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요즘 유튜브 또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소셜네트워크에 자신이 제작한 영상을 업로드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영상을 만들때 좀더 완성도 높은 영상을 위해서는 배경 음악이 필수 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음원은 저작권이 걸려서 있어서 함부로 사용 할 수가 없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저작권 무료 음원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사이트 7가지를 여러분들께 소개할까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저작권 무료 음원 다운로드 사이트 TOP 7

 

목차

     

 

 

No1. 페이스북 사운드컬렉션

페이스북 사운드 컬렉션

유튜브 오디오 라이브러리 처럼 페이스북에서도 무료로 음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사운드 컬렉션에는 약 8,960 건의  음원과 1,741 건의 사운드 효과가 업로드되어 있고 , 이 음원과 사운드 효과는 별도의 라이선스 표시를 할 필요 없이 곧바로 wav 파일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장르별, 분위기별, 목소리가 들어간 음악인지 아닌지 등 여러가지 검색 조건이 있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원하는 느낌의 음악을 비교적 쉽게 찾을 수 있고, 음원 퀄리티가 상당히 높기 때문에 매우 만족하며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바로가기

1)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페이스북 사운드 컬렉션 사이트에 접속 합니다.

페이스북 사운드 컬렉션 사이트 바로가기

 

2) 페이스북 사운드 컬렉션은 반드시 페이스북에 로그인을 해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 예전에는 로그인 안해도 사용 할 수 있었는데 로그인 후 사용이 가능한 것으로 변경 되었습니다.)

페이스북 사운드 컬렉션 이용을 위한 로그인

 

3) 로그인 완료 후 왼쪽 메뉴중에 "크리에이티브 도구" 클릭 - "사운드 컬렉션" 클릭을 하시면 무료 음원 및 사운드 효과를 다운로드 받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사운드 컬렉션 화면

 

No2. 사운드 클라우드

사운드 클라우드

Soundcloud는 독일 베를린에 본사를 둔 글로벌 온라인 음악 유통 플랫폼 입니다.  유튜브가 영상 온라인 플랫폼을 대표한다면 , 음악에는 Soundcloud가 이 역할을 하고 있다고 평가되고 있습니다. 일단 가입만 하면 월 결제 및 광고 없이 무료로  무제한으로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음악 종류도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거의 모든 음악이 존재한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단점으로는 음원을 그냥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음악이 있고, 구독을 하거나 가입을 해야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는 음악이 있습니다. 그래서 별도의 사운드 클라우드 다운로더 사이트를 이용해서 내가 다운로드 받고 싶은 음원을 내려 받을 수 있습니다.  사운드 클라우드는 유료 음원과 무료 음원이 섞여있고, 음원 저작권자 마다 "제작자 표시요청" , 저작권 관련 내용들이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꼼꼼하게 확인하고 사용해야 합니다.!! 꼭 어느 곳에서나 사용 가능한 No Copyright 인지 확인을 하셔야 나중에 문제가 없습니다.!!

 

사이트 바로가기

 

음원 다운로드 방법

1) 사운드 클라우드 접속하여 듣고 싶은 음악 아래에 위치한 More 버튼을 클릭 후 "Copy Link" 를 클릭하여 음원 링크 주소를 복사합니다.

사운드 클라우드 링크 복사

 

2) 아래 "사운드 클라우드 다운로더" 링크를 클릭하여 사이트에 접속 합니다.

 

3) "사운드 클라우드 다운로더" 사이트에 복사한 링크를 붙여넣기하고 Download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운드 클라우드 다운로더 사이트

 

4) Download Track 버튼을 클릭하시면 음원이 MP3 파일로 다운로드 됩니다. 

사운드 클라우드 음원 다운로드

 

No3. 뮤팟

뮤팟

뮤팟에는 유료 / 무료 / 외부 무료 음원들이 섞여 있고 반드시 회원 가입을 해야 음원을 듣거나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가 직관적으로 잘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음악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작권 관련하여 유튜브, 페이스북 같은 곳에 사용이 가능한지, 저작권자 표시를 해야하는지 음원마다 다르기 때문에 꼼꼼하게 확인을 해보고 사용을 해야 합니다. 

 

 

사이트 바로가기

 

No4. Bensound

Bensound

Bensound 사이트에서는 약 350곡 정도의 비교적 적은 수의 음악이 올라와있지만 음악의 퀄리티가 엄청나게 높습니다. 이 퀄리티 높은 음악은 무료/유료로 제공되며, 무료음악의 경우 필수적으로 제작자 표시만 한다면 너무나 쉽게 이용하고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분위기 별로, 기분 별로, 주제 별로 음악을 검색 할 수 있기 때문에 내가 찾고자 하는 느낌의 음악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사이트 바로가기

 

No5.  RFM

RFM

RFM은 구독자 18만명을 보유한 무료 음원을 제공하는 유튜브 채널 중 하나로서 약 1600곡 이상의 저작권 없는 최고의 음악을 제공하고 있고 음원 퀄리티도 굉장히 높습니다.  대부분 EDM 음원이며, RFM의 음원을 사용 할 경우에는 반드시 제작자 정보를 표시해야 한다는 점만 명심하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음원 다운로드는 유튜브 영상 아래 상세정보란에 링크를 확인하여 다운로드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사이트 바로가기

 

No6.NCS

NCS

NCS는 구독자 3100만명을 보유한 어마무시한 유튜브 채널로서 드럼 & 베이스, 일렉트로 팝 위주의 약 900곡이 넘는 최고의 음원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론 무료로 이용 시 음원마다 상세정보란에 표시된 제작자 표시 또는 상용 라이선스 요청서를 작성하면 마음껏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음원 다운로드는 유튜브 영상 아래 상세정보란에 링크를 확인하여 다운로드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사이트 바로가기

 

No7. No Copyright Background Music

No Copyright Background Music

No Copyright Background Music은 구독자 44만명을 보유한 유튜브 채널로서 900 곡이 넘는 음원을 유튜브 영상 상세정보란에 표시된 "제작자 표시" 또는 사용라이선스 요청서를 작성하면 마음껏 무료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또한 유튜브 영상 아래 상세정보란에 링크를 확인하여 다운로드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사이트 바로가기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