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포리얼 님의 "월 100만원 부수입 만들기 3가지만 명심하세요!!" 영상을 참조하여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오늘은 월 100만 원 의 수입을 만들기 위해서 여러분들이 가장 첫번째로 해야할 일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내가 어떤걸로 돈을 벌어야 되겠다라고 할 때 가장 첫번째로 고민하는게 주제 라고 생각을 해요. 주제로 전자책을 쓰든지 유튜브를 하든지 인스타그램은 하든지 블로그를 하든지 여러분들은 어떤 주제로 그걸 운영을 해야 될지를 굉장히 많이 고민을 하고 계실 겁니다.

 

그 주제를 잘 찾아야 여러분들이 향후에 수익구조도 잘 짤 수 있고 또 내가 즐겁게 할 수 있는 일인지도 고민을 해보셔야 되겠죠. 그래서 이러한 주제를 찾는데 조금 도움이 될 만한 사례를 하나 소개하려고 해요. 얼마전에 제가 한 직장인을 한분 만났습니다. 작년 말부터 월급만으로 살기에는 좀 한계가 있다는 것을 느껴서 이 직장 외에 다른 돈벌이 수단에 관심을 갖고 이곳저곳 정보들을 찾아 보셨다고해요.

 

유튜브 채널도 보시고 그리고 유료 강의 이런 것들을 보시면서 많은 준비를 해 오셨다고 합니다. 또 이 분과 이야기를 해 보면서 느낀게 굉장히 자기계발서를 엄청나게 많이 읽으셨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어떤 책의 이름을 말하면 다 아셨습니다. 다 읽어 보셨고 내용들도 정말 빠삭하게 기억을 하고 계시더라구요. 이처럼 공부를 정말로 많이 하셨는데 가장 문제는 아직 실행을 못 하셨다는 겁니다. 뭔가 실행을 하자고 하니까 두렵고 내가 어떤 한 영역의 전문가도 아닌데 남들을 가르치거나 이런것들이 가능할까라는 두려움을 갖고 계신 것도 있었구요.그러다 보니까 어떤 주제로 내가 채널을 운영하고 또 어떤 주제로 수익을 만들어 가야 할지 모르겠다는 것이 고민이었습니다.

 

이 분은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는 개발자 였는데 그러다 보니까 처음으로 생각을 한게 프로그래밍과 관련, 코딩 관련 전자책이나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에 대해서 고민을 하고 계셨어요. 자 이 사례에서 여러분들은 어떤 문제점들이 있다고 생각을 하시나요? 저는 다수의 사람들을 만나보면서 이 분이 가지신 여러가지 문제점들을 파악할 수가 있었습니다. 그 문제점들을 하나씩 뽑아 보면서 제가 이야기를 해볼게요. 이 내용은 실제로 제가 뭐 멘토링 서비스를 하거나 컨설팅을 해 드릴 때 들어가는 내용들입니다.

 

목차

     

 

첫번째,  준비(공부)를 너무 많이 한다!!

 

첫번째는 유튜브 영상도 너무 많이 보고 강의, 책 등 준비(공부)를 오히려 너무 많이 한다는 겁니다. 그냥 영상을 듣고, 강의 듣고, 필기하고, 책보고 이런거는 솔직히 말하면 의미가 그렇게 크게 없습니다. 여러분들이 봤다고 해도 그것을 실행하고 적용하지 못하는 지식은 여러분들의 지식이 아니고 아무런 쓸모가 없는 지식 이에요. 

 

차라리 영상을 적게 보고 실행 부터 먼저 하면 여러분들이 실행을 하면서 문제점을 파악하게 될 것이고 그 문제점의 해결책을 찾기 위해 책을 보거나 영상을 보거나 하면 됩니다.  그리고 그런 방식이 여러분들의 성장 속도를 훨씬 더 빠르게 늘려줍니다. 요즘에는 너무 정보들이 많기 때문에 오히려 이런 정보를 들으면 블로그 해야 될 것 같고 저런 정보를 들으면 스마트 스토어 를 해야 될 것 같고, 또 전자 책을 쓰고 유튜브를 하고 인스타그램을 해야할 것 같고, 그렇기때문에 오히려 적은 정보를 가지고 여러분들이 먼저 시도를 해보시는게 정말로 중요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준비 기간이 길어질수록 "내가 너무 지금 부족한 상태인 것 같다" 라는 두려움에 계속 6개월 1년 공부만 하게 되는데요. 이런 것들은 여러분들이 꼭 피하셔야 하는 어찌보면 휴리스틱 이고 클루지 입니다. 일단 작게라도 시작하고 천천히 완벽함을 만들어 가세요.

 

 

두번째, 전문가가 아니라는 걱정!!


두번째 문제는 내가 전문가가 아닌데 어떤 서비스를 하는 것에 대해 두렵다 라는 걱정을 하는 것입니다. 여러분 초등학교 2학년 동생한테 수학문제 푸는 법을 가르쳐줄 때 수학과 교수님이 꼭 강의를 해야 할까요? 초등학교 2학년 동생한테 수학문제 푸는 법을 가장 잘 알려 줄 수 있는 사람은 그 문제에 대해 잘 이해하는 초등학교 3학년만 되도 알려줄 수 있습니다. 

 

세상에는 굉장히 많은 왕초보 분들이 계십니다. 그래서 내가 초보면 왕초보를 가르치는 되는거예요. 내가 왕초보면 왕왕초보를 가르치면 됩니다. 그리고 그런 분들을 직접 만날 수 있는 공간이 바로 블로그고 유튜브고 인스타그램 입니다. 여러분들이 여러분들 동네에서 이렇게 내가 초보인데 왕초보를 찾아야 되겠다 라고 하면은 어렵지만 우리는 온라인 시대에 살고 있고 이 온라인 안에서는 우리가 충분히 왕초보 분들을 찾을 수가 있습니다.


저의 경우를 보죠. 저는 월 2,000 만원 3,000 만원 이렇게 큰 소득을 벌고 있지는 않습니다. 지금은 제 레벨 자체가 그런 능력 에 못 미치는 상태이지요. 그렇지만 저는 완전히 0 원에서 월 1000만원까지 수입을 증대시킨 경험은 직접 해봤습니다. 1년동안 그 과정을 거쳤고 그리고 그것을 가지고 여러분들한테 지금 또 알려 드리고 있죠. 저는 월 100만원 월 200만원 번는 분들이 월 100만원을 더 벌게 만들 수 있고 월 200만원을 더 벌게는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그런 분들이 월의 1억을 벌수 있게 저는 만들어 드릴 수 없어요.

 

 

그리고 그것을 가능하게 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런분들은 또 전문가라고 하겠죠. 그렇지만 저는 전문가가 아닌 데도 여러분들을 가르치고 있고 충분히 여러분들이 월 1000만원까지 벌게는 만들어드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제 영역에만 집중을 합니다. 내가 전문가가 아니라서 라는 걱정은 굳이 하지 않으셔도 되요. 오히려 얼마전까지 왕초 보였던 분들이 초보가 됐을 때 왕초보들의 마음을 더 잘 알기 때문에 이 분들을 위해서는 더 좋게 잘 알려줄 수 있습니다.

 

세번째, 틀에 갇힌 주제 탐색


세번째 문제는 주제를 찾는 데 있어서 너무나 틀에 얽매인 다는 것입니다. 제가 만나본 프로그래머 엔지니어 분들중에 95% 이상은 본인이 가진 그 기술을 가지고 뭔가 해야 된다고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많았어요.  예를 들면 나는 코딩을 할 줄 알기 때문에 유튜브 하더라도 코딩을 알려주는 유튜브 채널에 해야되고 블로그를 하더라도 생활코딩 같은 그렇고코딩을 알려주는 블로그를 운영해야 되고 전자책을 쓰더라도 프로그래밍에 관한 전자 책을 쓰려고 합니다.



만약에 미대를 나왔다면 무조건 디자인 사업만 해야 할까요?? 여러분들은 지금 그 틀에서 벗어나야 훨씬 더 매력적인 수익 구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제가 그래서 이 분한테 오히려 말씀을 드렸습니다. 자기계발서를 정말로 많이 보셨으니까 그것을 가지고 책 소개를 하는 블로그를 운영을 하는게 훨씬 더 나을 것 같다. 그래서 자기계발서를 처음 보시는 분들이 조금 더 편하게 요약본 들을 볼 수 있도록 블로그를 운영하고 그렇게 팬층을 모아서 독서 모임을 한번 운영해 보셔야 라고 이야기를 드렸죠. 예를 들어 이렇게 이 분이 다만 30만원이라도 수익을 만들기 시작하면 "글쓰기 라고는 1도 모르던 공대생이 블로그를 운영해서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 이런 전자책을 쓸 수도 있는 것이고 오히려 매력적인 어필 포인트들이 더 생깁니다.

 

코딩만 알던 엔지니어가 블로그로 월 100만 원을 번다면 이런 주제가 사람들한테는 매력적인 소재가 될 수 있겠죠. 최소한 코딩을 알려주는 전자책 보다는 더 많이 팔릴 겁니다. 여러분들은 항상 명심 하셔야 되는게 주제를 찾을 때 너무 틀의 얽매이며 안됩니다. 제가 말씀드린 이 사례의 주인공 분은 정말 오랫동안 두려움 때문에 계속해서 재료만 쌓으면서 뭔가 실행을 하지 못하고 있었는데요. 사실 쌓아놓은 재료가 정말 많았기 때문에 이런 분들이 만약에 실행을 하고 진짜 수익을 창출하게 된다 면 단기간이라도 정말 빠른 속도로 수익을 크게 늘릴 수 있는 그런 잠재력이 있는 분들입니다. 다만 10만원이 라도 자기 힘으로 벌어 드리는 그런 경험을 해 본다면 아마 이런 분들은 정말 빨리 성장할 거라고 저는 확신해요.

 

 

그렇지만 이분은 본인이 스스로 정답을 갖고 계셨지만 스스로 그것을 생각하지 못하고 계셨습니다. 저는 코칭으로서 해드릴 수 있는 역할이 이제 그런 것이었고 이 분이 스스로 가지고 있는 정답을 스스로 깨달을 수 있게 여러가지 포인트들을 집어 드린 것이죠. 그래서 여러분들이 무자본 창업을 하거나 직장인 부업으로 월 100만 원을 벌고 싶다 라고 할 때 사실 코칭이나 멘토링이 나 이런 서비스를 받으려고 한다면 생각보다 여러분들이 가지고 있는 정답 안에서 스스로 깨닫는게 더 중요합니다. 그것이 정말로 안 된다고 할 때는 이런 서비스 신청을 하실 수 있겠지만 그게 아니라면은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블로그에 무료로 공개되어 있는 글들을 보시면서 스스로 여러가지 모방도 해보시고 벤치마킹도 해 보시면서 시도 하시다보면 이렇게 영상을 보실 수 있는 정도의 지능 이라면 다 가능한 일입니다.

 


그래서 제가 앞서 말씀드린 사례와 같이 그 현재 상황에 놓인 분들이 많으실 거라고 생각을 해요.  오늘 제가 말씀드린 이 문제점들을 본인의 상황과 한번 비교해 보시면서 여러분들이 지금 구상하고 계신 그 주제 선정에 대한 고민을 한번 더 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

 

여러분에게 도움이 될 컨텐츠

 

 

돈이 되는 컨텐츠 주제를 찾는 4가지 방법

오늘은 내 안에 감춰져 있는 나만의 퍼스널 컨텐츠를 찾는 방법 4가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고 그렇게 컨텐츠 주제의 후보들이 정해졌을때 최종적으로 어떤 주제를 정하는 것이 좋은지 내가 정

myuncle-mrahn.tistory.com

 

 

온라인 부업으로 월 천만원을 버는 현실적인 테크트리

유튜브 크리에이터 포리얼님의 " 월 천만원을 버는 현실적인 테크트리" 영상을 참조하여 글을 작성 하였습니다. 지금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시간을 자유롭게 쓰면서도 돈을벌수 있는 구조를 만

myuncle-mrahn.tistory.com

 

 

유튜브 복사 붙여넣기로 돈버는 방법

유튜버 크리에이터 "닥터 구구"님의 "유튜브 복사 붙여넣기로 집에서 돈버는 방법" 영상을 참조하여 글을 작성 하였습니다. 유튜브 복사 붙여넣기로 돈버는 방법 오늘은 아무도 알려주지 않았던

myuncle-mrahn.tistory.com

 

 

구글번역기로 월 60만원 돈버는 현실적인 방법

유튜버 크레에이터 "닥터 구구"님의 "구글번역기로 월 60만원 돈버는 현실적인 방법" 영상을 참조하였습니다. 시작하기 전에 앞서 몇몇 분들에게 사과의 말씀을 드려야 되겠습니다. 제가 오늘 구

myuncle-mrahn.tistory.com

 

 

앱테크로 매달 10만원 이상 버는 방법 BEST4

오늘은 단순히 출석체크 및 간단한 참여만으로 매달 10만원 혹은 그 이상의 수입을 낼수 있는 방법 BEST4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알아볼 방법들은 저도 현재까지 사용하고 있는 방

myuncle-mrahn.tistory.com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버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8가지 방법

포리얼님의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버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8가지 방법" 이라는 유튜브 영상의 내용을 기본으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본인의 시간을 들여서 돈을 버는 방법을 "액티브 인컴( Active

myuncle-mrahn.tistory.com

 

 

자유롭게 일하고 돈 버는법 7가지 소개합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포리얼님의 "자유롭게 일하고 돈버는 법 7가지" 영상을 참고하여 글을 작성 하였습니다. 오늘은 정기적으로 시간을 내서 꾸준히 일을 하기 힘든 취준생이나 대학생분들을 위

myuncle-mrahn.tistory.com

 

 

내 몸 값을 올리는 가장 간단한 방법

제가 유튜브 영상을 보다가 의미있게 본 영상이 있어 요약해 보았습니다. 포리얼님의 " 내 몸값을 올리는 가장 간단한 방법"이라는 영상입니다. 내 시급을 100만 원까지 올릴 수 있으면 얼마나 좋

myuncle-mrahn.tistory.com

 

 

부자와 가난한 사람의 차이 3가지

제가 유튜브 영상을 보다가 의미있게 본 영상이 있어 요약해 보았습니다. 포리얼님의 "부자와 가난한 사람의 차이 3가지" 라는 영상입니다. 부자와 부자가 아닌 사람들의 생각체계에는 어떤 차

myuncle-mrahn.tistory.com

 

 

경제적 자유에 다가가는 방법 "자본소득(Capital Income)"

유튜브 크리에이터 포리얼님의 "7분짜리 영상으로 당신의 10년을 바꿔드립니다." 영상을 요약하였습니다. 오늘은 자본소득( Capital Income ) 에 대해서 이야기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제가 말

myuncle-mrahn.tistory.com

 

 

전자책 판매를 위한 총 정리 ( 하루 5만원 벌기 )

포리얼의 님의 "전자책으로 하루 5만 원, 누구나 가능합니다. PDF 전자책 판매를 위한 총정리." 유튜브 영상을 요약 하였습니다. 이전 포스팅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버는 시스템 구축하는 8가지 방

myuncle-mrahn.tistory.com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될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