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보통 이미지 편집을 할때는 Adobe Photoshop을 많이 사용하실 텐데요!! 그런데 Adobe Photoshop은 돈을 주고 구매를 해야합니다. 그래서 Adobe Photoshop의 많은 기능을 사용해야 하는 작업이라면 당연히 돈을 주고 구매를 하면 좋겠지만 간단한 이미지 편집 작업을 해야 할 때는 금액을 지불하고 Adobe Photoshop을 구매하는 것이 너무 아깝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Adobe Photoshop 을 대체 할 무료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8가지를 여러분들께 소개할까합니다. 모두 무료로 사용 할 수 있고 Adobe Photoshop의 대부분의 기능을 대체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상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1. KRITA ( 초보자 강추 )

Krita는 Windows, macOS 및 Linux를 포함한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기능을 갖춘 강력한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입니다.  Krita의 가장 좋은 점 중 하나는 사용하기 쉽다는 것 입니다.  직관적인 메뉴로 어렵지 않게 프로그램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도구와 기능이 있지만 너무 복잡하지 않습니다. 초보자이든 고급 사용자이든 Krita에서 바로 작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Krita에는 다양한 브러시, 레이어 및 필터가 포함되어 있고, 브러시 크기, 모양 및 강도를 사용자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레이어를 사용하여 작업을 구성할 수 있으므로 이미지의 다른 부분을 쉽게 조작하고 수정할 수 있으며 필터를 사용하여 이미지의 모양을 변경하고 효과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Krita는 벡터 그래픽, 색상 관리 및 3D 기능과 같은 고급 기능도 제공 합니다. 이를 통해 이미지 크기에 관계없이 선과 모양을 정확하게 유지하고 이미지의 색상을 일관되게 유지하며 이미지에 3D 요소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Krita는 무료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이므로 누구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화, 일러스트레이션, 애니메이션 및 게임 아트를 포함한 다양한 작업에 적합합니다. 

KRITA 다운로드 및 설치 상세 정보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KRITA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상세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KRITA 다운로드 및 설치 상세정보 확인하러 가기

 

 

2. GIMPSHOP ( 강추 )

Gimp 는 GNU Image Manipulation Program 의 약자로 사진 리터칭, 이미지 합성 및 이미지 저작과 같은 작업을 위해 무료로 배포되는 프로그램입니다. Gimp는 많은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데 간단한 페인트 프로그램, 전문가 수준의 사진 보정 프로그램, 온라인 일괄 처리 시스템, 대량 생산 이미지 렌더러, 이미지 파일 형식 변환 등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Gimp 는 거의 모든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플러그인 및 확장 기능으로 보강되도록 설계되었으며 고급 스크립팅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면 가장 간단한 작업부터 가장 복잡한 이미지 조작 절차까지 모든 것을 쉽게 스크립팅할 수 있습니다.

GIMPSHOP 다운로드 및 설치 상세 정보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gimpshop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상세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3. Photopea

Photopea는 Photoshop과 유사한 인터페이스를 가진 클라우드 기반 이미지 편집 웹 프로그램 입니다. 웹 브라우저를 통해 액세스할 수 있으므로 컴퓨터에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Photopea는 다양한 이미지 편집 기능을 포함하고 있는데 레이어, 마스크, 필터, 선택 도구 및 기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PSD, PNG, JPEG 및 SVG를 포함한 다양한 파일 형식을 지원합니다. Photopea의 가장 좋은 점 중 하나는 사용하기 쉽다는 것입니다. Photoshop에서 작업한 적이 있다면 Photopea에서 바로 작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인터페이스는 매우 유사하며 동일한 도구와 기능이 있습니다. Photopea는 또한 매우 사용자 친화적입니다. 초보자라면 도움말 센터와 자습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사용자와 채팅할 수 있는 포럼도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Photopea는 다양한 기능을 갖춘 강력하고 사용자 친화적인 무료 온라인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입니다. 

Photopea 사이트 접속 및 상세정보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Photopea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상세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4. DarkTable

Darktable은 Linux, macOS 및 Windows에서 사용할 수 있는 크로스 플랫폼 프로그램입니다. 그리고 GIMP와 같은 인기 있는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에서 사용되는 라이브러리인 GEGL을 기반으로 합니다. 즉, Darktable은 다른 프로그램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많은 동일한 필터 및 도구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Darktable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모든 메뉴를 사용자가 원하는데로 설정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프로그램의 인터페이스를 자신의 요구에 맞게 조정할 수 있으며 다양한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기능을 확장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기본 RAW 편집 이상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기본 RAW 편집에는 노출, 대비 및 채도와 같은 부분을 조정하는 것이 포함되며 이러한 작업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모든 기능을 제공하므로 사진을 원하는 대로 정확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Darktable을 사용하여 할 수 있는 다른 작업에는 흑백으로 변환, 이미지 합성이 포함됩니다. 그리고 사진에 텍스트 및 기타 그래픽을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또한 사용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온라인 자습서와 튜토리얼이 많이 있습니다.

DarkTable 다운로드 및 설치 상세 정보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DarkTable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상세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5. Photo Pos Pro

Photo Pos Pro는 사용하기 매우 쉽기 때문에 초보자가 사용하기에 좋은 프로그램 입니다. Photo Pos Pro는 사진 편집에 필요한 모든 기본 도구를 제공하는데 여기에는 자르기, 회전, 크기 조정, 채우기 및 페인트 도구가 포함됩니다. 또한 텍스트 추가, 다양한 효과 적용, 사진 합성 등과 같은 고급 기능도 제공합니다. Photo Pos Pro는 그래픽 디자인에 사용할 수 있는 많은 기능 또한 제공하는데 여기에는 벡터 이미지 생성, 로고 및 브랜딩 디자인, 웹 사이트용 이미지 생성이 포함됩니다. 전반적으로 Photo Pos Pro는 사진 편집 및 그래픽 디자인에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하고 사용하기 쉬운 무료 소프트웨어입니다. Photo Pos Pro에 포함된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면 전문가 수준의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Photo Pos Pro 다운로드 및 설치 상세 정보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Photo Pos Pro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상세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6. RawTherapee

RawTherapee 무료이며 오픈 소스이며 Windows, macOS 및 Linux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RawTherapee는 RAW 이미지를 편집하기 위한 강력한 도구가 많이 포함되어 있는데 특히 이미지의 노출, 대비 및 색상을 조정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많은 도구와 옵션을 제공합니다. 또한 이미지에 다양한 효과를 추가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필터도 제공합니다. RawTherapee는 사용하기 쉬운 프로그램으로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으며 대부분의 기능은 마우스로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 가이드와 온라인 커뮤니티도 제공되어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전반적으로 RawTherapee는 RAW 이미지를 편집하기 위한 강력하고 사용하기 쉬운 무료 도구입니다. RawTherapee 프로그램에서 사용 가능한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면 전문가 수준의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RawTherapee 다운로드 및 설치 상세 정보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RawTherapee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상세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7. Sumo Paint

SUMO PAINT는 모든 모든 사용자가 사용하기에 적합한 훌륭한 그래픽 디자인 프로그램 입니다. 무료로 사용 가능하며 Windows, Mac 및 Linux와 같은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SUMO PAINT는 다양한 브러시, 도구 및 레이어를 제공하므로 여러분들이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많은 옵션을 제공합니다. 또한 벡터 기반 소프트웨어 이므로 이미지 크기를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SUMO PAINT를 사용하면 로고, 배너, 포스터를 포함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만들 수 있으며 만화, 일러스트레이션 및 웹 디자인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로 제공되며 사용하기 쉽고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창의력을 발휘하고 멋진 디자인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Sumo Paint 사이트 접속 및 상세정보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Sumo Paint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상세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8. Pixlr

Pixlr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크로스 플랫폼 이미지 편집기이며 웹 및 모바일 장치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 편집에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도구와 기능이 있으며 초보자와 전문가 모두에게 적합한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입니다. Pixlr을 사용하면 사진의 크기를 조정, 자르기, 회전할 수 있으며 다양한 필터와 효과를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 텍스트를 추가하고, 모양을 만들고, 색상을 조정하고, 더 많은 작업을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Pixlr에는 레이어 지원도 있으므로 사진에 여러 요소를 추가하고 원하는 방식으로 조합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Pixlr은 사용하기 쉽고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훌륭한 온라인 사진 편집 프로그램 입니다. 

Pixlr 사이트 접속 및 상세정보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Pixlr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상세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

 

이 글도 한번 읽어보세요

컴퓨터 구매 후 반드시 설치 해야 할 100 가지 필수 프로그램

일회용 임시 메일 생성 사이트 TOP 5

유료 소프트웨어를 24시간 동안 합법적 무료로 배포하는 사이트 TOP 4

무료 프로그램 다운로드 사이트 TOP 8 [ 합법적 해외 사이트]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사이트 TOP 05 [광고가 거의 없는 사이트 모음]

무료 PPT 템플릿 사이트 추천 TOP 7

저작권 무료 음원 다운로드 사이트 TOP 7

회사에서 몰래보면 재밌는 유머 커뮤니티 사이트 TOP 6

컴퓨터 조립PC 견적 사이트 TOP 5 추천

PDF 파일 변환 및 편집 프로그램 5가지 추천 [무료]

유튜브 mp3 변환 사이트 5가지 추천 [ 광고없는 사이트]

PDF 파일 변환 및 편집 프로그램 5가지 추천 [무료]

컴퓨터 포맷 후 먼저 설치해야 하는 22가지 필수 윈도우 프로그램

2021년 최고의 크롬 확장 프로그램 6가지 추천 [ 무료 ]

텍스트 음성 변환 (TTS) 어플 5가지 [안드로이드용]

Windows 에서 하드 디스크 성능을 높이는 5가지 방법

워터마크가 없는 무료 동영상 편집 어플 6가지 [안드로이드용]

VPN 및 광고차단 기능이 내장 된 Android 인터넷 브라우저 7가지

스마트폰 분실 방지 안드로이드 어플 3가지 추천

접속하려는 사이트 링크가 안전한지 확인 할 수 있는 5가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