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포리얼님의 " 월 천만원을 버는 현실적인 테크트리" 영상을 참조하여 글을 작성 하였습니다.

 

 

지금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시간을 자유롭게 쓰면서도 돈을벌수 있는 구조를 만드는데 많은 관심들이 있으거에요!! 최근에 패시브인컴이라고 해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시더라구요!! ( 패시브 인컴이란 무엇인지는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버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8가지 방법

포리얼님의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버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8가지 방법" 이라는 유튜브 영상의 내용을 기본으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본인의 시간을 들여서 돈을 버는 방법을 "액티브 인컴( Active

myuncle-mrahn.tistory.com

 

이 패시브 인컴을 만들 때 제 개인적인 생각은 우리가 만들 수 있는 현실적인 최대의 소득은 월 천만원 정도라고 생각을 합니다. 월 천만원 까지는 사실 노력만 한다면 누구나 올라갈 수 있는 단계라고 생각을 해요. 패시브인컴을 구축하려고 지금 엄청나게 많은 온라인 강의, 유튜브 영상, 책을 읽으시지만, 사실 준비만 하고 실제로 실행을 못 하고 계신 분들이 많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이런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그런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오늘 제가 말하는걸 이해하고 조금이나마 깨달음을 얻으실 수 있는 분이라면 진짜 6개월 이내에 소득이 엄청나게 늘어날 거라고 저는 확신합니다. 오늘 저는 여러분들이 월 천만원의 소득을 벌기 위해서 현실적으로 구축해 나가야하는 테크트리를 알려드릴게요!! 제가 월 천만원의 수익을 만드는 데는 딱 1년 1개월이 걸렸습니다. 

월 천만원 = 13개월!!

 

그리고 그 1년 전에는 완전히 현금도 없이 빈털터리 상태였습니다. 물론 저는 이렇게 월 천 만원을 1년 만에 만들었지만 저보다 훨씬 내공이 있으신 분들은 이러한 과정을 2~3개월 만에도 해낼 수 있고 역으로 이 똑같은 과정을 3년 이상 걸려서 달성하실 분들도 계실거에요. 그건 그냥 본인의 레벨에 따른 차이 입니다. 과거에 어떤 경험을 해왔느냐 어떤 기술들이 쌓여 있느냐, 이런 것의 차이구요. 그렇지만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절대로 남들과 비교하면서 여러분들이 불안함을 가질 필요는 절대 없다는 것입니다.

 

 

항상 이렇게 패시브 인컴을 만들고 사이드 허슬을 할 때는 여러분들 스스로 본인의 과거와 본인의 현재만 비교하도록 하세요. 그래서 어제보다 오늘 내가 스스로 나아진게 하나라도 있으면 되는 겁니다. 이 부분에서 여러분들이 너무 지치고 힘들 때 써먹을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자기 전에 그냥 책을 펴서 한 문단이라도 읽고 자십시오. 그렇다면 어제보다 오늘 하나의 지식이라도 더 얻은 나은 사람이 된 겁니다. 혹은 자기전에 성공한 사람들의 성공하기 까지 경험담을 유튜브에서 한번 들어보고 주무세요!!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됩니다.

 

무튼 이 글을 읽은 여러분 모두 레벨이 다르기 때문에 걸리는 기간은 다 다르겠지만 누구나 노력을 하면 월 천만원까지는 도달 할수가 있습니다. 자 그럼 이렇게 불가능하지 않다는 걸 여러분들에게 주입을 시키고 본격적으로 이야기를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5-1-3-1 원칙

 

월 천만원의 수익을 만들기 위해서는 가장 우선적으로 해야 되는 것이 월 50만원을 벌수 있어야 됩니다. 너무 당연한 애기인데요. 제가 말씀드리는 5 - 1 - 3 - 1 원칙은 50만원, 100만원 , 300만원 , 1000만원 이 각각의 수익 구간을 뜻합니다. 이 각각의 구간은 어찌보면 정체를 겪게되는 구간이기도 하고 또 수익을 늘리기 위해서는 전략을 업그레이드 해야 하는 굉장히 중요한 구간입니다. 

 

 

   최대 50만원 수익 구간

 

우선은 어떤 채널이든 간에 여러분들이 50 만원을 만들 수 있는 그 수익 구조를 구축해야 되는데요!! 예를 한번 들어보겠습니다. 전자책을 만들어 팔든, 유튜브를 하든, 인스타그램을 키우든 , 블로그를 하든, 여러분들은 지금 갖고 계신 기술이나 노하우나 지식으로 컨텐츠를 만들어서 그 운영하고 있는 채널에 맞게 수익을 창출시켜야 합니다.

 

이렇게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은 각 채널별로 성격에 따라서 굉장히 다양한 방법들이 있기 때문에 그런 것들은 제가 좀더 실험과 연구를 거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이렇게 0원에서 50만 원까지 수익을 창출하는 동안 그 시간이 굉장히 오래 걸릴 수 있는데요. 특히 여러분들이 과거에 컨텐츠를 만들어 본 경험이 부족하다면 이 기간은 상당히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렇게 0원에서 50만 원까지 벌어보는 과정에서 여러분들한테 굉장히 많은 타이탄의 도구가 쌓일 거에요. 우선 여러분들이 다루고 있는 그 주제에 대해서 여러분들은 더욱더 전문가가 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컨텐츠를 만들기 위해서는  인터넷 검색도 더 열심히 할 것이고 책을 보거나 다른 영상들을 보면서 여러분들의 지식 자체가 올라가게 됩니다. 그리고 두 번째는 컨텐츠의 생산능력이 생기겠죠? 여러분들이 인스타그램을 한다면 이미지를 만드는 능력이 생길것이고 유튜브를 한다면 영상을 제작하는 능력, 블로그나 전자책을 한다면 글을 쓰는 능력이 향상되게 됩니다. 그렇게 50만 원까지 늘리면서 팔리는 컨텐츠가 어떤 컨텐츠인지 감을 향상시키게 되는데요!! 이렇게 팔리는 컨텐츠에 대한 감을 향상 시키는게 현대 사회에서는 굉장히 중요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렇게 50만 원까지 만들어 보셨다면 이렇게 남들의 관심을 가지고 돈을 만드는 방법 즉, 수익창출 방법에 대해서 어느 정도 노하우가 쌓이게 되고 이 역시 여러분들에게 아주 좋은 타이탄의 도두가 되게 됩니다.

타이탄의 도구

 

1. 주제에 대한 전문성

2. 컨텐츠 제작능력 ( 영상 / 이미지 / 글쓰기 등 )

3. 팔리는 컨텐츠를 아는 능력

4. 수익 창출 방법

 

이렇게 앞서 제가 말한 4가지의 타이탄 도구를 여러분들은 0원에서 50만 원까지 만들면서 계속 발전시켜나가야 돼요. 그래서 과거에 컨텐츠를 만들어 본 경험이 있거나 사람들의 관심을 돈으로 바꾸는 능력이 있거나 팔리는 컨텐츠가 어떤 컨텐츠 인지 그런 냄새를 맡을 수 있는 능력이 있거나 이렇다면 이 0원에서 50만 원을 만드는 기간은 굉장히 줄어들수 있습니다. 무튼 이렇게 이런 능력들을 키우면서 여러분들이 0원에서 50만 원까지 월 소득을 늘린다면 그 다음에 100만 원까지 월 소득을 늘리는건 사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최대 100만원 수익구간

 

수익은 2배나 느는 것이지만 여러분들이 이미 50만원을 만들면서 그 수익 구조가 검증 된 것이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50만 원을 만든 그 같은 방법으로 노력을 조금만 더 투입하는 방법으로 100만원 까지는 충분히 올라갈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유튜브를 운영해서 조회수 수익이 50만 원이 나오고 있다라고 한다면 원래는 여러분들이 영상을 일주일에 두 개씩 올리고 있었으면 영상을 일주일에 세개로 늘려보고 더 많은 사람들이 관심 있을 주제를 찾는 데다가 시간을 조금 더 쏟고 썸네일이나 제목의 카피라이팅에 조금 더 공부를 하면서 시간을 쏟아 보는 것이죠.

 

그렇다면 100만 원까지는 쉽게 올라갈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예를들면 책을 소개하는 주제로 네이버 블로그를 만들어서 어느 정도 블로그를 키웠을 때 유료 독서모임을 운영한다고 생각을 해보세요!! 월 50만 원의 소득이 유료 독서모임으로 만들어지면 여러분들은 이제 그 독서모임의 횟수를 늘리거나 참여인원을 늘리거나 참가비를 늘리는 등 이런식으로 월 50 만원을 달성했을 때 월 100 만 원까지는 소득 확장이 가능하다는 것이죠!!  아니면 중소형 출판사와 컨택을 해서 우리 유료 독서모임을 후원받는 식으로 비즈니스를 풀어 갈 수도 있겠죠?

 

이런 식으로 여러분들은 사람들의 관심을 가지고 어떻게 돈을 만들지에 대해서 계속해서 감을 쌓아 나가셔야 됩니다. 이렇게 월 100만 원의 소득을 만들면 그 뒤에는 할 수 있는게 굉장히 많아집니다. 다만, 50만 원에서 100만 원까지 올라왔던 방식처럼 조금의 노력을 더 들인다고 해서 300만 원까지 올라가기는 사실 쉽지 않아요. 그래서 월 300만 원 소득을 만들기 위해서는 여러분들이 수익 창출을 위해서 좀 더 사고를 확장해야 됩니다.

 

  최대 300 만원 수익구간

 

우선 한 채널에서 100만 원의 수익이 달성되었다는 것은 어느 정도의 팬층이 형성되었다는 걸 뜻하는데요!! 유튜브로 치면 구독자가 될 것이고, 인스타그램으로 치면 팔로워, 네이버 블로그로 치면 뭐 이웃같은 사람들이겠죠? 이제 이러한 팬들한테 제공할 수 있는 좀 더 가치있는 상품에 대해서 여러분들은 구상을 하셔야 됩니다.

 

유료로 돈을 받고 조금 더 정보가 깊이 있는 그런 컨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할 수 도 있고 내 채널의 성격과 맞는 그리고 팬들이 좋아할 만한 품질이 좋은 상품을 만들어서 판매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겠죠. 그래서 내가 만든 2만 원에서 3만 원짜리 물건을 충분히 사 줄 수 있는 300명의 팬만 만든다고 목표를 갖고 달려가는 겁니다. 굳이 몇 만명, 몇 십만명의 팬을 여러분들이 만들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딱 300명의 아주 깊은 팬을 만든다고 목표를 하고 달려가세요. 그렇게 된다면 월 수익을 300만 원까지 끌어 올리는 건 상당히 쉬워집니다.

 

여기서 나아가서 100만 원이라는 수익을 달성했다는 건 사실 상당히 상징적인 수치 입니다. 그래서 이렇게 수익 달성 사례를 가지고도 돈을 또 벌 수 있어요. 예를 들면, 전업주부였던 내가 6개월 만에 블로그로 100만 원을 벌었던 이야기, 이것을 가지고 또 새로운 컨텐츠로 여러분들의 수익을 확장시키는 겁니다.

 

 

오프라인 강의가 될 수도 있고 온라인 강의가 될 수도 있고, 전자책이 될 수도 있겠죠. 아니면 주부분들이 이처럼 블로그에 도전 할 수 있게 만들 수 있는 뭐 네이버 밴드나 네이버 카페 같은 것들을 운영 할 수도 있겠죠? 그렇게 된다면 또 그 안에서 새로운 수익들을 창출 할 수 있습니다. 내가 만들고 있는 모든 수익 구조들이 지금 유기적으로 다 연결되고 있는 거거든요.  그리고 이렇게 시너지를 내는 순간 월 300만 원의 소득은 굉장히 쉽게 달성될 수 있는 것이죠. 그래서 이처럼 300만 원의 소득을 달성하고 나면 여러분들은 굉장히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됩니다. 

 

  최대 1000 만원 수익 달성하기 까지!!

 

직장인의 경우에는 이 300만 원을 달성하는 순간 웬만한 여러분들의 월급보다 이 부수입으로 얻는 수익이 더 커지기 때문에 그때부터는 인플루언서로서도 어느정도 영향력을 갖게 되고 나의 팬들을 타겟으로 어떠한 광고를 원하는 광고주들의 연락도 점차 받게 됩니다. 물론 지금 굉장히 시끄러운 뒷광고 같은 것들은 절대 하면 안되겠죠?

 

 

일단 이 단계까지 도달하면 어떻게 보면은 내 스스로의 힘으로 0원부터 300만원 까지 소득을 만들었다는 이야기가 되는데요!! 이 0원을 벌던 때, 그러니까 아무것도 못 벌던 때와 비교할 때 여러분들의 레벨은 상당히 높은 단계에 도달해 있게 됩니다.

 

이 단계에서는 이제 여러분들이 운영하던 그 채널에서 좀더 확장해서 여러가지 채널들을 동시에 운영 할 수 있는 그런 단계로 접어들게 되는데요. 예를 들면 유튜브로 시작을 했다면 이제 인스타그램이나 블로그도 같이 운영을 하면서 이 3채널에 시너지를 창출하게 되는 단계인것죠.

 

 

이미 한 채널로 300만 원의 수익을 만들었다는 얘기는 이미 컨텐츠 제작 능력이 굉장히 많이 올라와 있는 단계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다른 채널에서 컨텐츠를 만들 때도 이미 감이 굉장히 많기 때문에 그 컨텐츠들을 굉장히 잘 만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각각의 채널별로 그 성격에 맞게 순익 구조를 하나씩 가져가게 되는 것이죠. 이 단계에서는 제가 앞에서 말했던 그런 탄탄한 팬들을 이제 300명에서 1000명까지 늘려서 목표를 잡고 달려갑니다.

 

이 1000명의 팬들은 내 애기에 얼마나 귀를 기울여주는가, 나를 얼마나 좋아해 주는가에 따라서 그 단계가 조금 나뉘게 되는데요. 내가 유튜브와 블로그 인스타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면 이 세 채널에서 모두 나에게 댓글을 달아주고 항상 피드백을 주는, 어찌 보면 내가 만드는 컨텐츠를 모두 좋아해주는 정말로 "찐팬" !! 찐팬은 200명 정도를 목표로 가져가십시오.

 

 

그리고 내가 운영하는 채널중에 한 채널에서 나를 전폭적으로 지지해주는 그런 팬들을 한 300명으로 갖고 나머지 전체 채널에 두루 걸쳐서 가끔씩 나에게 찾아오면서 내 컨텐츠를 소비해주는 어느정도 충성도가 있는 팬들을 한 500명 정도 이 정도의 비율로 1,000명의 팬을 확보하는 것에 여러분들은 목표를 두고 달려 가시면 됩니다.

 

절대로 수천명, 수만명, 수십만명의 팬을 만들 필요는 없습니다. 여러분들이 너무 부담을 갖지 않으셔도 생각보다 여러분들이 충분히 월천만원의 소득을 달성하는 것은 가능 합니다. 그리고 이들 중에 아까 말했던 정말로 찐팬, 200명을 대상으로 이 200명의 사람들이 어떠한 정보를 원하고 어떤 상품을 원하고, 어떤 서비스를 원하는지를 진심으로 귀 기울여서 한번 조사를 해보세요!! 그리고 그들의 삶에 정말 도움이 될 수 있는 서비스와 상품을 만들어서 그들에게 제공을 하십시오.

 

 

내 팬들이니까 아무거나 만들어도 다 사주겠지 라는 마음으로 엉터리 제품을 만들어서 팔면은 절대로 안됩니다. 이것은 굉장히 소탐대실이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장기적으로 이 수익을 계속 유지하기는 어려울수 있어요. 그리고 그 단계에서 여러분들은 생각보다 쉽게 월천만원에 도달 할 수 있을 겁니다. 

 

굉장히 유명한 책이죠? "타이탄의 도구들"에 보면 "나의 열광적인 팬 천명만 만들어라" 라는 파트가 나옵니다. 그 내용을 보면은 내가 10만 원짜리 물건을 만들었을 때 그 물건을 사 줄 1,000명의 팬만 있으면 1년에 1억을 벌수 있게 됩니다. 그렇다면 사실 월 천만원에 가까운 소득을 창출하게 되는 겁니다. 많은 분들이 엄청나게 거창하게 많은 팬을 만들어야 된다고 생각을 하는데 사실그게 아니거든요. 

 

사실 앞에서 말했듯이 0원에서 50만원 까지 도달하는데가 아마 시간이 가장 많이 걸릴 겁니다. 그리고 그 단계를 넘어서면 50만 원에서 100만 원은 상당히 빨리 갈수 있고요.  100만 원에서 300만 원을 도달하는데에 조금 시간이 걸릴 것이고, 300만 원에서 천만원은 생각보다 또 금방 도달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분들이 시도를 하기 전에 계속 준비만 하고 있거나 아니면 0원에서 50만 원까지 가는 그 단계가 너무 힘들기 땜누에 포기를 하고 또 이런 글들을 보면은 "말도 안되는 소리다" 라고 또 악플을 달고 이러는데요. 사실 그 과정을 뒤어 넘어서면 여러분들 누구나 사실 월 천만원 까지는 충분히 갈 수 있기 때문에 그 과정을 힘들지만 버티고 달려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 모두들 힘내시고 본인의 목표를 향해 천천히 한발한발 앞으로 내딛으시길 바랍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

 

 

 

 

여러분에게 도움이 될 컨텐츠

 

 

 

돈이 되는 컨텐츠 주제를 찾는 4가지 방법

오늘은 내 안에 감춰져 있는 나만의 퍼스널 컨텐츠를 찾는 방법 4가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고 그렇게 컨텐츠 주제의 후보들이 정해졌을때 최종적으로 어떤 주제를 정하는 것이 좋은지 내가 정

myuncle-mrahn.tistory.com

 

 

온라인 부업으로 월 천만원을 버는 현실적인 테크트리

유튜브 크리에이터 포리얼님의 " 월 천만원을 버는 현실적인 테크트리" 영상을 참조하여 글을 작성 하였습니다. 지금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시간을 자유롭게 쓰면서도 돈을벌수 있는 구조를 만

myuncle-mrahn.tistory.com

 

 

유튜브 복사 붙여넣기로 돈버는 방법

유튜버 크리에이터 "닥터 구구"님의 "유튜브 복사 붙여넣기로 집에서 돈버는 방법" 영상을 참조하여 글을 작성 하였습니다. 유튜브 복사 붙여넣기로 돈버는 방법 오늘은 아무도 알려주지 않았던

myuncle-mrahn.tistory.com

 

 

구글번역기로 월 60만원 돈버는 현실적인 방법

유튜버 크레에이터 "닥터 구구"님의 "구글번역기로 월 60만원 돈버는 현실적인 방법" 영상을 참조하였습니다. 시작하기 전에 앞서 몇몇 분들에게 사과의 말씀을 드려야 되겠습니다. 제가 오늘 구

myuncle-mrahn.tistory.com

 

 

앱테크로 매달 10만원 이상 버는 방법 BEST4

오늘은 단순히 출석체크 및 간단한 참여만으로 매달 10만원 혹은 그 이상의 수입을 낼수 있는 방법 BEST4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알아볼 방법들은 저도 현재까지 사용하고 있는 방

myuncle-mrahn.tistory.com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버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8가지 방법

포리얼님의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버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8가지 방법" 이라는 유튜브 영상의 내용을 기본으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본인의 시간을 들여서 돈을 버는 방법을 "액티브 인컴( Active

myuncle-mrahn.tistory.com

 

 

자유롭게 일하고 돈 버는법 7가지 소개합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포리얼님의 "자유롭게 일하고 돈버는 법 7가지" 영상을 참고하여 글을 작성 하였습니다. 오늘은 정기적으로 시간을 내서 꾸준히 일을 하기 힘든 취준생이나 대학생분들을 위

myuncle-mrahn.tistory.com

 

 

내 몸 값을 올리는 가장 간단한 방법

제가 유튜브 영상을 보다가 의미있게 본 영상이 있어 요약해 보았습니다. 포리얼님의 " 내 몸값을 올리는 가장 간단한 방법"이라는 영상입니다. 내 시급을 100만 원까지 올릴 수 있으면 얼마나 좋

myuncle-mrahn.tistory.com

 

 

부자와 가난한 사람의 차이 3가지

제가 유튜브 영상을 보다가 의미있게 본 영상이 있어 요약해 보았습니다. 포리얼님의 "부자와 가난한 사람의 차이 3가지" 라는 영상입니다. 부자와 부자가 아닌 사람들의 생각체계에는 어떤 차

myuncle-mrahn.tistory.com

 

 

경제적 자유에 다가가는 방법 "자본소득(Capital Income)"

유튜브 크리에이터 포리얼님의 "7분짜리 영상으로 당신의 10년을 바꿔드립니다." 영상을 요약하였습니다. 오늘은 자본소득( Capital Income ) 에 대해서 이야기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제가 말

myuncle-mrahn.tistory.com

 

 

전자책 판매를 위한 총 정리 ( 하루 5만원 벌기 )

포리얼의 님의 "전자책으로 하루 5만 원, 누구나 가능합니다. PDF 전자책 판매를 위한 총정리." 유튜브 영상을 요약 하였습니다. 이전 포스팅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버는 시스템 구축하는 8가지 방

myuncle-mrahn.tistory.com

 

 

여러분에게 도움이 될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