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은 간단하고 편리하게 사용 할 수 있는 윈도우10 단축키 모음 11가지를 여러분들께 소개할까 합니다.  이 단축키를 알고계신다면 좀 더 효율적으로 작업을 진행 할 수 있을 겁니다. 그럼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윈도우10 단축키 모음 TOP11

 

목차

     

 

 

No1. 윈도우 탐색기 열기

" 윈도우키 + E "를 동시에 입력하면 곧바로 윈도우 탐색기를 열어볼 수 있습니다.

윈도우 탐색기 열기

 

No2. 바탕화면 바로가기

" 윈도우키 + D "를 동시에 눌러주면 모든 프로그램 크기가 최소화 되며 바탕화면으로 이동 할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 윈도우키 + D "를 동시에 눌러주면 이전 상태로 돌아갑니다.

바탕화면 바로가기

 

No3. 윈도우 설정 열기

" 윈도우키 + I " 를 동시에 눌러주시면 곧바로 윈도우 설정을 실행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설정 열기

 

No4. 작업표시줄에 고정된 프로그램 실행

" 윈도우키 + 숫지키(0 ~ 9) " 동시에 눌러주시면 작업표시줄에 고정되어 있는 프로그램을 곧바로 실행 할 수 있습니다.

작업표시줄에 고정된 프로그램 실행

 

No5. 작업 보기 열기 

" 윈도우키 + TAB " 을 동시에 눌러주시면 현재 실행되어 있는 프로그램을 모니터 별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작업 보기 열기 

 

No6. 돋보기 기능

" 윈도우키 + 더하기(+) " 를 동시에 눌러주시면 화면을 확대해서 볼 수 있는 돋보기 기능을 곧바로 실행 할수 있습니다.

돋보기 기능

 

No7. 화면에 맞게 프로그램 창크기 조절

" 윈도우키 + 방향키 "를 동시에 누르면 한 모니터에서 정확히 이등분 또는 사등분으로 프로그램을 크기를 맞출 수 있습니다. 주로 여러 문서를 비교해야 하는데 하나의 모니터를 사용 할 경우에 이 단축키를 사용하시면 최대한 가독성 있게 작업을 하실 수 있습니다. 

화면에 맞게 프로그램 창크기 조절

 

No8. 윈도우 로그오프 상태로 변경

" 윈도우키 + L "을 동시에 눌러주시면 윈도우 로그오프 상태로 변경 됩니다. 회사 또는 공공장소에서 노트북을 사용 할 때 자리를 비우는 상황이 발생 하면 로그오프 단축키를 이용하여 빠르게 윈도우를 잠금 상태로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로그오프 상태로 변경

 

No9. 윈도우 다시시작 / 종료

"윈도우 + X " 을 동시에 입력한 후 "U"를 누르고 "U or R"을 누르시면 윈도우 종료(U) 또는 다시시작(R)을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다시시작 / 종료

 

No10. 가상데스크톱 생성하기

"CTRL + 윈도우 키 + D" 키를 동시에 눌러주시면 새로운 윈도우 가상데스크톱이 생성됩니다. 

 

이전 데스크톱으로 이동하시려면  "윈도우키 + TAB" 키를 눌러서 이전 테스크톱 항목을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상데스크톱 생성하기

 

No11. 프로그램 실행 단축키 만들기

여러분들의 컴퓨터에 설치된 모든 프로그램은 단축키를 만들어서 간편하게 실행 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아래 이미지 처럼 바로가기 키 항목에 키를 조합하여 입력하면 단축키가 만들어지게 되고 , 이 단축키를 누르면 프로그램이 실행되게 됩니다.

① 단축키를 생성할 프로그램 실행파일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② 속성 클릭

③ 바로 가기 키 항목에 여러분들이 키를 조합하여 입력

④ 적용 버튼 클릭
프로그램 실행 단축키 만들기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