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은 PDF 문서를 간단하게 편집 할 수 있는 프로그램 ApowerPDF를 여러분들께 소개합니다. 기존에 편집이 불가능한 PDF 파일을 문서편집 하듯이 간단하게 편집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ApowerPDF 프로그램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ApowerPDF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ApowerPDF 프로그램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ApowerPDF 다운로드 바로가기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압축 해제 후 생성된 파일을 실행 합니다.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여 설치를 진행 및 완료 합니다.

 

처음 실행하면 팝업창이 하나 뜨는데 우측 상단 X 아이콘을 눌러 줍니다. 

 

모든 메뉴가 영어로 되어 있는, 매우 심플한 디자인의 ApowerPDF 프로그램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APowerPDF 한글 설정

프로그램 상단 View 메뉴 - Language - 한국어를 선택 합니다.

 

팝업창이 뜨면 Restart Now 버튼을 클릭하여 프로그램을 재시작 해줍니다.

 

모든 언어가 한글로 변경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한글 설정 후 프로그램이 다시 실행되면 팝업창이 다시 뜨는데 왼쪽 하단에 "해당버전 건너뛰기" 버튼을 클릭 합니다.

 

다시한번 팝업창이 뜨면 "예" 버튼을 클릭 합니다.  ( 이제 두번 다시 팝업창이 뜨지 않습니다. )

 

완벽한 한글로 구성된 ApowerPDF 프로그램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ApowerPDF 사용 방법

APowerPDF 프로그램에는 변환, 편집, OCR, 페이지, 보호, 서명, 압축 등 여러 기능들이 있는데 자주 사용하고 유용한 기능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변환 기능

변환 기능은 Word, Excel, PowerPoint, HTML, JPEG, PNG 등 PDF파일을 여러가지 문서 종류로 변환 할 수 있습니다. 상단에 변환 메뉴를 누른 후 여러분들이 원하는 문서 종류를 선택 합니다.

 

PDF에서 여러분들이 원하는 문서 종류로 변환이 진행 됩니다. PDF 페이지가 많을 수록 시간은 오래 걸립니다. 저는 PPT로 변환을 해보았습니다.

 

깔끔하게 PPT 문서로 변환 되었고 확인해보니 PPT에서 문서 수정도 가능 합니다.!!

 

편집 기능

APowerPDF 편집 기능은 PDF 파일의 글자 또는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상단에 편집 메뉴만 눌러주시면 곧바로 글자를 수정하거나 이미지를 추가 삭제 할 수 있습니다. 

 

OCR 기능

OCR 기능은 PDF에서 이미지에 표시되어있는 글자들을 모두 TEXT로 변경해주는 기능입니다. 

 

상단에 OCR 메뉴를 클릭하면 팝업창이 하나 뜨고 TEXT를 추출한 페이지를 선택 후 언어를 설정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 합니다.

 

그러면 TEXT 추출 작업이 자동으로 진행 됩니다. 

 

OCR 작업이 완료되면 해당 이미지에 포함된 글자도 TEXT로 인식하여  다른 문서에 복사 붙여넣기 할 수 있게 됩니다. 

 

페이지 기능

페이지 기능은 PDF 파일에 다른 PDF 페이지를 추가하거나 삭제, 추출, 자르기, 회전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보호 기능

보호 기능은 PDF 파일을 오픈 할 때 암호를 입력해야만 정상적으로 오픈이 될 수 있게 PDF를 보호하는 기능이 되겠습니다. 보호 메뉴 클릭 후 오른쪽에 위치한 "암호로 암호화" 기능을 클릭 합니다.

 

팝업창이 뜨면 문서 열기 암호와 암호 확인에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암호 설정이 적용 됩니다.

 

압축 기능

압축기능은 PDF 파일의 용량이 클 때 품질을 최소한으로 떨어트려 파일 크기를 축소하는 기능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