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은 내 컴퓨터( Windows) 화면을 녹화 또는 녹음 하고 편집 할 수 있는 프로그램 "FoneLab 스크린 레코더"를 여러분들께 소개할까 합니다. 사용방법이 매우 간단하면서, 녹화 및 녹음 기능이 훌륭하기 때문에 필요하신 분들은 만족하며 사용 할 수 있을 겁니다. 그럼 좀 더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화면 녹화 녹음 프로그램 "FONELAB 스크린 레코더"

 

목차

     

 

 

FONELAB 스크린 레코더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1️⃣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FoneLab 스크린 레코더 다운로드 사이트에 접속 할 수 있습니다.

FoneLab 스크린 레코더 다운로드 바로가기

 

2️⃣ 사이트 접속 후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시면 FoneLab 스크린 레코더 설치파일을 컴퓨터에 저장 할 수 있습니다.

FONELAB 스크린 레코더 다운로드

 

3️⃣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압축 해제 후 생성된 폴더로 들어가서 Setup.exe 파일을 실행하면 설치가 진행됩니다. 설치가 어려우신 분들은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FONELAB 스크린 레코더 설치

 

4️⃣  설치가 완료되면 FoneLab 스크린 레코더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실행되고, 깔끔하고 심플한 디자인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FONELAB 스크린 레코더 실행 화면

 

FONELAB 스크린 레코더 인증 활성화 방법

1️⃣ FoneLab 스크린 레코더 우측 상단에 X 표시를 눌러서 Exit program 옵션을 선택 후 OK 버튼을 눌러서 프로그램 종료를 하시거나 또는 윈도우 우측 하단 숨겨진 아이콘표시를 눌러서 FoneLab 스크린 레코더 트레이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EXIT 메뉴를 눌러서 프로그램을 종료 합니다.

FONELAB 스크린 레코더 종료

 

2️⃣ 바탕화면에 생성된 실행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파일 위치 열기 메뉴를 클릭하면 프로그램이 설치된 경로 폴더가 뜨게되는데 , 프로그램 다운로드 폴더에서 File 폴더 안에 들어있는 2개의 파일을 복사하여 설치 경로에 붙여넣기하면 파일바꾸기 또는 건너뛰기 팝업창이 뜨게 됩니다. "대상 폴더의 파일 덮어쓰기" 메뉴를 클릭을 해줍니다.

FONELAB 스크린 레코더 인증 활성화 

 

3️⃣ FoneLab Screen Recorder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영구적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인증 활성화 된 FONELAB 스크린 레코더 화면

 

FONELAB 스크린 레코더 사용 방법

 

1️⃣ 모드 선택

메인 메뉴에서 비디오 레코더, 오디오 레코더 또는 게임 레코더를 선택합니다.

메인 메뉴에서 비디오 레코더, 오디오 레코더 또는 게임 레코더를 선택

 

2️⃣ 녹화 시작

비디오 / 게임 레코더: 녹음 영역 및 소스 오디오를 설정합니다. 그런 다음 녹화를 클릭 합니다. 

비디오 / 게임 레코더

 

화면 녹화 중에 비디오를 편집하고 캡처한 비디오에 텍스트, 라인 및 특정 레이블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 / 게임 레코더

 

오디오 레코더: 필요에 따라 시스템 오디오 또는 마이크 음성에서 녹음 오디오를 설정합니다. 그런 다음 녹화를 클릭 합니다.

오디오 레코더

 

3️⃣ 녹화 / 녹음 저장

녹화 / 녹음을 마친 후 저장 아이콘을 클릭 하여 녹음 파일을 컴퓨터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녹화 / 녹음 저장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