변 가족들 지역 사회를 전파 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더더욱 방역 수칙을 잘 지켜야 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끝.

 

 

추가로 건강 관련하여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컨텐츠를 만들보았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여에스터 박사가 알려주는 피부노화를 막아주는 영양제 사총사 꿀팁을 알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클릭▼▼

여에스더 박사가 알려주는 피부노화 방지 꿀팁

 

 

 우리 몸에 반드시 필요한 필수 영양소와 그 필수 영양소를 채워주는 영양제 6가지 복용방법에 대해 알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클릭▼▼

필수 영양제 6가지와 영양제 복용 방법

 

 

 코로나도 증상 순서가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통계적으로 증명된 코로나 증상 순서 및 연구 결과를 확인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클릭▼▼

코로나 증상 순서 및 연구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