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SSD는 저장 장치로서 기존의 HDD를 대체하고 있으며, 향상된 성능, 낮은 배터리 소모량, 빠른 읽기 및 쓰기 속도를 자랑합니다. SSD는 많은 이점을 제공하기 때문에 HDD에 비해 다소 비용이 많이 들고 구형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와 마찬가지로 일정 기간 동안 계속 사용하면 손상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SSD 상태를 확인 하려면 SSD 상태 점검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합니다.  이러한 유용한 프로그램은 SSD 드라이브의 현재 상태와 성능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최고의 SSD 최적화 및 상태 확인 무료 프로그램 4가지를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SD 최적화 및 상태 확인 무료 프로그램 TOP 4

 

목차

     

 

0. 프로그램를 사용하여 SSD 상태 및 성능을 확인하는 이유는?

SSD 상태 점검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SSD의 현재 온도를 손쉽게 모니터링하고, 벤치마크 기능을 사용하여 읽기 및 쓰기 속도를 파악하며, SSD 최적화, SSD 암호화 등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끔씩 스캔 또는 최적화 유틸리티를 실행하면 SSD 장치의 전반적인 성능과 속도를 극대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1. CrystalDiskInfo(크리스탈 디스크인포)

CrystalDiskInfo(크리스탈 디스크인포)

현재 가장 인기 있는 SSD 점검 프로그램 중 하나는 CrystalDiskInfo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SSD의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펌웨어 업데이트에 대한 알림을 받고 드라이브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등 SSD를 효율적으로 관리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CrystalDiskInfo를 사용하여 SSD의 온도, 읽기/쓰기 속도를 확인하고 잠재적인 오류를 감지하고 전반적인 상태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장  점 단  점
1) 그래프 도구와 함께 SMART 기술을 사용합니다.  1) 프로그램 업데이트가 거의 되지 않습니다. (드물게)
2) 잠재적인 SSD 오류가 있는 경우 경고 보내기를 지원합니다.   
3) 온도가 초과되면 알람을 설정합니다.  
4) USB, Intel/AMD RAID 및 NVMe의 일부를 지원해줍니다.  

 

CrystalDiskInfo 다운로드 방법

1)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CrystalDiskInfo 프로그램 다운로드 사이트에 접속 할 수 있습니다.

CrystalDiskInfo 다운로드 바로가기

 

2) 사이트 접속 후 Standard Edition 항목에서 Installer 버튼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화면으로 이동되고, 5초 정도 기다리면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CrystalDiskInfo 다운로드 방법

 

2. 인텔 메모리 및 스토리지(MAS)

인텔 메모리 및 스토리지(MAS)

MAS를 통해 인텔 SSD 드라이브 상태에 대해 자세히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사용자가 SSD의 속도와 전반적인 성능을 더 오랜 기간 동안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리고 사용자가 드라이브에 대한 기본적이면서도 포괄적인 정보를 알 수 있도록 지원하고 필요할 때 펌웨어 업데이트 수행 및 진단 검사를 실행하여 SSD의 전반적인 상태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장    점 단  점
1) 드라이브의 여유 공간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표시합니다. 1) Intel SSD 제품만 점검 가능합니다.
2) SSD 부스터, 최적화 같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2) 대시보드가 너무 후졌습니다.
3) 초보자도 알수 있을 정도로 쉽게 결과를 표시합니다.  

 

MAS 다운로드 방법

1)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MAS 다운로드 사이트에 접속 할 수 있습니다.

 

2) 사이트 접속 후 Download 버튼을 클릭하면 MAS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MAS 다운로드 방법

 

3. Smart monitoring Tools

Smart monitoring Tools

Smart monitoring Tools 프로그램은 Smart C 및 Smart D 두가지 기능으로 구성됩니다. 둘 다 효율적으로 작동하여 SSD를 제어하고 모니터링합니다. 실시간 SSD 성능 모니터링을 제공하고 잠재적인 디스크 성능 저하 및 오류에 대해 경고해 줍니다. 다른 SSD 검사 소프트웨어와 달리 Smart monitoring Tools은 모든 SSD에서 작동하도록 개발되었고, 최적화 목적으로 설계된 기능을활용할 수 있습니다. 

장  점 단  점
1) 초보자/전문 사용자 모두가 쉽게 사용 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 제공. 1) 일부 사용자에게는 UI에 거부감을 느낄수 있음.
2) 드라이브를 철저히 테스트하고 오류가 발생하는지 확인 가능  
3) SSD 상태 및 성능을 확인 할 수 있는 경량 프로그램.  
4) Windows, macOS, Linux 등 모든 운영체제에서 쉽게 실행 가능.  

 

Smart monitoring Tools 다운로드 방법

1)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SmartmonTools 다운로드 사이트에 접속 할 수 있습니다.

 

2) Download Latest Version 버튼을 클릭하면 Smart monitoring Tools 설치파일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Smart monitoring Tools 다운로드 방법

 

4. 도시바 SSD 유틸리티 

도시바 SSD 유틸리티 

Toshiba SSD 유틸리티 경량 프로그램은 전체 프로세스와 새 데이터의 저장을 정리, 모니터링 및 간소화하기 위한 수많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기능들을 사용하면 장기적으로 성능 저하를 확실히 방지할 수 있습니다. 특히 Toshiba SSD 유틸리티는 초보자와 전문가 모두에게 적합한 대시보드와 함께 제공됩니다. 

장  점 단  점
1) SSD의 전반적인 성능 및 안정성을 향상 시킬 수 있음. 1) 32비트 시스템에는 사용이 불가능 함.
2) SSD 상태에 대한 실시간 정보 제공. 2) 도시바 SSD 제품만 사용 가능

 

Toshiba SSD 유틸리티 다운로드 방법

1)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Toshiba SSD 유틸리티 다운로드 사이트에 접속 할 수 있습니다.

 

2) Softpedia Secure Download 버튼을 클릭하시면 도시바 SSD 유틸리티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Toshiba SSD 유틸리티 다운로드 방법

 

오늘은 SSD 최적화 및 상태확인 무료 프로그램 4가지를 상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