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포리얼님의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버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8가지 방법" 이라는 유튜브 영상의 내용을 기본으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본인의 시간을 들여서 돈을 버는 방법을 "액티브 인컴( Active Income)" 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자면 일반적인 회사원들은 모두 "액티브 인컴"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반면 처음에 세팅하는 시간은 오래 걸릴수도 있지만,  큰 자본을 들이지 않고 세팅을 할수 있으면서도,  한번 세팅을 하고 나면 내가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벌수있는 방법을 외국에서는 "패시브 인컴(Passive Income)" 이라고 합니다.

 

"패시브 인컴"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많은 분들이 워렌버핏의 말을 많이 인용하는데요 !!"자는동안에도 돈을 버는 시스템을 만들지 못하면 당신은 평생 일을 해야 할것이다. "  라는 이야기를 많이 합니다.  그래서 워렌버핏은 주식투자를 통해서 "패시브 인컴"을 만들었습니다. 

 

지금부터 노동을 하지 않아도 돈을 벌수 있는 시스템 "패시브 인컴 (Passive Income)"을 만드는 방법 8가지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방법이 8가지나 되니까 이 방법중에 잘 맞는 방법을  찾아보시고 이것저것 시도해 보시면서 본인에게 맞는 방법 딱 1가지만 잘 파서 그 시스템만 만들어놓아도 아무런 "패시브 인컴"을 만들어놓지 않은 친구들보다는 좀더 경제적으로 풍요로워 질거라고 생각합니다.

 

목차

     

 

1. 이모티콘 판매

 

사실 이모티콘 판매는 우리나라에서 시도해보기에는 엄청 좋은 시스템입니다. 외국에서는 아이폰의 아이메세지 스티커를 만들어서 파는 "패시브 인컴" 구축을 많이하는데요!! 아이메세지 스티커를 등록하고 판매하기위해서는 굉장히 많은 절차들이 필요합니다.우리가 애플 IOS에서 앱을 만들어서 판매할때 그 절차를 모두 똑같이 밟아야되는데요. 그러다보니까 맥북도 필요하고, 개발자등록도 필요하고, APP을 팔기위해서는 연간 이용료도 내야하고, 상당히 복잡하고 힘듦니다.

그렇지만 카카오톡 같은 경우에는 정해진 규격의 이미지로 이모티콘을 만들고 심사를 받아서 통과되면 그냥 팔수가 있습니다. 네이버 라인도 마찬가집니다. 그러다보니까 외국사람들 보다는 우리나라에서 시도해 보기에 좀 더 유리한 그런 수익 파이프 라인 구축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이모티콘 상품화 심사가 그렇게 호락호락하지는 않습니다. 요즘 이모티콘을 만드는 사람들이 많아졌기 때문에 심사는 점점 어려워지는것 같습니다.

다만 카카오보다는 라인이 심사가 조금 덜 어렵다고 알고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모티콘을 만드는 영역에 대해서는 내가 그림을 못그리는데 이모티콘을 어떻게 만들어? 라는 생각을 많이 하십니다. 그렇지만 사실 이모티콘은 그림보다는 컨셉이 중요합니다.

 

이런 이모티콘도 판매한다는걸 알고 계십니까? 그림은 그대로인데 문자만 바뀌고 있죠? 사실 이 그림도 엄청나게 어려운 그림이라고 생각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이런 이모티콘도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한가지 그림에 계속 대사를 바꿔가는 형식의 컨셉을 잘잡은 이모티콘입니다.

 

또 혹은 이런 그림은 어떤가요? 그림을 엄청나게 잘그렸거나 그런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컨셉을 잘잡고 당시의 병맛이라는 유행코드와 잘맞아서 굉장한 매출을 냈던 이모티콘입니다. 그림실력이 출중해야 만들수 있는 이모티콘은 전혀 아닙니다. 이 이모티콘을 만드신 작가분은 25살인데 이모티콘 판매로 5억정도 수익을 올리셨다고 합니다. 어마어마하죠?

 

그래서 사실 이모티콘 판매는 그림보다는 컨셉에 많은 치중을 해야되는데요 그림같은 경우는 내가 손으로 밑그림을 그리고 조금 돈을 투자해서 크몽같은데서 디자이너를 구해서 작품을 만들어도 상관없습니다. 컨셉만 잘잡으면요. 개인적으로 라인은 한국에서는 많이 사용하지는 않는것 같아서 해외를 타겟으로 판매하기에 좋은데요.

 

해외같은경우에는 일본 사용자 / 동남아 사용자들의  문화나 그들이 좋아하는 개그코드를 파악하기가 조금 더 어려운것 같습니다. 그래서 카카오에서 판매하는게 심사는 조금 어렵긴하지만 통과가 된다면 좀 더 수익을 올리기에 유리하지 않나 생각을 해봅니다. 내가 이모티콘 쪽에 관심이가고 , 계속 도전을 해보고싶다고 하신다면 값이 저렴한 태블릿 같은 것들을 사서 조금씩 도전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판매 절차에 대해 알고싶으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세요!!

카카오톡 이모티콘 판매매 절차 바로바기


 

2. 유튜브 (구글 애드센스)

 

두번째 방법은 유튜브 입니다.  유튜브에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하여 돈을 법는 방법입니다. 너무나 유명하죠!!! 혹시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말씀드리자면, 구글 애드센스에서 돈을 버는 방법이라 함은 내가 만든 컨텐츠에 구글 광고를 달아서 돈을 버는 것입니다. 유튜브 영상 시작, 중간, 끝 단계에 광고가 나올것이고 이 광고에 대한 수익을 유튜브와 컨텐츠를 만든 크리에이터가 나눠가지게 됩니다.

 

유튜브도 시작이 너무 어렵다고 생각하시는분이 많은데요. 특히 본인의 얼굴, 목소리를 공개하시는 꺼려진다 라고 하시는 분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해외에 많은 채널들을 조금만 벤치마킹해보면 본인의 얼굴이나 목소리를 쓰지 않고도 운영할 수 있는 채널의 형태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예를들면 이런 건강관련 정보를 전달하는 채널의 경우에 그냥 건강과 관련된 녹황색 채소의 사진, 건강기능 식품에 대한 내용, 성분에 대한 설명 등을  오직 글자와 PPT로 만든 이미지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에는 인공지능이 잘 발달되서 텍스트만 넣으면 그것을 음성으로 바꿔서 읽어주는 TTS( Text to Speech) 서비스가 있기때문에, 그런것들을 잘 활용하여 유튜브 영상을 만들수 있습니다.

 

유튜브를 하고싶고 관심이 있다면 많이 조사하고, 벤치마킹 하고, 컨셉을 잡아서 잘 시도해보면 충분히 얼굴을 까거나 목소리를 드러내거나 하지않고도 진행해볼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3. 수익형 블로그 (구글애드센스)

 

세번째는 수익형 블로그입니다.  유튜브와찬가지로 구글애드센스 광고를 붙여 수익을 내는 구조입니다. 네이버블로그 같은 경우에는 정상적인 방법으로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달수 없기 때문에 보통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한다고하면 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를 가지고 블로그를 많이 운영합니다.

 

수익을 많이 창출하는 수익만을 위한 수익형 블로그 같은 경우는 우리가 흔히 아는 블로그의 일상을 담는다던지 어떤 식당의 리뷰를 단다던지, 이런것 보다는 지금 사람들이 많이 검색하는데 게시물은 적은 것 , 이런 키워드를 찾아서 글을 쓰고 사람들을 많이 유입시켜서 게시글 중간중간에 달린 광고를 클릭하게 만드는 방식으로 돈을 벌고 있습니다.

 

광고를 클릭하게 만드는 방법은 정말 천차만별 입니다. 이전에는 포스팅에 있는 이미지와 광고를 혼란스럽게 섞어놔서 이게 이미지인가 하고 클릭했는데 광고이고  혹은 스크롤을 내리거나 중요한 버튼을 누르려면 광고가 눌릴수 밖에 없게 만들어 놓아서 어쩔수 없이 광고를 클릭하게 되는 조금은 기분 나쁜 방법으로 클릭을 유도하는 블로그들이 많았습니다.  물론 아직도 존재하구요.

 

그렇지만 요즘에는 많이 발전해서 컨텐츠차원에서 광고를 누르고싶게 잘 만드는 그런 블로그들도 많이 보입니다. 보통 게임광고들이 리뷰 형식의 잘쓰여진 글 사이사이에 게임 관련 광고를 같이 누를수 있게 혹은 게임에 필요한 도구들을 사는 광고들을 같이 누를수 있게 배치함으로서 클릭을 유도하는 방식으로 수익형 블로그를 잘 운영하는 그런 분들을 종종보게됩니다. 블로그 내에 클릭을 잘 유도하는 게시글 하나를 만들어놓고 키워드 유입량이 많은 블로그 게시글들로 트래픽을 유도시키면서 돈을 버는 그런 형식의 수익형 블로그들도 많이 보입니다.

 

결국엔 트래픽을 많이 유도시키면서,  유튜브 처럼 블로그도 양질의 컨텐츠를 많이 만들어야 수익이 발생 한다는 것이 본질입니다.처음 블로그를 하게되면 글을 어떻게 쓸지 몰라 방황하게 되는데요!! 먼저 자신이 좋아하는 주제로 글을 쓰다가 어느정도 글쓰기가 익숙해지면 수익형 블로그로 전환 할것을 추천 드립니다.  

 

4. 제휴 마케팅

 

네번째로 제휴 마케팅( Affiliate marketing) 입니다.  어떤 회사 또는 쇼핑몰에서 팔고있는 물건을 대신 홍보해주고 그 대가로 고객이 물건을 사면 홍보해준 사람에게 수수료가 떨어지는 방식입니다.  한마디로 온라인에서 영업을 해주는거라고 생각하시면 편할것 같습니다. 한국에서는 쿠팡파트너스가 많은 분들이 시도하고 있는 제휴마케팅이고, 해외에서는 아마존 제휴 마케팅이 가장 많은 유저들이 돈벌이로 사용하고 있는 제휴마케팅 서비스 입니다.

 

쿠팡 파트너스도 사실 아마존 제휴 마케팅 벤치마킹해서 만든 거라고 생각하는데요. 쿠팡파트너스 같은 경우에는 판매액의 3%를 일괄 지급 하는 형식으로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홍보자가 블로그나 유튜브 같은데서 제품을 소개하면서 "이 제품을 구매하실려면 아래에있는 링크를 타고 쿠팡에 가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라고 했을때 쿠팡링크를 타고 들어가서 방문자들이 구매를 하면, "예를들면 10만원을 구매하면 홍보자에게 3천원의 수수료가 떨어지는" 그런 형식의 돈벌이 수단입니다. 쿠팡은 이게 3%로 고정이 되어있습니다. 

 

그런데 아마존같은 경우는 제품의 카테고리별로 어떤 제품군은 10%까지 주는 경우도 있고 대체적으로 4%~5% 이렇게 높은 수수료를 주는 제품군들이 많기 떄문에 아무래도 아마존 제휴마케팅으로 돈을 버시는 분들은 수익이 상당하신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이 제휴 마케팅 역시 앞에서 구글 애드센스로 돈을버는 방법처럼 어떠한 컨텐츠를 만들어내고 그 컨텐츠를 통해서 사람들의 구매를 유도하여 돈을 버는 방식을 취하고 있는데요!!  그러다보니까 유튜브 채널,  블로그, 개인 웹사이트, 페이스북 페이지, 인스타그램 같은 채널들을 통해서 제휴 마켓팅을 많이 전개를 합니다. 

 

웹사이트를 보시다보면  "요즘 해외에서 난리다 이런이런 7가지 제품"  이런식으로 정보성 게시글인것처럼 쓰여졌는데 사실 들어가보면 중간중간에 구매할 수 있는 링크들이 박혀있는 그런 게시물들을 보신적들이 있으실 것입니다. 이런 글들이 모두 제휴 마켓팅의 한 방법이라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사이사이에 있는 제품들을 여러분이 링크를 타고 클릭해서 구매하면 그 수수료는 그 웹사이트에서 글을 쓴 사람한테 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요즘에는 아마존이나 쿠팡 이런 유통업체들 뿐만 아니라 제조업체나 서비스를 운영하고있는 브랜드 업체들도 각각의 제휴마켓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곳들이 많은데요. 대표적으로 WIX 라고 하는 홈페이지를 좀더 간단하게 만들수 있는 솔루션의 경우에 ,  예를 들어 "10분만에 홈페이지 만드는 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라고 하면서 WIX로 홈페이지 만드는 법들을 알려드립니다. 그리고 "아래링크로 들어가서 여러분들도 여러분들의 홈페이지를 만들어보세요" 라고 했다고 칩시다. 방문자들이 그 링크를 타고 들어가서 WIX로 홈페이지를 만들었는데 생각보다 너무 잘만든 거에요. 그래서 이 홈페이지를 가지고 내가 정말 사업을 해보아야 되겠다 라고 해서 WIX에서 호스팅비용을 내기 시작합니다. WIX에서 호스팅비용을 내고 계약을 한다면 계약을 하는 시점에 사실 링크를 제공한 사람에게는 100달러가 WIX에서 수수료가 지급이 됩니다.  이렇게 홍보해서 100명만 모으면 1200만원을 버는 것입니다. 이게 제휴마켓팅 입니다.

 

이 제휴 마켓팅 자체를 비즈니스 모델로 가지고있는 텐핑이나 디비디비딥 같은 것들도 있기 때문에 그런 것들도 한번씩 살펴보시면서 제휴마켓팅을 진행 할수도 있구요 혹은 각 브랜드마다 제휴마켓팅을 하고 있는 회사들이 많기 때문에 한번 살펴보셔서 소문내고 팔고 하는것에 자신있으시면 제휴마켓팅을 시도해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특히 어떤 인플루언서나 채널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많이 시도해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5. 해외 구매대행(드랍쉬핑)

 

다섯번째는 유튜브에서 정말 차고 넘치게 많이 볼수 있는 구매대행(Drop Shipping ) 입니다. 보통은 해외에있는 물건을 대신 구매해주는 해외 구매대행이 굉장히 많습니다. 이 역시도 외국에서는 굉장히 인기를 끌던 부업 중에 하나였는데요!!

 

많은 미국인들이 Shopify 라고 하는, 우리나라로 치면 스마트스토어같은 그런 개인 쇼핑몰을 열어놓고 이베이같은 곳에서 싸게 팔고있는 물건중에 사람들이 이런것은 잘 구매하겠다 싶은 것을 자기 개인 쇼핑몰에 올려서 구매가 들어오면 이베이에 주문을 넣어 보내는 그런 형식의 구매대행 사업을 많이 했습니다.

 

우리나라로 치면 쿠팡에서 싸게 파는 제품을 내 스마트스토어에 올려놓고 스마트스토어에서 주문이 들어오면, 쿠팡에다가 주문을 하고 고객의 주소를 넣어서 쿠팡이 고객에 물건을 보내는 방식입니다.

참조 : 우리카드 홈페이지

 

아니 왜 쿠팡에서 파는걸 왜  더 비싼돈을 주고 스마트스토어에서 사지? 라고 이해가 안되실수 있겠지만 그게 미국에서는 통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그렇게 하시는분들 계세요. 근데 미국에서 구매대행을 하시는분들이 많아지다보니까 경쟁이 치열해지니 중국에 더 가격이 싼 알리 익스프레스나 타오바오 같은 곳에서 싸게 파는 것들을 쇼핑몰에 올리고 주문이 들어오면 알리익스프레스 또는 타오바오 같은곳에 주문을 넣어서 고객에게 파는 형태의 해외 구매대행이 시작 된 것입니다.

 

우리나라도 역시 해외구매대행을 하고계시죠. 이 사업은 재고가 필요없습니다.  그냥 중개만 해주는 것이죠. 말그대로 구매를 대행해주는 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역으로 국내 제품을 해외로 판매하는 역직구 모델도 많이 시도되고 있는 수익모델입니다.

 

한때에 미국인들이 한국에 새콤달콤을 굉장히 좋아한다 그래서 한국의 새콤달콤 같이 여러가지 간식들을 미국으로 역판매하는 그런 사람들이 돈을 많이 벌때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또 인기있는 아이돌들이 광고하는 간식 같은 것들을 동남아에 오픈마켓에 올려서 판매하는 분들도 많으세요. 예를들면 레모나를 BTS가 광고를 했는데 싱가폴이나 동남아에서 큐텐같은 오픈마켓에다가 올려놓고 주문이 들어오면 우리나라에서 레모나 판매하는 곳중에 해외배송을 해주는 곳에다가 주문 넣어서 보내는 것입니다.

 

해외 구매대행에 대해서 관심이 있으시다면 이것 저것 조사해 보시면서 도전해 보시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6. 위탁판매

 

여섯번째는 구매대행과 같으면서도 다른 위탁판매 입니다. 위탁판매는 기존에 다른 쇼핑몰에서 팔던 것을 가져온다기 보다는 애초에 도매처나 수입처 혹은 제조사와 관계를 맺어 놓고 고객한테 주문이 들어오면 도매처나 수입처, 제조사에 고객의 정보를 전달하여 이쪽에서 제품을 보내주도록 하는 판매 방식입니다.

B2B 도매쇼핑몰 오너클랜 위탁판매 흐름도

 

위탁판매 역시도 재고를 가지고 있을 필요 없이 내 쇼핑몰에 물건을 올려놓고 주문이 들어오면 제조사에 직접 고객 정보를 전달해서 이쪽에서 물건을 보내도록 하는 중개 판매 입니다.

 

그렇지만 이런 위탁판매 같은 경우에는 마진율이 낮은 경우가 많기때문에 위탁판매로 사업을 시작해서 마진율을 좀더 높이기 위해서 후에는 직접 수입을 하거나 제조사로 부터 대량으로 사입을 해서 판매를 하는쪽으로 확장을 하게 됩니다. 유튜브에 이런 과정을 알려주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기 때문에 무료로 공개되어있는 정보들을 찾아보시고 이 사업이 나한테 맞겠다 싶으면 도전해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7. E-BOOK 판매

 

일곱번째는 E-BOOK 판매 입니다.  E-Book 이라고 해서 거창하지만 본인이 아는 지식을 잘 정리해서 PDF파일로 짧으면 10장에서 길면 20~30장의 파일을 판매하는 것입니다. 이런 많은 노하우 E-BOOK 들이 크몽이라는 플랫폼 에서 거래되고 있는데요. 주문이 들어오면 그냥 전자파일을 보내주는 것입니다. 저는 나중에 한번 부동산 경매에 도전해보고 싶어서 "작은 돈으로도 시작할 수 있는 부동산 경매법"에 대한 E-Book 올라와있길레 한번 구매 해보았는데요!!

 

사실 제가 굳이 돈을 들여서 E-BOOK을 사지 않고 인터넷을 더 찾아보거나 유튜브 영상들을 보거나 아니면 서점에 가서 책을 찾아봐서 모두 찾을 수 있는 정보입니다. 그렇지만 그걸 할 시간이 아깝죠!! 책과 유튜브와 인터넷 커뮤니티에 분산 된 정보들 중에서 핵심만 모아서 10장짜리로 잘 정리한 파일!! 저는 이렇게 분산된 정보를 하나 하나 찾을 시간이 아까워서 그냥 이 파일을 만원 주고 사는 가치가 있다고 생각을 했고 그래서 구매를 했습니다. 그리고 저와 똑같은 생각을 하시는분이 많은지 상품평은 굉장히 많았습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이 어떤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면 혹은 여러분들이 요즘 관심이 가는 분야에 대해 공부하고 지식들을 습득하고 있다면 그렇게 모인 노하우를 10장~ 15장 짜리 그냥 간단한 PDF 파일로 만들어서 E-BOOK 판매 도전을 해보실수도 있겠습니다. 여러분들이 자는 동안에도 주문이 들어올것이고 출근길에 PDF파일로 보내기만 해도 돈을 벌수 있는 방법이니까요

 

전자책 판매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세요

전자책 판매를 위한 총정리(하루 5만원 벌기) 바로가기

 

8. 주식 투자

 

마지막으로 여덟번째 주식투자 입니다.

 

이것은 투자금이 필요한 영역인데요. 앞에서 말한 워렌버핏이 주식투자로 패시브 인컴을 만든 사람이죠. 저같은 경우는 직장에 다니면서 부터 꾸준히 8년정도를 30~ 100만원 정도씩 소액투자를 해왔습니다. 나름데로 공부를 하면서 했는데도 손실 본적도 많고 또 조금조금씩 이익을 본적도 많은데요!! 이익났을때도 제가 예측하지도 못했는데 이런게 좋은게 떳다 해서, 운이 좋아서 수익이 나는 경우들이 많았습니다.

 

그 당시에는 어떤 확고한 투자방식이나 이런것들은 없었는데요 사실 저는 주식을 그렇게 잘하는 사람은 아닙니다. 8년동안 꾸준히 주식을 해오면서 제 나름대로 투자 원칙들을 세우게 되었고 지금은 그러한 방식들로 투자를 해오고 있습니다.!! 

 

제 목표는 투자금 100만원으로 월에 10만원씩만 벌자 였습니다. 그럼 수익금이 10%니까 연으로 따지면 엄청난 수익율이에요!! 은행이자가 1.X % 인걸 생각하면 어마어마하죠 근데 제가 5월, 6월에 그냥 투자금 100만원 가지고 사고 팔고 한수익이 어떤날은 1만원 , 어떤날은 6천원 , 어떤날은 재수좋게 20만원을 벌은적이 있습니다.

 

어느정도 수익이 났다라고 하면 팔고 , 여전히 손실중이다 하면 계속 기다리면서 , 이런식으로 주식투자를 했습니다. 대신에 망하지 않을 기업 , 본인이 생각하기에 미래가 유망한 기업에다가 잘 투자를 해왔습니다. 

 

저는 하루종일 차트를 보고있을수도 없고 그냥 아침에 출근하면서 지하철에서 9시부터 10분 정도 보고 점심 시간에 5분~10분정도 어떻게되고 있나 보고 그게 다입니다. 그렇지만 5월에 20만원 , 6월에도 20만원정도를 벌었습니다. 지금은 다 팔아버렸기때문에 현금으로 가지고 있는데 제가 또 목록으로 가지고 있는 관심종목중에 충분히 이정도 가격이면 살만하다 싶은게 있으면 또 구매를 하겠죠.

 

저의 투자방식은 반드시 소액투자로 한다 입니다.  투자금은 100만원이구요 최근에 300만원까지 올려야겠다고 생각을 하고있습니다. 경제 규모가 늘어남에 따라서 조금씩 투자금도 올리는 것이죠. 옛날에 저도 2000만원 ~ 4000만원 사이로 주식투자 하던 때가 있었습니다.  큰 돈이 들어가다 보니 주식에 너무 빠져들어서 정작 제 본업에 지장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그 때부터 투자금을 모두 회수하고 월 100만원 이하로 투자하기 시작했습니다.

 

금액이 적다보니 초초하지도 않고 그냥 하루에 1~2번 보는 정도로 월 10~ 20만원 정도 벌수 있다면 꽤 괜찮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조금만 욕심을 버리시면 적은 돈이라도 꾸준히 벌수 있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패시브 인컴을 만들수 있는 8가지방법에 대해서 겉핥기 식으로 글을 적어봤는데요!!  생각보다 글이 길어진것 같긴 합니다. 그렇지만 각각의 항목별로 좀더 자세하게 말하려면 각각의 방법에 대한 상세포스팅이 여러개 나올 수 있기때문에 이것들을 한번 모두 요약 정리하기는 힘들구요!! 오늘 포스팅한 "자는 순간에도 돈을 벌수 있는 8가지 방법"에 대한 각 분야별 상세 포스팅을 빠른시간 내에 만들어 볼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 글이 여러분들의 패시브 인컴을 구축하는 시작점이 되길 바라면서 글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에게 도움이 될 컨텐츠

 

 

돈이 되는 컨텐츠 주제를 찾는 4가지 방법

오늘은 내 안에 감춰져 있는 나만의 퍼스널 컨텐츠를 찾는 방법 4가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고 그렇게 컨텐츠 주제의 후보들이 정해졌을때 최종적으로 어떤 주제를 정하는 것이 좋은지 내가 정

myuncle-mrahn.tistory.com

 

 

온라인 부업으로 월 천만원을 버는 현실적인 테크트리

유튜브 크리에이터 포리얼님의 " 월 천만원을 버는 현실적인 테크트리" 영상을 참조하여 글을 작성 하였습니다. 지금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시간을 자유롭게 쓰면서도 돈을벌수 있는 구조를 만

myuncle-mrahn.tistory.com

 

 

유튜브 복사 붙여넣기로 돈버는 방법

유튜버 크리에이터 "닥터 구구"님의 "유튜브 복사 붙여넣기로 집에서 돈버는 방법" 영상을 참조하여 글을 작성 하였습니다. 유튜브 복사 붙여넣기로 돈버는 방법 오늘은 아무도 알려주지 않았던

myuncle-mrahn.tistory.com

 

 

구글번역기로 월 60만원 돈버는 현실적인 방법

유튜버 크레에이터 "닥터 구구"님의 "구글번역기로 월 60만원 돈버는 현실적인 방법" 영상을 참조하였습니다. 시작하기 전에 앞서 몇몇 분들에게 사과의 말씀을 드려야 되겠습니다. 제가 오늘 구

myuncle-mrahn.tistory.com

 

 

앱테크로 매달 10만원 이상 버는 방법 BEST4

오늘은 단순히 출석체크 및 간단한 참여만으로 매달 10만원 혹은 그 이상의 수입을 낼수 있는 방법 BEST4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알아볼 방법들은 저도 현재까지 사용하고 있는 방

myuncle-mrahn.tistory.com

 

 

자유롭게 일하고 돈 버는법 7가지 소개합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포리얼님의 "자유롭게 일하고 돈버는 법 7가지" 영상을 참고하여 글을 작성 하였습니다. 오늘은 정기적으로 시간을 내서 꾸준히 일을 하기 힘든 취준생이나 대학생분들을 위

myuncle-mrahn.tistory.com

 

 

내 몸 값을 올리는 가장 간단한 방법

제가 유튜브 영상을 보다가 의미있게 본 영상이 있어 요약해 보았습니다. 포리얼님의 " 내 몸값을 올리는 가장 간단한 방법"이라는 영상입니다. 내 시급을 100만 원까지 올릴 수 있으면 얼마나 좋

myuncle-mrahn.tistory.com

 

 

부자와 가난한 사람의 차이 3가지

제가 유튜브 영상을 보다가 의미있게 본 영상이 있어 요약해 보았습니다. 포리얼님의 "부자와 가난한 사람의 차이 3가지" 라는 영상입니다. 부자와 부자가 아닌 사람들의 생각체계에는 어떤 차

myuncle-mrahn.tistory.com

 

 

경제적 자유에 다가가는 방법 "자본소득(Capital Income)"

유튜브 크리에이터 포리얼님의 "7분짜리 영상으로 당신의 10년을 바꿔드립니다." 영상을 요약하였습니다. 오늘은 자본소득( Capital Income ) 에 대해서 이야기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제가 말

myuncle-mrahn.tistory.com

 

 

전자책 판매를 위한 총 정리 ( 하루 5만원 벌기 )

포리얼의 님의 "전자책으로 하루 5만 원, 누구나 가능합니다. PDF 전자책 판매를 위한 총정리." 유튜브 영상을 요약 하였습니다. 이전 포스팅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버는 시스템 구축하는 8가지 방

myuncle-mrahn.tistory.com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될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