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MS 오피스의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은 회사 또는 학교에서 굉장히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요!! 회사 업무을 집에서 하기 위해 또는 학교를 다니는 학생이 대략 14만원을 훌쩍 넘는 가격의 프로그램을 구매해서 사용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MS 오피스를 대체 할 무료 프로그램 Apache OpenOffice를 여러분들께 소개할까합니다. Apache OpenOffice는 MS 오피스에서 실행되는 모든 문서종류를 실행하고 편집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좀 더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S 오피스를 대체 할 무료 프로그램 Apache OpenOffice

 

목차

     

 

 

Apache OpenOffice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1)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Apache OpenOffice 프로그램 다운로드 사이트에 접속 할 수 있습니다.

Apache OpenOffice 다운로드 사이트 바로가기

 

2) "Download full installation " 버튼을 클릭하면 화면이 이동되고, 3초정도 기다리면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Apache OpenOffice 다운로드

 

3)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실행하여 설치를 진행 합니다. 설치는 전혀 어렵지 않고 다음 버튼 또는 설치 버튼만 누르면 됩니다.

Apache OpenOffice 설치

 

Apache OpenOffice 기능 간단 설명

사용자 등록

먼저 Apache OpenOffice 를 처음 실행하면 사용자 정보를 등록하기 위한 팝업창이 뜨게되빈다. 다음버튼을 누르고 그 다음 화면에서 이름, 성 , 이니셜을 입력하고 마침을 누르면 사용자 정보가 등록 됩니다.

사용자 등록

 

편집 가능 문서 종류

Apache OpenOffice 프로그램은 워드, 엑셀, 프리젠테이션, 수식, 이미지 등을 편집 할 수 있습니다. MS 오피스는 개별 실행 파일이 있지만, Apache OpenOffice는 프로그램 실행 후 어떤 문서 편집 기능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문서 편집 종류가 달라지게 됩니다.

편집 가능 문서 종류

 

텍스트 문서 ( 워드 )

Apache OpenOffice 처음 화면에서 텍스트 문서를 선택하면 MS 오피스의 워드 프로그램에서 실행 할 수 있는 모든 문 서 파일을 실행하고 편집 할 수 있습니다. MS 워드를 한번이라도 사용해보신 분들이라면 어렵지 않게 Apache OpenOffice  텍스트 문서 기능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문서 ( 워드 )

 

스프레드 시트 ( 엑셀 )

Apache OpenOffice 처음 화면에서 스프레드 시트를 선택하면 MS 오피스 엑셀 프로그램에서 실행 할 수 있는 모든 문서 파일을 실행하고 편집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엑셀에서 사용 할수 있는 거의 대부분의 함수를 Apache OpenOffice  스프레드 시트에서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스프레드 시트 ( 엑셀 )

 

프레젠테이션 ( PPT )

Apache OpenOffice 처음 화면에서 프레젠테이션을 선택하면 MS 오피스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에서 실행 할 수 있는 모든 문서 파일을 실행하고 편집 할 수 있습니다.  기능도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어려움 없이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프레젠테이션 ( PPT )

 

 

그림 ( 이미지 편집 )

Apache OpenOffice 처음 화면에서 그림을 선택하면 다이어그램 또는  BMP, GIF, JPEG, PNG, TIFF 같은 이미지를 편집 할 수 있습니다.  그림기능은 주로 순서도, 조직도, 네트워크 다이어그램 등을 만들때 사용하시면 좀 더 편리하게 문서를 편집 할 수 있습니다. 

그림 ( 이미지 편집 )

 

 

수식 ( 수학 기호를 이용한 문서 편집 )

Apache OpenOffice 처음 화면에서 수식을 선택하면 일반 문서 편집에서는 생성하기 힘든 수학 기호들을 생성 할 수 있습니다. 주로 수식에서 수학 기호를 만들어서 워드, 엑셀, PPT 문서에 추가하는 용도로 많이 사용 됩니다. 

수식 ( 수학 기호를 이용한 문서 편집 )

 

 

오늘은 MS 오피스 프로그램을 대체 할  무료 프로그램 Apache OpenOffice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