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맥북에서 한글 또는 MS 오피스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싶으신가요? 여기  인터넷만 가능하다면 프로그램 설치 없이 한글, 엑셀, 워드, 파워포인트 문서를 읽기, 편집, 수정, 저장 까지 모두 가능한 한컴 스페이스 라는 서비스가 있어서 여러분께 소개할까 합니다.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목차

     

 

한컴 스페이스의 다양한 기능 소개

 

기본적으로 한컴 스페이스는 무료 사용시 2GB의 용량을 지원해주는 클라우드 기반 문서편집 서비스 입니다. 한마디로 인터넷만 되면 어디서든 문서를 읽고 편집하고 저장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한컴 스페이스를 사용해보고 좋은 기능이라고 생각되는 부분은 바로 흩어져있는 다른 클라우드 서비스 통합 관리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연결된 서비스에서 플러스 버튼을 클릭하면 Google Drive, Dropbox, Evernote 등 다양한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있는 문서를 한컴 스페이스에서 편집 할 수 있습니다. 

 

저는 구글 드라이브를 자주사용하기 때문에 구글 드라이브 클라우드를 연동해보았는데 깔끔하게 모든 파일이 정렬된 것을 확인 할수 있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되어 있는 월급흐름표 라는 엑셀 파일을 한컴 스페이스로 불러와서 편집하는 화면 입니다. 별도로 오피스를 설치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매우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네요!!

 

클라우드 뿐만아니라 한컴 스페이스에서 한글, 워드, 엑셀, 프리젠테이션 문서 등을 생성 하거나 , 내 컴퓨터에서 만들어놓은 문서를 한컴 스페이스에 업로드하여 수정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다양한 문서별 템플릿이 있어서 목적에 맞게 템플릿을 사용하여 좀 더 간편하게 문서작성이 가능합니다. 

 

이런 다양한 기능을 가진 한컴 스페이스를 사용하려면 회원가입이 필수 입니다. 가입하는데 1분도 걸리지 않기 때문에 간단하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한컴 스페이스 회원가입

 

1.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한컴스페이스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한컴 스페이스 사이트 바로가기

 

2. 무료로 시작하기 버튼을 클륵 합니다.

 

3. 무료로 사용하려면 회원가입을 해야하는데 저는 편하게 구글 계정으로 가입을 해서 로그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4. 구글 계정을 선택 후 허용 버튼을 클릭 합니다. 

 

5. 회원가입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 후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 합니다. 

 

6.다시 초기화면으로 자동으로 돌아오는데,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버튼 클릭 후 구글 계정을 선택합니다.

 

7. 허용 버튼을 클릭 후 "14세 이상임을 확인합니다." 체크 후 계속 버튼을 클릭 합니다.

 

8. 가입이 완료되면 한글, 엑셀, 워드, 프리젠테이션 문서를 웹으로 편집이 가능한 한컴 스페이스사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무료 VS 유료 서비스 차이점

 

한컴 스페이스 무료 유료 차이점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무료 서비스는 최대 2GB의 용량을 지원해주고 파일 업로드 시 최대 1GB 용량까지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유료 서비스는 최대 10GB 용량을 지원해주고 업로드 용량제한이 무제한입니다. 월 이용료는 4,950원 , 1년에 49,500원 이라는 저렴한 비용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거의 용량 차이 빼고는 사용 할수 있는 기능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폰, ISO 애플폰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가 보았을 때 평균적으로 용량이 큰 문서보다는 5MB 이하의 문서를 생성하고 편집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개인용 무료 서비스를 이용하셔도 충분히 문제없이 사용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한글문서 부터 MS 오피스 문서까지 모두 웹 상에서 편집이 가능한 편리한 한컴스페이스 서비스 !!! 한번 사용해보세요!! 강력 추천 드립니다. 

한컴 스페이스 바로가기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될 영상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

 

 

이 글도 한번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