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유튜브 영상 소개

오늘은 유튜브 크리에이터 이상한리뷰의엘리스 님의 "2달 동안 돈 버는 법만 따라했더니 생긴 변화" 영상을 여러분들께 소개할까 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유튜브 영상을 시청 할수 있습니다.

유튜브 영상 시청 바로가기

 



요즘 2,3,40대가 온통 집중하는 키워드는 투잡, 돈버는법, 디지털 노마드, 부업과 관련된 단어들일 겁니다. 먼저 그 길을 가시고 또 성공하신분들께서 유튜브를 통해  돈 버는 법에 관련된 다양한 컨텐츠를 제작하고 계시는데요.  유튜브 그 분들의 일터이기 때문에 노하우의 많은 부분을 쏟아내서 양질의 컨텐츠를 제공하시는 편입니다.  저는 본업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지난 두 달 동안 최대한 이 분들이 제시하는 돈 버는 방법들을 따라해보려고 노력했습니다.

 

스마트스토어 , 구매대행

먼저 신사임당님 비롯한 많은 분들께서 시작해주신  스마트스토어입니다.  최대한 자본 없이 테스트를 해보기 위해서 위탁판매를 시도해봤고 제가 어디서 물건을 팔아본 경험이 없었기 때문에 어설프게 업체들을 컨택을 해봤습니다만 제 스토어에 이미 등록된 물건이 없는 상태에서는 시작 자체가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구매대행으로 급선회를 했습니다.

 

중국 웹사이트에 상세페이지를 자동으로 가져다 쓸 수 있는 프로그램도 쓰고 나름 호기롭게 등록을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수요공급법칙 때문인지 아니면 제가 시간을 많이 투자하지 못해서 그랬는지 모르겠지만 많이 팔지는 못했습니다.  그리고 프리 버전에서는 오류가 많아서 프로그램을 자주 활용하지 못한 문제도 있었습니다.

 

간혹 돈버는법 관련 유튜버들이 위탁업체를 직접 뚫어서 공개적으로 올려주시는 영상들이 있었는데요.  영상에서 알려 주신대로  그대로 따라서 물품을 등록 해보기도 했습니다. 많이 대중적이지 않은 물건을 한꺼번에 많은 공급자가 판매를 하다 보니까 성과를 내기가 어려웠습니다.  꿀팁까지는 아니지만 유튜브에서 창업다마고치님이나 천사와행복여행님 등이 말하는 다른 몇몇 공개 위탁판매는 초보자분들께서는 큰 기대를 하지 마시고 그냥 연습삼아 상품을 올려보신다는 생각으로 접근 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워드프레스, 티스토리 블로그

그 다음으로 시도해본 방법이 돈버는기술님의 워드프레스 블로그입니다. 어떻게 해야되는지 구글 SEO 글쓰기가 뭔지 고민할 필요도 공부할 필요도 없이 유튜브 채널에서 알려주시는 그대로 적용만 하면 되니까 어려울 것이 없었습니다. 그러다가 벽에 부딪쳤습니다. 글 한편당 1000자가 넘는 분량을 20편을 게시를 해야 블로그에 구글 광고 등록을 할 수 있다는 사실 때문이었습니다. 광고 등록을 해야 수익이 생기는데 글을 20개나 써야 된다고 해서 멘붕이 와버렸습니다. 제가 일평생 편지글 한번 제대로 쓰지 않다가 갑자기 글을 많이 써야 되니까 완전 고문을 받는것 같았습니다.  아직도 진행 중이긴 합니다만 다 쓰더라도 한동안은 글쓰기 때문에 마음 편히 지내기는 글른거 같습니다.  그래도 수익적인 측면에서는 돈버는기술님이 말씀하신 대로 순조롭게 나오지 않을까 기대하면서 일단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영상을 참고한 분이 리뷰요정리남님입니다.  제가 미리 리스트를 정해놓고 본 것이 아니기 때문에 여러 가지 실험을 동시에 진행을 했습니다.  그래서 순서가 없기는 합니다만 그래도 영상을 정주행 했기 때문에 이 분들이 컨텐츠에서 말하는 방법들을 하나하나 그대로 살리려고 노력했습니다.  일단 리남님의 경우 유명한 블로거이신거 같은데 저는 태어나서 처음으로 영상으로 이분을 뵈었습니다. 이 분의 부드러운 인상과는 다르게 설명이 빠르지 않고 임팩트가 있었습니다. 다만 앞서 봤던 돈버는기술님처럼 전체 과정을 상세하게 알려주시는 부분이  딱 2% 정도 부족한 느낌이 있었습니다.  리남님과 돈버는기술님 두 분 다 블로그에 글을 기재하는 같은 주제이지만 컨텐츠의 컨셉이 달라서 전혀 다른 일을 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리남님은 유튜브 컨텐츠 이외에 클래스101 강의를 따로 하시기 때문에 초보자가 유튜브만 보고 100% 티스토리 블로그를 따라하는데 무리가 있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그래서 만약에 여러분들께서 따라하고자 하신다면 본인의 능력을 고려하셔서 난이도에 맞춰 접근을 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같은 경우에는 글을 최대한 40개까지 써야 된다고 해서 글쓰기의 늪에 빠져서 못나오고 있는 그런 기분입니다. 아무튼 노력해서 수익 그래프를 만들어 볼 생각입니다.

 

결론은 돈버는기술님과 리남님의 컨텐츠는 초보자분들도 그대로 따라해서 수익을 낼 수 있는 틀을 잡을 수 있는 양질의 내용이 아주 풍부합니다. 아마 관련 지식이 있으시거나 내용을 이미 잘 알고 계신 분들은 제가 두 달 동안 걸린 것을 일주일만에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유튜브

그 다음 참고한 유튜버는 N잡하는허대리님입니다. 퇴사 무렵 본인이 갖고 계신 기술로 우연히 강의를 시작하셔서 수익을 창출하기 시작하신 이후로 본인의 ID처럼 직업을 N개로 늘리는 작업을 하시면서 동기부여영상과 자청님처럼 책을 소개하는  컨셉의 영상도 제작하는 편입니다. 이 분이 크몽에 전자책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을 말씀해주셔서 저에게 있는 재주를 찾아서 조만간 도전해 보려고 합니다. (하지만 전자책보다는) 돈버는기술님처럼  유튜브로 노하우를 전부 공개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봤을 때 수익적인 측면에서는 더 나은 것 같습니다. 유튜브는 플러스 알파라는 부분이 있으니까요.

 

네이버 블로그 자동포스팅

가장 최근 시작한 테스트는 부업통장님(비즈로그백구님)의  네이버 블로그 자동포스팅에 관한 내용입니다. 쿠팡파트너스를 통한 제휴마케팅을 하는 내용인데요. 머신을 이용해서 블로그에 상품을 자동 포스팅 할 수 있고 그에 따라 수입도 양쪽으로 다 발생시킬 수 있는 방법 인데다가 다른 방법들보다 수월하게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이어서 추천드릴만한 하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포스팅 한 지 얼마 안돼서 실제로 수익이 조금씩 발생을 해서 깜짝 놀랐던 방법입니다. 근데 이 방법은 블로그 포스팅을 주로 하시는 분들에게는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방법일지도 모르겠지만 초보자 분들에게는 아주 작은 부수입에 그칠 거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글쓰기를 하면서 잠시 생각을 전환할 때나 쉬는 시간에 잠깐씩만 머신을 쓰는 것이 최적이었습니다.

 

결론

(초보의 입장) 두 달 동안 돈 버는 법을 알려 주는 유튜버들의 노하우를 따라해본 결과 뇌피셜이긴 합니다만 유튜브를 통해 공개되는 내용들은 이미 그 분야에 관심이 있고 초보라도 열정을 가지고 따라 해보려는 분들이 동시에 뛰어 들기 때문에 막상 빌드업을 마치고 시동을 걸어도 미미한 시작을 하게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조회수가 한 자리이거나 수익이 한동안 0인 일이 수학적으로 일어날 수 밖에 없는 구조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두에게 희망을 나눠 가질 수 있다는 점에서만 이점을 누릴 수 밖에 없어서 아쉽습니다. 제 수익도 계속 0은 아닐 거고 어느 순간부터 서서히 반등을 할 거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그때까지 맷집이 좋아서 두들겨 맞으면서 기다리고 버틸수 있는 사람만 버텨낼 거라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말해 줘도 안 할 거잖아라고 유튜버들이 도발하면서 말하는거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근데 그 사람들이 그렇게 말하는 순간 그들이 말하는 방법대로 따라하는 사람들이 많아질 확률이 갑자기 올라갑니다.  그렇게 때문에 확률과 판 자체가 달라지고 들어가봤자 안되고 열심히 따라 했는데 역시나 안돼서 사람들은 포기하기를 반복하고 있다는 거를 이 유튜버들이 잘 모르는거 같습니다.  거기다가 그 분들이 알고 있는 당연한 것들은 초보자 입장에서는 너무 어렵고 또 좌절의 연속일 수도 있다는 것을 아셔서 마음으로 먼저 이해를 해주시고 계속해서 컨텐츠를 좀 더 구체적으로 양질로 제작해주셨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결론적으로 이 분들은 유튜브를 통해서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구독자 또는 영상 조회수를 높여서 수익을 얻어가는게 주목적이신 분들입니다.  그래서 이 분들의 돈 버는 정보가 유튜브에서 공개가 되는 순간 이 방법들은 실전에서 먹히지 않을 가능성이 매우 높아집니다. 그래서 영상을 본대로  큰 기대를 가지고 따라하게 되신다면 큰 실망을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정보, 꿀팁을 주는것 같아서 끌려다니고 이것저것 따라하지 마십시오!!  왕초보였던 제가 다 해보고 초보 레벨로 올라와서 드리는 조언입니다.  돈 버는 유튜버들이 알려 주는 것과 같은 요령으로 유튜브를 하는게 맞습니다. 물론 영상 촬영, 편집, 효과 등 여러가지 신경써야할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힘듭니다. 하지만 돈 버는 방법을 말하는 유튜버들의 노하우들을 다 모아서 유튜브에 몰입하는게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는 수익적인 측면에서도 맞습니다.  정말 겉은 그럴싸해 보이지만 여러분들이 실제로 해보려고 배운 방법을 적용하는 시점에서는 쓸모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라는 것을 아셔야 됩니다. 

 

유튜브 채널 구독 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구독할때 옥석을 가릴 굴팁을 하나 더 드리자면 A부터 Z까지 상세하게 설명하지는 않으면서 얼마를 벌었다는 식으로 자랑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이미 인프라를 가지고 있거나 여러분들이 시작하는 시작점과 그분들의 출발점은 아예 다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듣기 좋은 이야기, 긍정적인 이야기 드라마틱한 결과를 쫓는 여러분들은 그분들이 말하지 않은 숨겨진말들을 읽어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현실은 냉정합니다. 보통 머리가 좋지 않거나 경험이 부족한 사람들일수록 팩트폭격 보다 희망찬 이야기를 좋아합니다. 나도 할 수 있다. 자신도 이룰 수 있다는 긍정적인 심리, 공감이 생겨서 그렇게 좋아하게 된 것입니다.  이거는 듣고 싶은 것만 듣는 거지 결론적으로 말해서 현실 도피 밖에 안되는 겁니다. 그래서 이런 유튜버들은 듣고 거르시는게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많은 시간을 낭비하게 되실 겁니다.

 

시간도 돈인 시대에 우리는 지금 살고 있습니다.  수십만 구독자가 있는 유튜버인데 황당한 영상을 찍은걸 제가 본 적이 있습니다. 본인은 단기간에 수만 구독자를 얻을 수 있었다는 썸네일과 인트로만 찍어놓고 방법과 내용은 하나도 없었습니다.  그런 식으로 여러분의 시간이 어디로 흘러가는지 주의깊게 보셔야 됩니다. 특히 유튜브 외에 강의 컨텐츠로 유도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저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유튜버들 중에 사기꾼이 많다는 전제 하에 보십시오. 돈버는법을 말하는 유튜버들 중에 증거는 하나도 없는데 누굴 따라했더니 진짜 돈 벌었다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얼굴 내놓고 이야기한다고 그냥 무턱대고 구독 눌러주고 믿어주고 하지 마십시오. 제가 이거 왕초보 입장에서 다 해보고 말씀드리는 겁니다. 어차피 해봐도 안될거니까 시도도 하기 전에 초치는 말씀드린거 아닙니다.  되는 것만 골라서 하자는 말씀을 드리는 겁니다. 분별력을 키우십시오. 유튜브는 꼭 필요한 것만 구독하십시오. 그래야 유튜브 알고리즘도 거를건 걸러지면서 최적화 될 수 있습니다. 이미 구독을 하셨더라도 나에게 득이 되는 컨텐츠인지 잘 가려가면서 정리할것 정리하십시오. 풍수지리학적으로 집안 청소를 하면 좋다고 하는데 필요 없는 지식을 유튜브에서 거르는 것도 같은 맥락이라고 생각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