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은 게임을 자주 즐기는 게이머를 위해서 기존 Opera 브라우저를 특별히 개조한 버전인 Opera GX를 여러분들께 소개합니다. Opera GX는 CPU, RAM 및 네트워크 제한 등 편리하고 독특한 기능들을 제공하며 , 게이밍과 브라우징을 최대한 활용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럼 지금부터 게이머 전용 인터넷 브라우저 오페라 GX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OPERA GX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1️⃣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게이머 전용 인터넷 브라우저 오페라 GX 브라우저 다운로드 사이트에 접속 할 수 있습니다.

오페라 GX 브라우저 다운로드 바로가기

 

2️⃣ 사이트에 접속 후 중앙에 위치한 Opera GX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3️⃣ 설치 파일을 실행하고 "승인 및 설치" 버튼만 클릭하면 자동으로 설치 진행 및 완료 됩니다.

 

4️⃣ Opera GX 를 실행하면 특유의 로고가 표시됩니다.

 

Opera GX 초기 설정

 

 OPERA GX 브라우저가 실행 되면  초기 설정 화면으로 이동 되는데요!! 제일 아래 "지금 시작" 버튼을 클릭 합니다. 

 

게임 설정에 맞춰서 Opera GX 인터페이스 색상을 선택 완료하고, 특별히 디자인한 배경테마와 간편하게 컴퓨터의 배경화면을 배경테마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정을 다하면 아래 계속 버튼을 클릭 합니다.

 

 Facebook Messenger, Telegram, 디스코드 및 WhatsApp  다른 채팅 프로그램을 실행 할 필요없이 곧바로 메신저를 OPERA GX 사이드바에 바로  추가하여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메신저 설정 후 아래 계속 버튼을 클릭 합니다. 

 

Opera GX를 클릭하거나 텍스트를 입력하거나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브라우저 사운드가 나올 수 있도록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취향에 맞게 설정 후 아래 계속 버튼을 클릭 합니다. 

 

마지막으로 Opera GX 브라우저에 컨트롤 기능을 이용해 RAM, CPU, 네트워크 사용량을 제한 할 수 있는 옵션을 활성화 시켜주시고, 정크 파일들을 정리해 인터넷 브라우저 속도를 높여주는 GX CLEANER 옵션도 활성화를 해주시고, Opera GX에 내장 된 광고 차단 기능인 AD BLOCKER 옵션을 활성화 해주시고 아래 계속 버튼을 클릭 합니다.

 

그 다음 계속, 마침 버튼을 클릭하면 모든 초기 설정이 완료 됩니다. 

 

Opera GX  편리한 기능

GX Control 기능

GX Control에는 Hot Tabs Killer , Ram Limiter, CPU Limiter 등 여러 특수한 기능들이 있는데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Hot Tabs Killer 기능

Hot Tabs Killer 기능은 여러분들이 인터넷을 사용하다 보면 여러 인터넷 탭을 열어서 사용하게 되는데 지나치게 CPU나 메모리를 사용하는 인터넷 탭을 수치로 확인하고 사용자가 직접 탭을 종료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컴퓨터가 좀 버벅인다 싶으면 확인 이 기능을 활용하여 불피요한 인터넷 탭을 종료 하시면 되겠습니다. 

 

Ram Limiter 기능

Ram Limiter 기능은 Opera GX 브라우저가 사용할 수 있는 용량을 사용자가 직접 제한하는 기능이 되겠습니다. 필요하신분들은 RAM 사용량을 적용하시면 되겠습니다. 

 

CPU Limiter 기능

Cpu Limiter는 Opera GX가 CPU를 사용 할 수 있는 용량을 제한하는 기능이 되겠습니다.  이 기능 또한 필요하신 분들은 제한 설정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GX Cleaner 기능

GX Cleaner 메뉴를 클릭 하고 Start 버튼을 누릅니다.

 

브라우저 정리 강도  MIN , MED, MAX  3가지 중 하나를 선택하는데, MAX를 선택하시고 "정리시작" 버튼을 클릭하시면 캐시, 쿠키, 탭, 탐색기록 등 브라우저를 느려지게 만드는 원인들을 스캔합니다.

 

스캔이 완료되면 삭제가 진행이 됩니다.  별도의 최적화 프로그램을 사용 할 필요없이 브라우저 자체 내에서 정리 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하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Player 기능

Player 기능은 Apple Music, deezer, soundcloud, soptify, TIDAL, 유튜브 뮤직 등 전세계 유명한 음악 재생 서비스를 Opera GX 브라우저 기능에 탑재하여 다른 프로그램 설치 할 필요없이 곧바로 음악을 재생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가입한 음악 서비스에 로그인만 하면 곧바로 재생 할 수 있으니까 음악을 들으면서 게임이나 기타 다른 작업을 하시는 분들에게 강력 추천 드립니다. 

 

확장 프로그램 기능

Opera GX는 크롬 브라우저 처럼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 할 수 있는데요!! 확장 프로그램 화면에서 "더 많은 확장 기능 보기" 항목을 클릭 합니다.

 

그러면 Opera GX 브라우저에 추가로 설치 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 목록이 뜨는데, 여러분들이 원하는 오페라 애드온을 검색해서 설치 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