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은 다양한 기준에 따라 Windows, Android 운영 체제 용 바이러스 백신 및 보안 제품군 소프트웨어를 평가하는 독립적 인 조직인 AV-TEST에서 백신 프로그램 테스트 점수 6점 만점에 6점을 맞은 최강의 무료 백신 프로그램 5가지를 여러분들께 소개할까합니다.  참고로 독일에 위치한 백신 테스트 독립기관인  AV-TEST는 오스트리아 백신 독립기관 AV 컴패러티브(AV‐Comparatives)와 영국의 바이러스 불레틴(Virus Bulletin)과 함께 전 세계 3대 PC 백신 테스트 독립기관으로서 굉장히 공신력을 가진 기관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최강의 기능을 포함한 무료 백신 프로그램 5가지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강의 무료 백신 프로그램 TOP 5

 

목차

     

 

0. 백신 프로그램 테스트 방법은?

백신 프로그램을 테스트 할 때 주요 항목은  "보호" , "성능" , "사용성" 이렇게 3가지가 있습니다.

 

보호 TEST

보호 항목 테스트는 멜웨어, 바이러스, 웜, 트로이 목마 같은 최신 악성코드에 의한 온라인 공격과 가장 많이 사용되는 감염 경로를 방어할 수 있는 제품인지 테스트합니다. 24시간 안에 발견 된 악성코드 및 맬웨어로 테스트를 하고, 바이러스를 완전히 차단하는지 아니면 부분적으로 차단하는지 또는 전혀 차단되지 않았는지 확인하여 점수를 매기게됩니다. 

 

성능 TEST

성능 항목은 백신 프로그램의 사용이 컴퓨터 시스템 속도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TEST 합니다.  AV-TEST 연구소의 전문가들은 실제 조건에서 정교한 테스트를 사용하여 성능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합니다. 그리고 다음 사항에 특별히 주의를 기우려서 검사를 한다고 합니다.

  • 인기있는 웹 사이트를 시작할 때 속도가 느려짐
  •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의 느린 다운로드
  • 표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의 느린 실행
  •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의 느린 설치
  • 느린 파일 복사(로컬 및 네트워크)

테스트는 비교가능한 조건을 만들기 위해 표준 PC 성능 ( HP 280 G2(1EX45EA): Intel i3-6100 256 SSD, 8GB RAM) 과 고급형 PC 성능 ( HP Z240(Y3Y82EA): Intel i7-7700, 256 SSD, 16GB RAM )을 가진 컴퓨터에서 테스트 진행하여 속도 결과에 따라 점수를 매기게 됩니다.

 

사용성 TEST

사용성 항목은 백신을 설치하고 여러분들이 컴퓨터을 사용할 때 잘못된 경보를 보내어 작업을 방해하지 않는지 TEST 합니다. 보안 프로그램이 바이러스는 잘 막아내지만, 바이러스가 아닌 정품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거나, 안전한 사이트를 이용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바이러스로 인식하여 잘못된 경보를 보내며 여러분들의 작업을 방해 할 수 있기 때문에 이 테스트는 매우 중요합니다. 테스트는 총 3단계로 나누어집니다.

  • 1단계:  웹사이트 방문 시 오경보 또는 차단
  • 2단계: 시스템 검사 중 합법적인 소프트웨어를 멀웨어로 오탐지
  • 3단계 : 표준 소프트웨어에 대한 오경보 테스트(합법적인 소프트웨어를 설치 및 사용하는 동안 수행되는 특정 작업에 대한 잘못된 경고 및 이러한 작업 차단)

참고로 사용성 TEST는 값이 낮을 수록 더 나은 결과를 나타냅니다.

 

지금부터 알아볼 백신 프로그램은 모두 AV-TEST에서 6점 만점에 6점을 받은 훌륭한 프로그램들이며, 순서에 상관없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No1. AhnLab - V3 Internet Security 9.0

자랑스럽게도 대한민국 AhnLab의 V3 Internet Security 9.0이 AV-TEST의 백신 테스트 결과 평균 6점 만점에 6점을 받았습니다. 기술력을 인정받은건데요!! 다만 V3 Internet Security 9.0은 기업용 백신이라 금액을 지불해야합니다. 하지만 AhnLab 에서는 개인용 무료로 사용 할 수 있는 백신 V3Lite 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V3Lite 도 기능이 우수한데요!! 랜섬웨어 진단 강화를 위한 가상공간 격리 검사 기능이 탑재되었고, 머신러닝과 클라우드 기술로 신 변종 악성코드가 침입하면 신속하게 대응 할 수 있습니다.  백신이 필요하다면 AhnLab의 V3 Lite를 추천 드립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V3 Lite 다운로드 사이트에 접속 할 수 있습니다. 

V3 Lite 다운로드 바로가기

 

 

 

No2. Avast - Free AntiVirus 21.3 & 21.4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백신 Avast - Free AntiVirus 또한 AV-TEST의 백신 테스트 검사 결과 6점을 받았습니다. 전 세계 4억 3천 만명 이상이 Avast Free AntiVirus에 탑재되어있는 실시간 인테리전스(실시간 감시 기능) 기능을 사용하여 매일 6천 6백만건 이상의 바이러스 랜섬웨어, 맬웨어, 제로데이 위협을 예방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Avast - Free AntiVirus 백신 프로그램은 2019년, 2020년, 2021년 3년 연속 최고 평점을 받을 정도로 기능이 우수하기 때문에 백신을 설치하신다면 Avast 백신 프로그램을 강력 추천 드립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Avast Free AntiVirus 다운로드 사이트에 접속 할 수 있습니다.

 

No3. AVG - Internet Security 21.3 & 2.14

AVG는 앞서 소개했던 Avast에서 2016년에 AVG Technologies를 13억달러에 인수 했습니다. 합병 이후로는 개인 사용자 중심의 기능성을 중시하는 Avast와 기업 사용자 중심의 안정된 환경을 보장하는 AVG로 차별화를 시켰는데요!! 다만, 껍데기만 AVG 일 뿐 중요한 백신 엔진은 Avast 엔진으로 통합 되었습니다. 디자인과 명칭에 약간의 차이가 있을 뿐 기능적으로 두 백신이 거의 동일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현재 AV-TEST의 백신 테스트에서 6점 만점을 받은 AVG Internet Securiy 는 기업용으로 금액을 지불해야하지만 개인용 AVG Free Antivirus 제품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 개인적은 생각으로는 AVG 백신를 사용하지 말고 개인용 백신에 좀더 최적화 되어 있는 Avast 제품을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AVG 인터넷 보안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사이트에 접속 할 수 있습니다.

 

No4. Kaspersky - Internet Security 21.3

Kaspersky는 글로벌 컴퓨터 바이러스 백신 회사로 유명합니다.  제가 현재 다니고 있는 회사에서도 Kaspersky 백신 제품을 사용 하고 있는데요!!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피싱, 악성 웹사이트 등에 대한 보호를 제공하고, 성능이 저하되지 않습니다. 물론 AV-TEST에서 TEST한 Internet Security 백신은 개인자용이긴 하지만 유료로 금액을 지불해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필요하다면 Kaspersky Free 라고 불리우는 무료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Kaspersky Free 다운로드 사이트에 접속 할 수 있습니다.

 

 

No5. Microsoft - Defender 4.18

Microsoft 윈도우10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백신 프로그램 Defender 백신 프로그램 또한 AV-TEST의 백신 테스트 점검 결과 평균 6점 만점을 받았습니다. 사실 윈도우 기본 백신 프로그램 Dfender가 워낙 강력하기 때문에 별다른 백신 프로그램은 필요가 없을 정도입니다. 저도 현재 다른 백신 프로그램은 설치하지 않고 Defender를 사용 하고 있는데 아직까지는 바이러스에 걸리거나, 랜썸웨어에 걸리않는 것으로 보아 보호기능은 강력한것 같습니다.  다른 백신 프로그램 설치가 귀찮으신 분들은 그냥 Defender를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