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없는 외삼촌

철없는 외삼촌 블로그를 인포헬풀 이라는 새로운 이름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이전 하였습니다. 더 높은 퀄리티의 최신 IT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컴테크에 접속하시면 블로그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은   폴더비교, 텍스트 비교, MP3 비교, 그림 비교, 레지스트리 비교, 버전 비교 등 컴퓨터에 저장 된 모든 파일을 비교해주는 프로그램 Beyond Compare 4를 소개할까합니다. 비교 할 텍스트, 폴더, MP3, 이미지 등을 Beyond Compare 4 프로그램에만 드래그 앤 드랍 하시면 어느 부분이 다른지 너무나 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Beyond Compare 4 프로그램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Beyond Compare 4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1️⃣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Beyond Compare 4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Beyond Compare 4 다운로드 바로가기

 

2️⃣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압축 해제 후 생성된 폴더로 들어가서 Beyond Compare 4 .exe 파일을 실행 합니다.

 

3️⃣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여 프로그램 설치를 진행 합니다.

 

Beyond Compare 4 한글 설정

beyond Compare 프로그램은 기본적으로 영어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한글로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Beyond Compare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바탕화면에 실행 아이콘이 생성되는데,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파일 위치 열기" 메뉴를 클릭하면 설치 폴더가 오픈 됩니다. 그 다음 설치 폴더에 LNG 폴더로 들어가서 내 컴퓨터의 시스템 종류 ( 32비트 또는 64비트 선택) 를 선택하여 BCompare.tr 파일을 Beyond Compare 프로그램에 복사 붙여넣기 해줍니다.  (요즘 왠만하면 64비트를 사용하기 때문에  64비트를 복사하여 붙여넣기 하시면됩니다. )

 

그리고 프로그램을 실행해 보면 모든 메뉴가 한글로 나오는 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Beyond Compare 4 기능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Beyond Compare 4 기능 소개

지능형 비교

Beyond Compare를 사용하면 파일과 폴더를 빠르고 쉽게 비교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고 강력한 명령을 사용하여 각 파일의 차이점 너무나 쉽게 확인 할 수 있고 불필한 부분은 무시하여 가독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변경 사항을 병합하고, 파일을 동기화하고, 기록에 대한 보고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파일, 폴더 비교

전체 드라이브와 폴더를 빠르게 비교하여 크기와 수정 시간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는 바이트 단위 비교를 통해 모든 파일을 철저히 검증 할 수 있습니다.  FTP 사이트, 클라우드 스토리지 및 zip 파일이 완벽하게 통합되어 있으며 강력한 필터를 통해 관심 있는 항목만 볼 수 있도록 제한할 수 있습니다. 관심 있는 특정 파일을 찾으면 Beyond Compare가 지능적으로 비교하고 표시하는 가장 좋은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문서, 소스 코드 및 HTML에 대해 특별히 조정된 구문 강조 및 비교 규칙을 사용하여 텍스트 파일을 보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Microsoft Word .doc 및 Adobe .pdf 파일의 텍스트 내용은 비교 할 수 있지만 편집은 할 수는 없습니다. 데이터 파일, 실행 파일, 바이너리 데이터 및 이미지에는 모두 전용 뷰어 가 있으므로 항상 변경 사항을 명확하게 볼 수 있습니다.

 

3방향 병합

Beyond Compare의 병합 보기를 사용하면 두 가지 버전의 파일 또는 폴더에서 변경 사항을 단일 출력으로 결합할 수 있습니다. 지능적인 접근 방식을 통해 충돌을 신중하게 검토하면서 대부분의 변경 사항을 신속하게 수용할 수 있습니다. 색상 코딩 및 섹션 강조 표시를 통해 변경 사항을 간단하고 쉽게 수락, 거부 또는 결합할 수 있습니다. 파일을 병합할 때 내장된 구문 강조 편집기를 사용하여 출력의 모든 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Beyond Compare의 강력한 파일 형식 지원과 한 파일의 변경 사항을 선호하는 기능을 사용하여 많은 변경 사항을 보지 않고도 쉽게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버전 제어 시스템에서 Beyond Compare를 직접 사용할 수 있으므로 가장 필요할 때 필요한 강력한 비교 및 ​​병합 지원을 모두 제공할 수 있습니다. 통합 소스 제어 명령도 사용할 수 있어 작업을 중단하지 않고 파일을 체크인 및 체크아웃할 수 있습니다.

 

폴더 동기화

Beyond Compare의 직관적인 폴더 동기화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면 데이터의 차이를 자동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을 효율적으로 업데이트하거나 컴퓨터를 백업하거나 웹사이트를 관리할 수 있으며 Beyond Compare가 모든 세부 사항을 처리합니다. 동일한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디스크, FTP 서버 및 zip 파일 간에 복사할 수 있습니다. 영향을 받지 않기를 바라는 것은 무엇이든 쉽게 걸러낼 수 있으며 모든 강력한 비교 기술을 사용할 수 있으므로 필요한 만큼 빠르고 강력하게 백업할 수 있습니다. 유연한 스크립팅 언어를 사용하여 반복적인 작업을 자동화할 수 있으며 명령줄에서 모든 스크립트를 호출할 수 있으므로 가장 편리한 시간에 동기화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