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은 IDM 인터넷 다운로드 매니저 6.40.11 영구 라이선스 최신 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그리고 사용방법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윈도우 실시간 감시 기능 끄기

IDM 프로그램은 바이러스가 아니지만 무료로 영구 라이선스를 적용하다보니 윈도우 실시간 감시 기능에서 바이러스로 인식하여 프로그램이 강제로 삭제가 됩니다. 그래서 IDM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기 전 윈도우 실시간 감시 기능을 꺼주는 작업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아래 윈도우10 / 윈도우11 버전의 실시간 감시 기능 끄는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윈도우10 실시간 감시 기능 끄기

1️⃣ 우측 하단 말풍선 모양 클릭 - 모든설정 클릭 - 업데이트 및 보안 항목 클릭 합니다.

 

2️⃣ Windows 보안 메뉴 클릭 -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클릭 -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설정 항목 아래에 위치한 "설정관리" 메뉴 클릭 합니다.

 

3️⃣ 실시간 보호 항목 아래에 위치한 "켬" 이라고 되어있는 글자 오른쪽에 버튼을 클릭하시면 실시간 보호 기능이 꺼지게 됩니다.

 

윈도우11 실시간 감시 기능 끄기

1️⃣ 윈도우11 시작 메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설정" 메뉴를 클릭 합니다.

 

2️⃣ 설정 팝업창이 뜨면 왼쪽에 "개인 정보 및 보안" - "Windows 보안" 메뉴로 이동 합니다.

 

3️⃣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메뉴를 클릭 합니다.

 

4️⃣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설정 항목 아래 위치한 "설정 관리" 버튼을 클릭 합니다.

 

5️⃣ 실시간 보호 항목이 "켬" 상태로 되어 있는데 , 단추를 클릭 합니다.

 

6️⃣ 디바이스 변경 팝업창이 뜨면 "예" 버튼을 클릭 합니다.

 

7️⃣ 실시간 보호가 "끔" 상태로 변경이 됩니다. IDM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면 다시 켜겨나, 재부팅을 하시면 실시간 보호 기능이 자동으로 실행 됩니다.

 

IDM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1️⃣ 아래 IDM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 압축파일 2개를 모두 다운로드 받아야 압축을 풀 수 있습니다. )

internet_download_manager_6.40.11.zip
3.81MB
internet_download_manager_6.40.11.z01
10.00MB

 

2️⃣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압축 해제 후 생성된 폴더로 들어가서 설치 파일을 실행 합니다.

 

3️⃣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여 IDM 설치를 완료 합니다.

 

4️⃣ 팝업창이 뜨면 우측 하단에 위치한 Close 버튼을 클릭 합니다.

 

5️⃣ 윈도우 우측 하단에 숨겨진 아이콘표시 아이콘을 클릭 후 IDM 아이콘을 클릭하면 IDM 프로그램 화면이 나타납니다.

 

IDM 한글 설정 방법

1️⃣ 기본적으로 IDM은 영어로 설정되어 있는데 모든 메뉴를 한국어로 변경하기 위해 상단 View ▶ Language ▶ Korean(한국어) 항목을 클릭 합니다.

 

2️⃣ 팝업창이 뜨면 "예" 버튼을 클릭 합니다.

 

3️⃣ 프로그램이 재시작되면 모든 메뉴가 한글로 변경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IDM 환경설정

1️⃣ IDM 프로그램에 환경설정 아이콘을 클릭 합니다.

 

2️⃣ 일반탭 : " 윈도우 시작 시 프로그램 실행" 옵션에 체크

 

3️⃣ 저장경로 탭: 다운로드 받은 파일의 저장경로 위치 설정

 

4️⃣ 연결 탭 : 연결 형식/속도 옵션에 고속으로 설정

 

5️⃣ 파일 유형 탭에서 "다음의 파일 확장자 감지시 자동으로 내려받기 시작" 옵션에 들어있는 글자들을 모두 삭제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모든 설정이 완료 됩니다.

 

IDM 크롬 확장프로그램 설치 방법

IDM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나서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 해 보면 우측 상단에 노란색  "오류"  버튼을 클릭하시면 팝업창이 뜨는데, 확장프로그램 사용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크롬 브라우저에 확장프로그램 설치됩니다.

IDM 크롬 확장프로그램 설치

 

만약 오류 버튼이 없다면?

 

1️⃣ 만약 위의 이미지와 같은 오류버튼이 생성되지 않으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크롬 IDM 확장프로그램 설치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IDM  크롬 플러그인 설치 바로가기

 

2️⃣ 우측 상단에 "Chrome에 추가" 버튼을 클릭 합니다.

 

3️⃣ 확장 프로그램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크롬 우측 상단에 IDM 크롬 플러그인이 설치 되었다는 메세지가 뜨면 설치가 완료 된 것입니다. 설치 완료 메세지가 뜬 후 오픈되어 있는 크롬 브라우져를 모두 종료 후 재시작을 합니다.

 

 IDM 사용 방법

1️⃣ 실시간 스트리밍 사이트에 접속하여 영상 플레이버튼을 클릭 하면 우측 상단에 "이 항목을 내려받기 동영상" 이라는 버튼이 생성됩니다. ( 버튼 위치는 보통은 우측 상단인데 여기저기 이동이 가능합니다. ) 버튼을 클릭합니다.

 

2️⃣ 버튼 클릭하면 내려받을 수 있는 영상이 화질별로 나열되어 있는것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각 원본 영상의 화질을 따라가기 때문에, 원본영상이 1080p 초고화질이라면 1080p화질까지 다운받을 수 있고 , 원본영상이 320p 저화질이라면 320p 화질 까지 밖에 받지 못합니다. 제가 테스트 할 영상은 1080p 초고화질 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1080p 메뉴를 클릭해보 겠습니다.

 

3️⃣ 화질 선택하시면 다운로드 상세 정보가 뜹니다. 먼저 다운로드 받을 경로를 지정해 주신 후 제일 하단에 위치한 내려받기 버튼을 클릭 합니다.

 

4️⃣ 저희집 인터넷 속도는 100mb로 가장 낮은 금액의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중인데, 다운로드 전송속도가 12Mb나 나옵니다. 속도는 아주 훌륭합니다. 

 

5️⃣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내려받기 완료 팝업이 뜨고 폴더열기, 파일 열기 등의 메뉴를 클릭하여 원하시는 작업을 진행하시면됩니다.

 

6️⃣ 다운로드 한 영상파일을 보시면 TS 파일로 저장됩니다. TS 파일도 영상 파일의 한 종류인데 각종 영상 플레이어로 영상을 열어보시면 정상적으로 재생이 됩니다. 파일 확장자가 이상하다고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영상 크기는 총 2.27GB로 1080p 초고화질이라는 것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7️⃣ 영상을 플레이해보시면 정말 깔끔한 초고화질의 영상을 감상 하실수 있습니다.

 

인터넷 속도 최대 10배 가속 방법

1️⃣ IDM 프로그램 없이 1.3GB 짜리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데 속도가 평균 245kb 이며 2시간이 걸려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데, IDM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전송속도 10Mb로 3분 안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2️⃣ 사용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다운로드 링크를 복사 후 IDM 프로그램에 주소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링크가 자도 추가되며, 확인 버튼을 클릭 후 팝업창이 뜨면 내려받기 버튼을 클릭 하시면 초고속으로 컴퓨터에 저장 할 수 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

 

이 글도 한번 읽어보세요

윈도우 11 순정 최신 빌드 ISO 이미지파일 다운로드 프로그램 win-iso-downloader

윈도우 10 / 11 MS에서 허가한 합법적인 정품 인증 방법

윈도우 오피스 모든 버전을 인증 할 수 있는 프로그램 Microsoft Activation Scripts 1.8

윈도우 모든 버전 정품 인증 프로그램 Windows Activator by Goddy v2.0

모든 윈도우 / 오피스 버전 정품인증 프로그램 Microsoft Toolkit

윈도우 오피스 모든 버전 정품 인증 및 설치 프로그램 Ratiborus KMS Tools

모든 윈도우 오피스 버전 제품 인증 프로그램 HEU KMS Activator

윈도우 / 오피스 간단 라이선스 인증 프로그램 KmsAuto ++ Lite

바이러스 없이 MS 오피스 윈도우 모든 버전 정품 인증 적용 방법

윈도우10 정품인증 CMD [5초컷]

모든 윈도우 / 오피스 버전 정품 인증 프로그램 ReBirth Activator

모든 윈도우 / 오피스 정품 인증 프로그램 AACT

윈도우10 정품인증 하는 방법 ( 프로그램 설치 없이 간단하게 인증 )

MS 오피스 2021을 무료로 합법적으로 설치 할 수 있는 방법

MS 오피스 2021 설치 시 자동으로 제품 인증 되는 버전

MS OFFICE 365 / 2021 버전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 프로그램 Office Tool

한컴 오피스 2022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한컴 오피스 2020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MS 오피스 365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MS 오피스 2021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MS 오피스 2019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MS 오피스 2016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MS 오피스 2013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MS 오피스 2010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